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라비 [던전]니샤 개선점
미르그루잠
Lv.99
  • 작성일 2021.04.07 19:52
  • 조회수 1278
  • 추천 8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일루시아] - [상향]

던전입니다 던전던전던전



1. 부실한 스킬데미지 버프 


일루시아
일루시아
습득 레벨 : 99
패시브
라비를 위해 만든 완벽한 세계를 지키려는 니샤의 의지가 발현된다.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가 증가하며,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
마스터 레벨 효과
[던전]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 10%
지속 시간 : 10초(발동 후 20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대전]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 3%
지속 시간 : 5초(발동 후 20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니샤의 유일한 스뎀증 패시브입니다. 
딜러의 자벞 치고 상승량도 애매하고 지속시간도 애매하고 심지어 자기 맘대로 발동할수도 없습니다.
메커니즘을 바꿀수 없다면 엠감을 까서라도 지속시간을 바리욘의 털장식처럼 넉넉하게 20초로 늘리고 
증가하는 스킬데미지 %또한 다른 물공딜러들과 비슷하게 20%정도로 조정,
발동조건을 성장단계를 전부 채웠을때, 혹은 소환수 반응 스킬을 사용하여 점점 스텍을 쌓을 수 있는등 능동적인 조건으로 만들어주세요.


2. 빈약한 소환수 강화와 활용이 불편한 시너지


니샤 파워
니샤 파워
습득 레벨 : 99
패시브
니샤의 힘이 발휘되어 숲의 기억에게 영향을 **다.
숲의 기억을 소환할 때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주게 되며 숲의 기억이 [라비의 친구?] 스킬에 반응할 때의 행동이 강화된다.

포코 :
- 등장 시 [포코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등장 시 [우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아군 물리 공격력 15% 증가 (대전 6%)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등장 시 [즈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등장 시 [비비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초당 HP 12% 회복 (대전 1.2%)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소환수 반응을 테마로 내세운 전직인데 이것이 유일하다시피한 소환수 강화 패시브입니다.
시너지 패치전에는 추가 강화효과마저 없었습니다.
니샤는 한번에 한마리의 소환수만 소환할수 있고, 성장단계를 통해 이득을 얻어야하므로 빠르게
성장단계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너지 패치로 투력니샤는 즈뮤 펑, 우키 펑, 비비 펑, 포코 펑 일명
소환수 자폭을 반복하며 비정상적인 구조로 시너지를 줘야하며, 딜러 니샤의 경우 스타트에 우키를 소환후 터뜨리고 즈뮤를 
소환하는 밑작업을 해야하기에 내부쿨 2초인 성장단계를 쌓는것이 더욱 느려지게 됩니다.
스킬 딜이 들어가는 속도가 안그래도 느린데, 패시브는 더욱 발목을 잡으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주체가 라비에서 니샤가 되어 좀 더 극적인 소환수 변화가 일어나도 나쁘지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른 전직들은 고유 시스템을 더 잘굴릴 수 있도록 가속화 해주거나  부담을 덜어주는 내용이 조금이라도 포함되어있는데,
그것마저 있지 않아 아쉽습니다.

숲의 기억의 큰 특징인 소환수 반응 스킬과 성장단계에 대한 강화가 이뤄졌으면 합니다.

성장단계에 있어서는,
성장단계 쌓는 것을 가속화 시키거나, 전부 쌓은 성장단계의 소환수를 터뜨리면 일정시간 강화가 된다거나,
터뜨린 소환수의 성장단계만큼 다음 소환수를 소환하면 성장단계가 회수된다거나 하면 좋을 것 같고

소환수 반응 스킬에 있어서는,
즈뮤의 발차기 공격을 더욱 강화 시키며, 범위도 증가해주고,
우키의 경우 자가 쿨타임 가속을 해주었으면 합니다. 
혹은 내부쿨 2초인 반응스킬을 1.5초나 1초로 줄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시너지에 있어서는
흩어져 있는 자질구레한 보뎀, 보뎀감, 물공, 체력힐을 소환수 공용으로 통합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스킬칸 네자리를 차지하며, 우키펑, 즈뮤 펑, 비비펑, 포코 펑 하면서 줄 만한 가치의 시너지인지 의문이 드는 성능입니다.


3.  아쉬운 지속시간 

미러 쉴드
미러 쉴드
습득 레벨 : 55
스페셜 액티브 : 강렬한
어떤 것도 라비에게 상처를 줄 수 없도록 단단한 벽을 두르고 마음을 다독여준다.

방어기제
-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
- 10초 동안 물리 공격력이 증가

[라비의 친구?]
- 소환되어 있는 숲의 기억이 반응하는 스킬
단계
던대전
효과
자원 소모량
재사용 시간
일반
[던전]
벽(물리) : 2291%
받는 피해 감소량 : 20%
물리 공격력 증가량 : 20%
MP 150
12초
[대전]
벽(물리) : 545%
받는 피해 감소량 : 8%
물리 공격력 증가량 :4%
강화 효과
데미지가 1.2배 증가한 상태
[던전]
벽(물리) : 2749%
받는 피해 감소량 : 20%
물리 공격력 증가량 : 20%
MP 150
12초
[대전]
벽(물리) : 654%
받는 피해 감소량 : 8%
물리 공격력 증가량 : 4%
역발상
확인사살(1)
소모 MP가 70%로 많이 감소되지만 재사용 시간도 150%로 길어집니다.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0%로 길어집니다.

미러쉴드가 처음 나왔을땐 물공 10%, 뎀감 30% 였습니다.
수치상의 많은 차이 때문에 각각 10초, 5초 라는 두배에 가까운 지속시간 차이가 납득이 가는 수준이었죠.
(이때도 물공 10%짜리가 10초, 확인사살로 15초라 이너오로라보다 짧다는게 이상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둘다 20%로 맞춰진 지금은 굳이 10초와 5초로 쪼개 나눠야할지 의문이 듭니다.
고르게 (던전)15초로 통합하고 확인사살 적용시 약 20초간의 버프를 얻을 수 있게 조정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왕 튼튼하게 버티면서 딜을 넣는 컨셉이라면 더 확실하게 뎀감을 얻어갔으면 하는 생각도 있고요.
지나치게 짧은 자버프 시간을 늘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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