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배너

밸런스 토론장

리티아 애버리스의 쿨가속 하향을 롤백하거나 본인과 파티원을 분리해서 적용해주세요. 1
Lv.99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리티아] - [애버리스]



2/27 밸런스 패치의 애버리스 패치 사항입니다.

여기서 애버리스 본인이 적용 받는 수치는 [사풍의 의지]가 적용 된 1.5배이나 1.3배로 하향이 되면 시너지 유지나 사이클 등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쿨가속 1.5배를 적용받는 현재의 애버리스의 스킬 쿨타임입니다.

1.5배나 되는 쿨가속을 적용 받고 있음에도 불구, 스킬 쿨타임이 잘 돌지 않으며 [재사용 시간 초기화] 옵션의 의존도가 매우 큰 상태입니다.
4리티아의 공용 능력인 '젬스톤을 활용한 쿨타임 감소는 이미 사용하여 재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의 모습입니다.



이번 패치의 제일 중요한 문제입니다.

쿨감 35% 기준으로 서약자가 있을 때 추가로 쿨감 10%를 받는 [증명] 패시브를 적용받은 상태로
[인스파이어]의 쿨가속 1.5배를 적용 받았을 때만 [인스파이어]의 쿨가속과 [미라클]의 지속 힐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1.3배로 하향이 되고나면 쿨가속과 힐의 지속시간이 끝나고도 1~2초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남기 때문에
다른 쿨가속 캐릭터가 없으면 유지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본인 시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다른 직업의 쿨가속에 의존해야 하는 구조는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나 다른 애버리스 유저의 입장에선 밸패 롤백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겠지만
파티원이 적용받는 쿨가속을 하향 해야겠다면 [합리적인 선택] 패시브처럼
시전자/서약자/파티원을 분리해서 패치 해주셨으면 합니다. (시전자 1.5배 / 서약자 1.3배 / 파티원 1.1배 처럼)

위에서도 말했듯이 애버리스는 쿨가속 1.5배를 본인이 적용 받는 상황을 기준으로 설계된 직업입니다.
패치가 그대로 진행되면 본인의 시너지를 유지하기 위해 다른 직업의 의존도가 심해지게 되는데 이것이 의도된 사항인가요?

상향평준화를 하겠다고 예고했으나 하향을 하는 이유도 납득이 안 가지만
정 하향을 진행 해야겠다면 그 직업의 구조 정도는 생각하고 패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용량 제한으로 인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만 담았습니다.
생략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리플 1

댓글 작성

등록
옥댄 Lv.99 작성일 2025.02.22 18:16 0추천 0비추천 신고하기
도대체 녹엑사로 쿨1초로 만드는 시스템도 등장한 상황속에서, 파티플레이에서 쿨타임 가속화에 굳이 방해를 넣어서 플레이를 어렵게 만들려는 심보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레이드랑 파티플레이 불편하게 해!" 이거일까요? ... 둠레 클리어 타임 보니까 지금보다 전 캐릭터 성능을 더 높여도 될 거 같은데 말이죠..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