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cenaLv.99
- 작성일 2021.03.28 11:36
- 조회수 1077
- 추천 4
- 비추천 0
-
-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루시엘] - [이노센트] - [에스카톤]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이노센트는 어떤 캐릭터냐
이노센트는 퓨어딜러중 지속딜러에 해당합니다.
뒷받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자체 쿨가속이 좋습니다.
스위칭 스킬을 사용 시 모든 스킬 쿨감소 15%를 달고 있고, 콤비네이션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감소 30%까지 달고 있어 엘소드 내 '셀레스티아'의 호라리중 하나인 저지먼트를 받을경우 뛰어난 성능을 가지게 됩니다
고질적인 문제였던 에스카톤이 밸런스패치로인해 동속이 적용되면서 좋은 면모를 드러냅니다.
하지만 신레이드인 베르드레이드가 등장하면서 자체 방무가 없는 이노센트는 타 직업에 비해 좋지못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개선안
교감 - 듀엣에 적힌 효과 중 하나인
수집된 영혼 개수에 따라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중첩당 8% (5스택 시 40%)
-> 수집된 영혼 개수에 따라 마법 공격력 : 중첩당 6% (5스택 시 30%)
이유 : 현재 이노센트에게 붙은 크리티컬 데미지의 효과는 고스펙 이노센트 유저에게 의미 없는 패시브입니다.
이 패시브는 곱 연산이 아닌 합 연산으로 홍예항마에 붙은 크뎀과아티팩트 링에 붙은 크뎀에 이 패시브가 +되어 적용된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펙을 점점 올릴수록 크뎀 수급처가 많아져 의미 없어집니다.
그래서 크뎀을 마공으로 변경함으로써 조금 더 퓨어딜러 답게 행동 할 수 있게 됩니다.
트리뷰트에 적힌 효과중 하나인
고귀한 존재 - 마법 공격력 증가 : 20%
-> 고귀한 존재 - 마법 방어력 무시 : 30%
이유 : 만약 위 효과(교감 - 듀엣)가 적용된다면 높은 마법 공격력을 가지기 때문에 이를 낮추면서 부족한 스텟인 마법 방어력 무시를 챙깁니다.
현재 이노센트에게는 마방무 효과가 하나도 없습니다. 레압이나 소켓으로 챙겨도 20%가 최대치이기 때문에 만약 방무패시브를 가진 타 딜러와 같이있으면 딜량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왜 마방무를 60%가 아닌 30%라고 적은 이유는 이 효과는 주력기가 아닌 패시브 효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번에 적힌 것처럼 자체 쿨가속이 좋기 때문에 60% 그대로 들어올 때 밸런스 붕괴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의 절반인 30%라고 적은 것입니다.
3. 적으면서 느낀 점
이노센트는 퓨어딜러도 시너지 딜러도 아닌 위치에 있습니다. 물론 퓨어딜러라는 입지가 더 강합니다.
하지만 저스펙인 경우 시너지 효과인 동/이속으로 로쏘 레이드에서 시너지로 참가하기에는 큰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홍예항마 제작/재련 재료 중 하나인 홍예주를 제공하면서 대부분 신규/복귀 유저는 엘리아노드셋트가 아닌 홍예항마셋트로 바로 맞추는 유저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크뎀의 수급처가 많아져 아티팩트 링과 홍예항마 템을 조금만 맞춰도 의미가 없어지기 떄문에 저는 이 패치가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