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로제 옵스활용개선안
로제라서럽다
Lv.99
  • 작성일 2021.03.30 08:57
  • 조회수 1219
  • 추천 8
  • 비추천 0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로제] - [프라임 오퍼레이터] - [G-업그레이드]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제를만나보거나해봤다면모두가아는사실로,로제는전투시 액티브2개를사용하여오버스트라이크를켜야 데미지가증가하고여러가지좋은효과를받읍니다.허나오버스트라이크에대한 단점을개선하면더좋은성능을낼수있을거라생각합니다


1.오버스트라이크중 액티브스킬사용가능하게할것

던전과대전둘다 오버스트라이크를켜면한동안액티브가봉인됩니다.이는 로제에게액티브의존재의의가오버스트라이크발동용으로밖에고정되어 성능좋은액티브를활용할수없게됩니다.미네르바는 머스킷스킬한정,블매는광란한정으로 오버스트라이크중액티브사용이가능한 시스템을템버나 프오한테도상시 또는특정스킬한해서 또는일정시간동안 옵스중액티브사용이가능하게해야합니다.


2.미네르바의 '머스킷마스터' 패시브의옵스관련효과를다른전직들에게도적용

위와 비슷한문제입니다.'머스킷마스터'패시브의옵스관련내용은 옵스중머스킷액티브사용가능과 머스킷액티브를사용하면 옵스지속시간이 5초씩감소합니다.전자는1번에서말했고 후자가실현된다면 4로제모두옵스및버프관리가편해져 던대전모두사용하기좋아질것입니다.만약 1번해결법을 적용할수없다면 2번해결법을 사용하면될것같읍니다.


3.(템버한정)중화기 스킬사용시옵스지속시간증가효과 제거

템버에게 오버스트라이크발동시물공버프가생기면서 옵스를20초마다바로바로켜야합니다.허나 패시브중 '신경집중'의효과중 중화기스킬을사용하면옵스지속시간이1초씩증가합니다.템버의 필수스킬이거의다중화기스킬이다보니,스킬을여러번사용하면 내부쿨이10초이상생기기도합니다.다른 버프스킬들의경우 버프지속시간과쿨타임이똑같거나 쿨타임이더짧아서상시유지가가능한데비해 템버는스킬을완전히봉인해야하므로 옵스시간증가 효과를제거해야합니다.


4.(블매한정)옵스지속시간증가

블매는다른로제들과다르게 옵스지속시간이증가하는패시브가없어10초고정입니다.이는10초마다 오버스트라이크를켜느라약3초의 딜손실이발생합니다.옵스지속시간이증가하면자연스레광란의효과도길어져블매의딜 또한상승할것입니다.다만오버밸런스를고려하고있다면 이는선택사항으로판단해도됩니다.


5.(프오한정)G트랜스폼시 ECP사용효과 제거

프오는 첫G트랜스폼시ECP 15를추가로사용하게됩니다.다만이때문에 액티브ECP35+35로 오버스트라이크를바로켤수없어플레이에지장이생깁니다.리부트이전에는 모든액티브의소모ECP가 35고정이아니라서특성을이용하여 100을맞춰옵스를바로발동할수있었던반면 프오의트랜스폼을 고려하지않고 최대ECP를70으로바꿔 생긴문제입니다.개발진도이를인지하고있는지 저저번밸패때 'G-업그레이드'의 트랜스폼소모ECP증가효과를 제거하였는데 차라리트랜스폼 소모ECP제거 효과로변경하였다면 프오의플레이가더수월해질수있을겁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