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레나 프로피티스 개선안 3
퓨딜이라니
Lv.99
  • 작성일 2024.02.24 02:39
  • 조회수 277
  • 추천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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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레나] - [프로피티스] - [리터러시]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1.리터러시효과의 지속시간과 일부 효과변경

프로피티스는 리터러시라는 시스템에 묶여있는 시너지 딜러입니다.

이 리터러시는 정해진 조합을 순차적으로 사용해야만 아래의 시너지가 발동됩니다.


강인+강렬  5초간 쿨가속1.5배 

강렬+초월  20초(밸패시 30초)간 마공증15%

초월+강렬  20초(밸패시 30초)간 아군의 디버프 1종제거 및 물마방 15%증가

강인+강인  30초간 크리티컬 확률 20%증가 (밸패시 적 마법방어력 25%감소)

강렬+강렬  30초간 보뎀감 15%

초월+초월  30초간 최대 HP의10%에 해당하는 보호막생성 및 모든피해증가량 10%



솔직히 다른 시너지 딜러들이 스킬 한번누르면 될거에 비하면 프로 피티스는 상당히 이해와 숙련이 필요하고 딜에 제약이 있는 직업입니다. 필요한 스킬말고는 전부다 주요딜링 스킬만 쓰는 현 엘소드에서 프피는 리터러시때문에 타캐릭이면 필요도 없는 강인기와 강렬기를 던전,레이드에서 각각2개정도는 사용해야해서 포션 소비도 조금 심합니다.  솔직히 다른 리터러시의 지속시간은 늘어나니까 그나마 다행인데 문제는 저 쿨가속이 아직도 5초라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리터러시는 스킬을 2번씩 사용해서 발동시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마나소비는 많이들며 발동시간또한 타시너지에 비해서 느린편입니다. 그런데 지속시간이5초인건 좀.,... 안그래도 시너지 부여를 위해서는 주력딜링스킬도 아닌 스킬을 섞어서 써야하는데 저 짧은 5초의 지속시간은 안그래도 부족한 프피의 딜타임을 더 줄여줍니다.게다가 중간중간에 엠파시스슈아나,체인지포어 속증같은 시너지도 넣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쿨가속 1.5배라는 높은수치의 시너지를 포기한다는것은 있을수 없는일이기에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초월+강렬조합의 디벞제거와 방어력증가 효과또한 변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기억해주세요 리터러시는 스킬2개를 순차적으로 써서 부여되는 시너지 입니다. 타캐릭에 비해 마나소비가 많습니다.


해서 두 스킬의 지속시간과 효과를 변경요청합니다.

강인+강렬의 쿨가속 1.5배시너지의 지속시간 5초->10~15초

초월+강렬의 디버프제거1종과 물마방15%증가-> 최대HP15%증가,최대MP50증가


2.튜닝

튜닝 디벞제거 좋아요 좋은데 튜닝지속시간 증가랑 후딜좀 줄여주세요.

후딜때문에 흐름 끝기고 리터러시 발동도 느려져서 더 빡빡해 지네요.

지속시간은 5초->10초로



3. 첸포어,엠파시스 지속시간 증가

안그래도 리터러시때문에 바쁜데 지속시간5초짜리시너지에 지속시간 증가를 안해주는 이유는 뭔가요???


 첸포어 5초->10~15초(혹은 장판내에 들어올시 지속시간이있는 버프 형식으로 제공버프 형식으로 변경될시 모든속도 증가로 바꾸고 버프지속시간 20초로,밸패에있는 지상에서도 사용가능은 그대로 적용)

 엠파시스 5초->20초 




4.변덕스런 축복

밸패를 보니까 효과는 딱히 변하지는 않았고 재사용시간5초, 5초 더럽게 좋아하네요.

리터러시 덕분에 안그래도 누를거 많은데 v키까지 눌러서 필요도 없는 손가락운동하게 해주네요. 거기에 랜덤성.... 그렇다고 제공하는 버프들이 전부 다 좋아서 상황에따라서 뽑아쓰는것도 아닙니다. 진짜 고정적으로 쓰는 버프 나올때까지 돌려야해서 신경만 더쓰게 만듭니다. 해서 변덕스러운 축복의 버프효과와 발동조건의 변경을 요청합니다.


기존 변덕스러운 축복의 효과를 전체적으로 변경과 조건부 삭제 및 발동 조건 변경점


변경된 변덕스러운 축복(기존 극대화 증가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10%

물리/마법 방어력 무시 증가 5%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20%

데미지 감소 증가 20%

스페셜 액티브 사용 시 10%확률로 랜덤으로 스킬1개 쿨타임 초기화

하이퍼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10%

회복아이템효율증가 10%

스킬 소모 MP감소 15%

속성 발동 확률 증가 3%

초당 MP 7% 회복



위 버프가 동일한 확률로 랜덤으로 발동 되며 버프는 30초간 유지됩니다.

버프는 랜덤하게 발동되기에 적용중인 버프또한 발동될수있으며 동일한 버프발동시 지속시간만 갱신됩니다. 적용중인 버프의 발동 확률은 변경없이 모두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변덕스러운 축복의 발동 조건은 리터러시 효과가 발동시 입니다.


5.울림 변경점

울림의 변경점은 현재 발표되어있는 방깍은 만족합니다.


변경이 필요한부분은 강렬+강렬의 보뎀감15% -> 적 공격력 감소 디버프 15% (지속시간30초)



6. 마스터 클래스 스킬

아니 솔직히 여태까지 음악이나 정령 관련되어있는 스킬이 많은데 솔직히 마클스킬에서 정령들이랑 같이 연주회라도 할줄알았음 솔직히 다시만들었으면 하지만 그러면 일이 너무 많아지기에 바라는 점 4단계 마클스킬 사용시 변덕스러운 축복의 버프 전부 발동을 추가해줬으면 합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리터러시를 삭제하고 다른캐들처럼 그냥 누르면 시너지들어오는 시딜로 바꾸는 건의를 할까 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리터러시 시스템에 만족 하고 기존에 누르기만 하는것에서 이해하고 생각해야하는 것이 더 재미있는것 같아 프피의 고유시스템인 리터러시를 없애는것 보다는 단점을 보안하고 개선하는 방향이 더 좋을거 같다고 생각합니다.(조금 과하게 쓴거같기도 하네요)



그나저나 제가 딴캐릭들은 잘 모르지만 녹힐들은 시너지 왜 하향한건지???

딴캐릭은 몰라도 녹힐들 시너지는 없는거를 추가해주면 줬지 깍는거는 아니라고 봅니다 오마 스뎀증은 왜 까고 일천 스뎀증이랑 속깍수치,최대 HP증가는 왜 깍는거야?? 이것들 **거야??



그리고 여러분 우리끼리 물어뜯지말고 다같이 일어나서 이번 밸패 다들 만족스럽게 받아냅시다. 우리끼리 싸우면 득될거 없어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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