-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리티아] - [젬블리스]
필요 개선사항
1. 마이티 마이닝 원석 타격 범위 개선
이유, 원석타격이 메인인 스킬이지만 너무 랜덤한 방향으로 공격. 및 원석 타격의 범위가 좁음.
그로 인해서 대형보스가 아닌 이상 몬스터 크기에 따른 데미지 차이가 매우 심함. 뎀증 60퍼를 할 때와 안할 때와 데미지 차이가 크게 안날 때도 있을 정도.
그렇기에 타점을 개선하여 소형과 대형 데미지 차이를 좁혀**다.
2. 가드 스트랭스 버프효과 변경 및 지속시간 증가
이유, 가드 스트랭스는 과거 5초동안 슈아와 뎀감 20%를 부여하는 스킬이였으나 밸패를 통해 슈아가 삭제되고 특수재화 소모 X 시너지와 함께 쿨타임이 15초로 증가함.
하지만 젬블리스는 마이닝 버프를 통해 초월한 스킬을 강화하는 방식이기에 서브 스킬은 강인, 강렬한을 제외하곤 메인 스킬인 초월한 스킬은 특수재화를 사용하지 않는다.
심지어, 특수재화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일부 직업들도 무제한 버프를 받는 체인지 스킬을 얻었기에 더 이상 젬블의 특수재화 소모 X 시너지는 의미가 없다.
그렇기에 젬블을 포함한 파티에게 유의미한 버프와 함께 지속시간을 10초 가량으로 향상 시켜야 한다. (슈아 롤백 또는 가드 스트랭스에 어울리는 방어적인 효과가 강한 버프)
3. 기가드릴 디스트럭션(체인지 스포듀민) 사용 시 이동 개선
이유, 사용 시 앞으로 이동한다. 의외로 꽤 이동하기에 벽이 터지거나 녹엑사 사용 시 너무 앞으로 이동 해 원래 딜 해야 하는 위치에서 딜을 못할 때가 있다
(예 : 오케스트라 홀 2페이즈 또는 보스와 거리를 벌리며 공격하는 상황)
그렇기에 사용 시 앞으로 이동하는 거리를 줄이거나 아예 제자리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야 한다.
4. 마이닝 버프 개선
이유, 젬블의 메인 버프인 마이닝은 대부분 원석과 드릴을 사용하며 매우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이상, 커터 유물을 사용하는 상황이 없다.
그렇기에 필드에서 커터가 아닌 드릴을 사용하나 드릴 유물을 필드에서 사용하기 위해선 최소한 2번의 마이닝 버프를 사용해야 한다.
문제는 마이닝의 최대 쿨타임은 약 22.5초 이며 쿨타임 초기화가 아닌 이상 젬블은 마이닝의 쿨타임을 빠르게 굴리는 것이 힘들다.
또한, 이동속도를 올리는 원석 유물을 사용하고 싶으나 주변에 몬스터가 있어 커터나 드릴 유물로 소환되면 던전 클리어까지 원석 유물로 전환이 불가능하다.
시전 딜레이도 생각보다 긴 편이며, 던전에서 많은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마이닝 시전 딜레이 소폭 감소 및, 쿨타임 감소, 커터와 드릴 유물의 통합 및 마이닝 사용 시 원석 - (드릴 커터) 통합체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도록 개선이 필요.
개인적인 개선사항
5. 일부 초월한 스킬 보스전 데미지 상향(드럼커터, 콜랩스, 그라인더 스트라이크)
이유, 초월한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인데 강렬한 스킬인 타임 밤(첸 래피드 버스트) 보다 딜이 안나온다.
그렇기에 퍼뎀을 올려주거나 중보나 보스 타격 한정 데미지가 상승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면 좋겠다.
6. 라이클리후드 확률 100퍼센트 전환.
이유, 라이클리후드는 3차 패시브 스킬 중 하나로 스킬 사용 시 유물에 따라 50% 확률로 추가타를 주는 패시브다.
퍼뎀을 소폭 하향하는 대신, 스킬 사용 시 커터 또는 드릴 유물이 100% 확률로 랜덤하게 소환되게 하면서 젬블의 낮은 소중형 딜링을 올리면 좋겠다.
7. 체인지 드럼커터 딜레이 감소
이유, 맵쓸을 담당하는 스킬 중 하나인 체인지 드럼 커터는 시전 시 딜레이가 매우 긴 편. (페이크시티 2 맵 중간에 공중에서 사용하면 이미 파티원이 전부 맵쓸하고 다음 맵으로 이동할 정도)
단타가 아닌 연타계열이기에 빠른 맵쓸을 필요로 하는 필드에서 제대로 된 사용이 힘든 편.
시전 딜레이 감소를 시키면서 빠르고 수월하게 맵쓸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면 좋겠다.
감사합니다.
필요한 다른 의견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