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공용스킬 7번 기억나서 다시 쓰러 옴
대충귀여운닉
Lv.99
  • 작성일 2021.04.04 02:30
  • 조회수 1117
  • 추천 4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공용스킬] - [-] - [천상지애]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피격경직

동작속도가 미쳐 돌아가는거까진 이해 쌉가. 빠른 공격으로 스타일리쉬한 콤보를 선호하는거 맞. 그렇지만 동작속도 비례해서 피격 경직이 줄어든다는건 대전게임 명판 내렸으면 좋겠

기본 동속 30 + 패시브 n% + 엘노수에 이거저거 합치면 몇몇 캐릭터의 커맨드는 봉인되어버리는? 단순히 엘소드 zzz 마지막 2~3타 넘어가는 구간에서 틈이 생기는 수준이라면 말 다했

피격 경직 시간을 약 / 중 / 강 세분화 후 피격경직이 동속에 영향 안받게 고정시키는게 어떨.

동속이 높은건 높은거고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커맨드는 제대로 성공해야 정상 아니?


2. 커맨드 별 동속 천장 및 경직 재조정

솔직하게 말하겠습. 청 및 엘시 저격한거 맞.

청은 커맨드 선후딜에 비해 경직이 길어서 문제이

엘시는 경직은 그대로인데 커맨드 타격시점 선딜레이가 없다 싶은게 문제이

피격경직과는 전혀 다른 부분. 검캐 z 커맨드 콤보와 타캐 z 커맨드 콤보만 봐도 이해가 된

엘소드 기준 zzz - 약약약 / 청 zzz - 약강강

이해가 안된다면 캔슬 없이(방향키 입력 없이) 각 캐릭터 zz 반복 콤보를 해보. 이해가 될.

동속이 아무리 높아도 각 커맨드 최대 속도 제한을 두는게 어떨.

라비는 평타경직은 어떤지 모르겠고 센치 뭐시기 범위 경직 잔상 싹 고쳐야 하는데 귀찮은거 아니까 조금씩만 고쳐주


3. 커맨드 슈퍼아머

근접캐릭터 컨셉의 검캐한테만 치중되어있던 슈아를 여러 캐릭터에 분배한다는 의견 이해 갑니

하지만 비교를 좀 해보

나엠모탈엠소 대시 zx마냥 슈아선딜이 조지게 짧아서 틈새 공략 빡센 커맨드는 하향 필요한거 맞

같은 이유로 라비 zzzz 마냥 3타부터 슈아들어가는 놈도 하향 필요하.

슈아 커맨드는 나엠 xxxxx 같이 슈아 선딜이 충분히 길어서 파훼하는데 문제 없는 것이 정상입니

근데 커맨드에 슈아 블랙홀 같이 달아둔건 어느놈이?

시전 선딜 짧은 커맨드 슈아 재조정 어떨.


4. 액티브 슈퍼아머, 무적 및 잔상

슈퍼아머 특성을 쿨증이랍시고 액티브에 죄다 슈아 준 캐 어쩔.

페펜 코크는 전캐릭 공통적으로 있는 찐무적 1개 + 짭무적(가드, 첸트릭샷 같이) + 그 외 다수의 슈아 같은 파훼 난이도 높은 밸런싱 붕.

짭무적기 조정 및 캐릭별 액티브 선 후딜 고려 슈아기 재조정이 필.

잔상은 말 안해도 알? 청 라비의 경우 몇몇 액티브(커맨드 포함) 잔상 지속시간이 길어, 혹은 딜레이 걸린 중엔 잔상이 사라지지 않고 유지 되어 말도 안되는 판정이 많.

잔상 남는건 이해하, 잔상 유지시간은 조정 어떨.


5. 스페셜 액티브(스액) 블랙홀 및 지속 경직 등

여럿 있지만 대표인 오즈를 예로 들겠.

콤보 하려면 할 수 있는거 안. 그럼 뭐하? 팬텀브리딩으로 블랙홀 + 경직 홀딩 걸어두고 가만히 마나 모으는게 더 이득인.

