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Lv.99
- 작성일 2024.03.01 21:30
- 조회수 2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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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아라] - [비천] - [기의 흐름]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흔하디 흔한 비천 유저 1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 방향성과 내용을 보고 현 비천의 문제점과 이번 밸런스 패치로 해소한 것과 그렇지 못한 것들에 관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비천은 과거 과한 시너지 양과 특정 조건에 맞는 조합 및 상황이 나오면 딜이 나오던 캐릭터 였습니다.
하지만 해도해도 너무 과한 시너지와 조건부가 확립돼야 나오던 딜량, 과도했던 크리티컬 버프, 특수자원 사용 매커니즘 및 기력슥듭의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타 문제점들을 이번 밸런스 패치로 어느정도 해소를 해 주리라 생각했는데 정작 받은것은 수치놀음이 끝이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했던 비천의 문제점과 이번 밸런스 패치로 개선된 것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과도했던 크확 스텟을 줄여줬는가? - o
유독 많고 높았던 시너지 수치를 조정하였는가? - o
기력수급 및 특수자원에 관한 편의성개편을 해주었는가? - x
시너지를 줄인만큼 본인딜에 리턴값이 있는가? - x
리턴값 대신 자체 스펙이라도 올려줬는가? - x 오히려 만크극조정으로 하향
시너지 및 딜 구조개선을 해주었는가? - x
시너지 압축이라도 해주었는가? - x
소형딜이라도 늘려주었는가? -x 거리조절이라도 해소해주었는가? -x 초반 예열시간을 줄여주었는가? - x
자버프 지속시간이라도 늘려주었는가? - x
오의 선후딜 및 사용 강제성, 시전시간, 역경직을 해결해주었는가? - x
스킬 리뉴얼이라도 있는가? - x
팔괘장 보스 밀리는거라도 개선해 주었는가? - x
불필요한 패시브(다운수치감소량, 용아 뎀증 등)를 개선해 주었는가? - x
노도 방어구파괴 창술의극의로 인해 적용 안되는건 고쳐주었는가? - x
(이 외에도 불편했던 것들이 있었을텐데 현재 기억에 남는것들만 적어두었습니다)
밸런스 패치로 받은것은 결국 시너지 하향과 만크극 조정으로 인한 스탯조정 -> 현마작으로 인한 본인보뎀 감소, 이로인한 본인딜 하향 입니다.
현재 밸런스 패치 이후 제 기준 타격지원 1/3~1/2 감소, 본인 dps 1/4~1/2 감소 했습니다.
시너지를 다시 늘려달라는 것도 아닙니다...시너지는 낮추는 것은 맞는 판단이지만 시너지 또한 본인의 딜량에 기여하는 버프중 하나입니다.
제가 건의하고자 하는것은 AS패치 때 시너지 하향으로 인해 비천 본연의 딜량에 대한 리턴값을 해주시거나 편의성만이라도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집필 능력과 게임 실력이지만 관심 가져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