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애드 애드 AS 마지막으로 점검해주세요 1
퀵실버프렌지
Lv.99
  • 작성일 2024.03.12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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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애드] - [도미네이터] - [[마스터]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 [상향]
애드 밸런스패치후 1주일간 해보면서 느꼈던 불편한점 이라던지 수정해야할 부분 리뉴얼 스킬 위주로 적어봤습니다

[둠 브링어]

1.사이킥 스톰 :시전속도가 매우빨라지고 아군속벞 시너지까지 줘서 모르고보면 좋아보이는데 현실은 속벞이 점감을 먹어서 체감이 아예 안납니다 요새 사람들 기본적으로 모속20%는 맞춰놔서 효과가 정말 미미합니다 다른캐들 속벞 다 점감안먹는데 사이킥스톰도 마찬가지로 점감안먹게 수정해주셨으면 합니다 

ㄴ모든속도 증가 20% 점감O > 모든속도 증가 15% 점감X
 



[도미네이터]

1. 팬저 버스터 : 나아가는 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소형몹기준 3타 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데미지가 너무 약해서 필드쓸이에 도움이 거의 되지않습니다 

ㄴ조금더 천천히 이동하도록 변경 또는 데미지 상향


2. 익스트림 체이서 : 요즘 메타에 유도기라뇨... 심지어 이미 팬텀시커 가지고 있잖아요.. 성능이 좋느냐? 처참합니다 팬텀시커에 완벽 하위호환으로 데미지는 시커와 동일하며 유도력은 매우 좋지못합니다 전범위 때리는 시커와 달리 익체는 반대로 쏘면 일정거리 이탈시 추적을 아예못합니다 그리고 투사체가 ai가 이상한탓인지 우왕좌왕하다가 몹을 한대씩밖에 못치는경우가 허다합니다 쉽게말해 1필급 데미지밖에 못준다는 소리 리뉴얼을 받았는데도 특성변경을 못받고 변포사용갯수는 3개여야 정상인데 2개인 그대로 유지되질않나 익체 강화패시브인 컨트롤타워는 후... 뒤에 서술하겠습니다

ㄴ 유도력 상향 연타력 상향 묵직해진 특성 추가 변포사용개수 2개 > 3개 또는 리뉴얼


3. 컨트롤 타워 :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 10개체가 있어야지만 효과를 볼수있는데 그런 경우가 거의 존재하지않습니다 인식범위가 정확히 어디까지인지는 잘모르겠으나 화면전체라고 해도 10개체가 보이는경우는 진짜 거의 없습니다 그냥 개체수 상관없이 최대크기로 터지게 바꿔주세요 이렇게 바꿔도 사오제 스킬자체가 느린편에 속해서 절대 사기취급은 못받습니다 그리고 익스트림 체이서 < 에너지 폭발의 연타력이 30% 증가하는 효과로 바꼈는데 문제는 에너지폭발의 연타력이 매우 낮다는것입니다 정확히 1대 더 때립니다 충격파 3타 까지 겨우겨우 맞춰야 1281% 데미지를 더 줄수있는데 이 수치는 액티브 한번쓴거와 비슷한수준으로 도움이 사오제와 마찬가지로 거의 안됩니다 


ㄴ사오제=최대폭발크기250% > 개체수상관없이200% / 익체= 유의미한 효과로변경



4.[체인지] 팬저 버스터 : 스킬형태는 그대론데 모션바뀌고 데미지 올랐다고 리뉴얼이라 칭하는건 좀 아니지않나요 그래 뭐 성능이라도 좋았으면 모르겠는데 데미지가 하이퍼노바에 절반밖에 되지않습니다 여전히 사용률 0%에 달하는 스킬 


원본 팬버가 >>> 면 체인지는 <<< 로 리뉴얼 또는 아래에서 위로 



5.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 난이도랑 피로감 때문에 바꿨다 라고 해주셨는데 패치후로 난이도가 더 올라간느낌입니다 8회제한이 생겨서 이걸 일일히 확인해야하는부분 + 버프칸가시성부족 으로 인해 머리가 더 아파졌습니다 전에는 그냥 1232123212321 순서대로 눌러주긴만 하면 됐었기때문에 전혀 어렵지않고 편했습니다 하지만 바뀌고 난후 7초마다 써야하는 스타폴 10초마다 써야하는 제로켈빈 15초 마다 써야하는 드액 20초마다 써야하는 첸포필 여기에 8회한정 플로디아 20초까지 이걸 어떻게 극한으로 계산하면서 굴립니까 신경쓸게 더 많아졌기때문에 피로감까진 그렇다치는데 난이도에 있어서는 더 어려워진게 확실합니다 플로디아 효과는 다시 건드리셔야 할거같습니다 특히 쿨초 <이 옵션은 도미에게 정말 쓸모없는효과입니다 강렬캐라 쿨도 짧은편인데 여기다가 컨트롤타워 2초쿨감 패시브까지 있는데 굳이 쿨초를? 이 쿨초효과도 또 신경써**다면 난이도는 더더욱 증가할것입니다 



ㄴ쿨초기능삭제 8회제한 > 20회제한 또는 인스톨내부쿨 삭제(현재 인스톨 스킬 연속으로 사용시 거의 2초동안 사용하지못함)







[매드 패러독스]


1.나소드 아머 모드 - 오버리미트 : 이번 밸런스패치는 평등이 주목적 이였다고생각하는데 이캐릭만 dp로 스킬쓰는거에 대해선 왜 언급을 안하신건지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투력뻥+크극 패시브 전캐릭 거의 통일이나 다름없이 바꿔줬고 루시엘도 지혼자만 3필 콤비네이션자원으로만 쓸수있던거 마나로 쓸수있게 바꿔줬는데 얜 왜 아직까지 전캐릭중 유일하게 dp로 쓰는걸 방치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던전한정으로 보면 DP로 스킬쓰는건 명백히 디메리트입니다 파티의 힐만 충분하다면 이론상 포션을 사용하지않고도 플레이에 크게 지장이없는 다른캐들과 달리 얘는 있건없건 무조건 포션을 사용해야합니다 엠감+엠회수+힐 전부 의미가 없다고요... 이 문제는 이번에 밸런스패치후로 더욱 심해졌습니다 스킬이 빨라짐에따라 dp소모도 엄청 막심해졌으니까요 


ㄴ오버리미트,공간이동 삭제 후 변경



2.[체인지] 정신 붕괴 : 수치를 깠으면 지속시간은 좀 늘려줘요 5초 마다 액티브 쓰는캐릭터가 어딨습니까 이 스킬때문에 dps 떨어지는건 물론 액티브스킬이라 dp까지 야금야금 갉아먹습니다


ㄴ노첸과 동일하게 지속시간 7.8초로 변경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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