중범위 + 블랙홀 + 경직 홀딩이라 기상할 때 깔아두면 이런 맛집이 없. 기상하자마자 전진거리 긴 슈아기가 아니면 탈출 불가능 수준으로 파훼가 가능한지 의문인?

이거뿐만이 아닌.

어떤놈은 콤보 이어가려면 쉴 새 없이 경직을 넣어줘야 한. 어떤 놈은 스킬 하나 써두면 5초동안은 띵가 놀아도 된?

던전 판정까진 뭐라 안하지만 대전 유틸(범위, 경직 시간, 블랙홀 등)은 재조정 필. ㄹㅇ 필.


6. 스액 후딜레이 무적

특정 캐릭 특정 스킬 저격 맞.

노임 데들리 레이드는 스킬 종료 후 캔슬하지 않는 이상 무적시간이 2초 가까이 된. 물론 이걸 다 맞는 멍청이가 있지는 않?

문제는 무적 이후 시전자 임의의 타이밍에 스액을 사용해 무적이 끊기지 않는 상황을 만드는게 문제이.

동일한 방법으로 무적을 이어가는 캐릭터가 다수 존. 하지만 데들리 레이드급으로 무적-무적이 딜레이 없는 스킬은 없.


7. 하액 유틸 평준화

캐릭터별 하액 데미지들은 고만고만한 상태로 알고있.

특정캐는 하액 끝나면 긴후딜레이 + 날림 or 다운타 등의 효과로 콤보도 못이어나가.

또 특정캐는 하액 도중 자유롭게 행동 가능, 콤보 또한 이어나갈.

사실 더 큰게 있. 어떤캐는 모든 타격에 헤비스턴(그로기? 비슷한거같) 달아줘서 회피기로 탈출 불가.

또 특정캐는 도중에 회피기 사용으로 빠져나간. 컨셉이나 스킬 형태가 다른건 이해 할 수 있는데

이렇게 까지 유틸면에서 다를거라면 데미지라도 조정해주시는게 어떨?


8. 캐릭별 각성 선/후딜 + 후딜 무적

자세히 알지 못하는 항목을 건의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 대표적으로 엘소드 - 청의 경우 각성 모션 중 실질 각성 딜레이 타임이 다릅니.

이 부분은 확실하게 청이 불리한 부분임을 인정합니.

예시의 두 캐릭터의 각성 타이밍이 다르다 해도 0.5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이라 하지만 엘소드 시스템 특성상 딜레이와 동시에 경직 및 피격이 일어나면 딜레이가 걸리지 않.

이런 불리한 각성이 있는가 하, 몇 각성은 각성 후딜레이 무적이 길어서 피격이 안되는 경우가 있.

대표로 아인이 있. 위 상황처럼 각성 중 피격 범위에 들어와도 무적시간동안 스킬 사용이 가능해 경직없이 선타를 따버리는 플레이가 가능한.

각성 딜레이 및 무적타임 구간 재조정 해주.


9. 캐릭별 무적기 성능 차이

누가 그랬. 모든 성능이 다 같으면 캐릭터나 전직을 나눌 필요가 있? 맞는 말인. 하지만 대전에선 공통적으로 가져야 하는 성능.

어떤캐는 역선타의 기회가 있다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는 리스크 + 리턴이 확실한. 어떤 캐는 상대방 다운으로 기폭의 상위 호환 + 2초 무적으로 노리스크 + 리턴.

플레이어 성향에 따라 어느 스킬이 더 좋다 하는 부분은 다르겠지만 2초 무적은 선넘지 않? 상대를 다운시킨다 해도 다인전에선 비교적 상위 옵션.

해당 건 조정이 어떨.


10.피격 가드 패시브

코크, 비천 + 엠소 가 있. 앞의 둘은 밀림, 띄움 방지 및 경직 감소, 엠소는 밀림, 경직 감소 정도지만 공중에서 약경직으로 피격시 발동 된(오류인지 의도인지는 모르).

코크 비천은 모두가 인정하는 콤보 유지에 직접적으로 방해가 되는 수준. 경직감소도 경직 감소거니와 띄움 방지란 정신나간 성능을 보여준.

대전 게임 악의 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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