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엘소드 1ㄷ1 공대가 망해가고 있습니다. 4
네카라쿠배
Lv.99
  • 작성일 2021.12.05 19:58
  • 조회수 722
  • 추천 16
  • 비추천 0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엘소드] - [소드 나이트] - [메가 슬래시] - [기타 의견]
승패에 의한 랭점 증감량이 너무 제각각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

어떤 유저를 이겼을 땐 30점을 받다가도 어떤 유저를 이기면 10점 밖에 주지 않습니다.

어떤 유저에게 졌을 땐 20점 밖에 까이지 않았지만 어떤 유저에게 졌더니 50점이나 날라갔습니다.



각각 결과가 다른 이유가 상대와 나의 랭킹점수 차이에 의해서 발생한다는 것 쯤은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 증감량 폭이 너무나 크고 엘소드는 랭크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유리한 게임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가 상대를 이겨서 10점을 얻은 판은요.

역으로 내가 졌으면 50점을 털렸을거라는 이야깁니다.


내가 상대를 5번 이겨서 50점을 먹었어도

상대에게 유리한 맵이 나오거나 내가 치명적인 실수를 해서 한판이라도 지면

결국 그 이전까지의 5승은 아무 의미도 없어지는 것이죠.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대로 내가 상대보다 랭점이 높다고 내가 이길 확률이 높아지는게 아닙니다.

스펙차이가 고스란이 반영되는 엘소드 PVP환경 상 랭점과 상대를 상대함에 있어서 유불리함은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처럼 1ㄷ1 유저수가 팍 줄어서 스타랭 초입 구간에서는 아예 매칭이 안잡히는 상황에선 이런 시스템은 오히려 치고 올라가려는 유저에게 독이 될 뿐입니다.

지금이라도 랭킹점수 증감량의 편차를 좀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10 ~ 50점이라는 편차는 좀 개오바아닌가요?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