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드랏실Lv.99
- 작성일 2024.02.23 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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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 주제 항목
- [시스템] - [레나] - [프로피티스] - [리터러시]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피티스의 문제점>
리터리시 : 프로피티스의 근본적인 문제점, 솔직히 삭제하는게 현 엘소드 플레이 스타일상 좋음.
초월스킬 위주로 딜을 하고 싶지만 리터리시 특성 상 강인한 스킬부터 초월한 스킬까지 강제로 사용해야하는 점
남들은 강렬, 초월한 스킬로 딜지분을 높이지만 프로피티스는 강인한 스킬 사용으로 인해 타 직업에 비해 딜을 할 수 있는 자유도가 매우 떨어짐.
시너지 지속시간 : 프로피티스는 리터리시 조합(강인한 +강렬한)으로 높은 쿨타임 가속 1.5배를 보유중이지만 짧은지속시간 5초로 매우 빠듯함. 남들은 클릭 한번에 쿨가속을 발동하지만 프로피티스는 2번의 클릭과 초월한 스킬에 근접한 마나 소모를 하지만 그에 비해 너무나 짧습니다. 또 [체인지] 포어다운도 장판형으로 5초의 지속시간을 가집니다.
지상사용으로 좀 더 용의하긴 하지만 타 직업의 강인한 스킬 버프 지속시간을 보면 5초 넘는 버프들이 존재하기에 효율도 낮은 [체인지] 포어다운의 지속시간을 짧게 잡은지 의문입니다.
엠파시스도 슈퍼 아머 지속 시간이 5초로 너무나 짧습니다. 타 직업 슈퍼 아머 지속 시간을 보면 10초대(강인한), 20초대(강렬한)에 추가 이로운 효과 들이 붙어 있지만 프로피티스의 엠파시스는 슈퍼 아머 5초, 적은 범위, 그냥 저냥한 데미지 등 너무나 차이가 벌어집니다. 프로피티스에게 왜 이렇게 5초라는 컨셉을 붙이는지 정말 이해가 힘듭니다.
짧은 시너지 지속시간에 쫒겨 딜하고 싶은 여유나 짬이 많이 나질 않는데 이번에 강인한 울림에 유효한 시너지를 붙여(방어력 감소) 딜 시간이 더 안나올 예정
어떻게 보면 이것이 시너지 딜러가 감내할 부분이지만 타 직업을 보면 그렇지 않고 ** 잘 챙겨가는것을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튜닝 : 스킬시전시간 약 2초 스킬 지속시간 약 5초정도로 매우 불편한 스킬에 디버프 면역스킬을 추가해주었지만
스킬 자체가 너무 불편해서 잘 쓰지도 않는데 이로운 효과를 붙여주어 매우 불편합니다. 차라리 체인지 스킬에 붙여 디버프 면역버프로 바꿔주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소형딜의 부재와 너무 많은 대형딜 : 프로피티스는 정말 거의 대부분의 스킬들이 대형몹 또는 대형보스에게 딜이 높은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마저도 나중에 추가 된 체인지 스킬에도 대형특화로 추가 EX) [체인지] 리리컬 플로우
하지만 소형보스에 딜을 할 스킬은 매우 부족하고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EX) 리사이트
리사이트(좀 더 빠르게 딜이 들어갈 수있는 구조와 스킬 퀄리티 향상 -> 솔직히 초월한 스킬로 보기엔 너무 허접합니다. 차라리 커맨드가 더 나아보일 정도로요....) [체인지] 리리컬 플로우 -> Y축 대형딜 스킬에서 소형딜로의 압축, 또는 타격점 압축 으로 제안드리고 대형딜을 좀 낮추는 방향으로 갔으면 좋겠습니다.(두개 다 가지기엔 욕심같음)
보시고 문제점 지적 환영, 추가 개선점 환영
솔직히 저는 두번 스킬써서 시너지주는데 남들은 딸깍 한번에 시너지 주는거 보면 현타 씨게와요
같은 코스트를 지불하고도 나는 5초 타 직업은 10초 20초에 추가 시너지까지 하다보면 불합리한게 너무 많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