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온Lv.99
- 작성일 2025.03.21 14:16
- 조회수 378
- 추천 13
- 비추천 2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이브] - [코드 : 에센시아]
안녕하세요, 저는 이브가 출시 되었을 때부터 쭉 2라인만 해온 에센시아 유저입니다. (도중에 계정을 삭제한 적이 있어서 플레이 시간은 길지 않을 것입니다.)
우선 이전 밸런스 패치에서 '리즌 프라이드' 스킬의 시너지 넣는 방식을 개선해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코드 에센시아는 시너지 딜러인 것을 감안해도 딜이 매우 처참한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심지어 해당 직업은 딜러임에도 불구하고 스펙업이 크게 의미 없다는 인식까지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소환수에게 발동 된 [여왕의 부름] 스킬 데미지를 30%에서 50%로라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
이렇게 여왕의 부름 스킬 데미지의 퍼센테이지만 올려도 코드 에센시아의 고질적인 문제가 많이 개선됩니다.
A/S 패치 때 이 점을 부디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세요. 에센시아를 애정하는 유저로서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
신규 체인지 포스 스킬인 '디멘션 링크 가디언 - 디스커버리'가 생기면서 에센시아의 체급이 이전보다 좋아진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 이전에는 데미지 증가를 할 만한 메인딜링기 스킬이 부재하여, 에센시아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제노사이드 리퍼' 스킬의 데미지 증가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렇게 암담한 상황에서 신규 체인지 포스 스킬이 생겨났다고 한들, 시너지 딜러로서의 에센시아의 딜링 능력이 준수한 수준까지 끌어 올려지는 데에는 큰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왕의 부름] 스킬 데미지의 퍼센테이지 증가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수정
추가로 간절히 시급하게 원하는 코드 에센시아 개선 사항들 ★★
① 패시브 [충전 추진기] : 초기화 확률 30% → 50% / 내부쿨 5초 → 3초로 개선
스킬 내부쿨이 저주 걸려서 딜 파업을 해 버리는 굉장히 비극적인 경우가 잦아, 해당 패시브의 개선을 부탁드립니다.
수많은 에센시아 유저들이 스킬 내부쿨의 불쾌함을 크게 경험합니다.
② 버프 [섬멸의 문장]의 '극대화 증가 20%'를 패시브에 옮겨 주세요.
+) 수정
+) 2025. 3. 24. 수정: 이번 패치 이후에 증가되는 코드 에센시아의 실질적 데미지에 대해 제가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어 수정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에센시아 시너지 결과론적으론 상향인데 왜 징징대냐?'라는 질문에 대한 해명
이번 밸런스 패치 사전 공지를 통해 알 수 있듯, 버프 [섬멸의 문장]이 자버프로 전환되면서,
에센시아에게는 새로운 시너지 '물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 받는 증가 12%'가 추가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코드 에센시아는 이번 밸런스 패치 이후에 기존과 비슷한 시너지를 유지하면서,
[섬멸의 문장] '확인사살(2)' 기준, 자버프로 '물리, 마법 공격력 증가 11.5%'가 생겨, 실질적 데미지 또한 11.5% 증가 될 예정이긴 합니다.
그러나, 에센시아에게 실질적 데미지가 11.5% 증가한다고 해서, 해당 캐릭터 자체의 체급과 구조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유의미한 딜링 능력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의견이 매우 지배적입니다.
심지어 해당 전직이 실질적 데미지 11.5%를 더 받는다고 해서 '똥캐'인 것은 변함이 없다는 절규 어린 호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코드 에센시아의 밸런스 패치는 매우 부족하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요약
1. 소환수에게 발동 된 [여왕의 부름] 스킬 데미지 30% → 50%로 증가
2. 패시브 [충전 추진기] : 초기화 확률 30% → 50% / 내부쿨 5초 → 3초로 개선
3. 버프 [섬멸의 문장]의 '극대화 증가 20%'를 패시브로 옮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