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물을 원하는 헤르셔의 인디언식 기우제 47일차
드라우리히
Lv.99
  • 작성일 2021.03.16 20:33
  • 조회수 2389
  • 추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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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고트베게쎈 젠즈] - [상향]

1.[체인지]고트베게쎈 젠즈 헤니르개방 효과 변경


변경 전:각성 상태일때 적 최대 mp에 비례해 최대 1.5배까지 데미지 증가

변경 후:각성 상태일때 적 최대 hp에 비례해 최대 1.2배까지 데미지 증가


변경 사유:1.28일 밸런스패치로 인해 젠즈의 퍼뎀이 대폭 상향되어 시전시간이 긴 엔페넌 대신에 선후딜 짧은 첸젠즈를 주력기로 사용하게하여 상향시키려는 의도로 보이지만 안그라도 타 캐릭에 비해 확연히 주력기 퍼뎀이 낮은 헤르셔의 주력기퍼뎀이 젠즈를 주력기로 사용하게 되어 2000천이나 낮아져 사실상 엔페넌과 첸젠즈로 소형 주력기가 2개가 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위와같이 바꾸어 추가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공절에 방무 추가


변경 전: 스페셜 액티브 2회 사용시[공허의 절대자]부여 

[공허의 절대자]: 1회에 한하여 스페셜 액티브 데미지 50퍼 증가


변경후:스페셜 액티브 2회 사용시[공허의 절대자]부여 

[공허의 절대자]: 1회에 한하여 스페셜 액티브 데미지 50퍼 증가

,1회에 한하여 마법 방어력 무시 50퍼 증가


변경사유:리고모르 이후던전부터 몬스터들의 방어력이 높아져 방무효과가 비중이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헤르셔는 초월뎀증인 캐릭에 치명적인 특성이나 방무부여 효과가 아예없기

때문입니다.


3.베프라이웅 펠드 [해방된 힘] 지속시간 증가 또는 리히터의 투영중첩처럼 1스택씩 사라지는것 


변경 전:해방된 힘 지속시간 7초 or 해방된 힘 지속시간이 끝날 시 모든 중첩이 날아감

변경 후:해방된 힘 지속시간 15초 or 해방된 힘 지속시간이 끝날 시 1중첩이 날아감


변경 사유:레이드에서 무척 중요한 부분중 하나인 해힘중첩인데 거의 단일몹으로 나오는 요즘 레이드에서 이 효과를 지속하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4.각성지속시간 증가패시브 조정 


변경 전:압솝시운 스택당 각지 0.3 증가

변경 후:헤니르 개방스킬 사용 시 50%확률로 3초간 각성지속시간 증가


변경 사유:헤르셔의 초반 각성시간은 32초정도로 다른 아인들에 비해 매우 낮다. 압솝시운 스택당 각지 0.3 증가라는 효과가 있긴 하지만 애초에 압솝시운이란 스택 자체가 쌓는데

시간이많이 들어 던전시작했을때의 각성시간이 매우 부족하다. 위와같이 바꾸면 훨씬 각지가 널널해질것으로 보인다.(빼꼼양파요? 시즌벞 없으면 포션칸 6개 꽉채워도 마나 딸리는데요?)


5.새로운 신념 마나 회복 증가 또는 조정


변경 전:헤니르개방 스킬 사용mp 20퍼센트 감소

변경 후:헤니르개방 스킬 사용mp 35퍼센트 감소


변경 사유:헤르셔는 주력기가 초월에 스킬을 많이 난사하는 편이라 마나를 많이 쓴다. 너무 많이 쓴다. 딜은 센츄에 한참 못미치는데 마나는 센츄랑 비슷하게 쓴다. 위와 같이 바뀌면 요구스펙이 많이 낮아질 것이다


6.공절 동속 상향


변경 전:6

변경 후:12


변경사유:헤르셔는 스킬을 많이 난사하는컨셉인만큼 동속이 중요한데 신레이드에서는 격려,엘노수가 꺼지면 거의 딜을 못해서 신레이드를 못 가는 이유 중 하나가 된다. 정말 헤르셔의 단점은 파도파도 끝이 없다.


7.해방된 의지:아포스타시아 시작 압솝시운 지급


변경 전:던전 입장시 압솝시운 개수 0개로 시작

변경 후:던전 입장시 압솝시운 개수 80~100개로 시작


변경사유:헤르셔의 버프기중 하나인 벡슬은 80스택까지모은 압솝시운을 모두 없애면 쿨가속,쿨감,마공증30을 주는 좋은 스킬이다. 하지만 80스택 모을때까지 시간이 무척 오래걸려 짧은 시간안에 딜을 많이 넣는것이 중요한 현재메타에서 이는 큰 단점이다.(5번과 같이 적용될 시 4번은 없어도 될 것으로 보임) (소모 마나가 줄어든다 = 포션칸에 여유가 생긴다 = 빼꼼양파를 낄 수 있다 = 초반 각성시간만 증가하면 나머지는 빼꼼양파로 커버 가능)


8.브레헨

변경 방안:리메이크


변경 사유:저번 리부트 패치때 받은스킬로 다른 캐릭들과는 다르게 그냥 안쓰는 스킬이다. 

퍼뎀이 높은가? x

맵쓸이 좋은가? x

시전시간이 짧은가? x

스킬트리에 넣어볼만 한가? x(가끔 패시브 돌리려고 쓰기는 하지만 걍 안쓰는 게 좋다)


9.노첸젠즈 퍼뎀 상향


변경 전:1412%연타 

변경 후:1896%연타 and 시전시감 소폭 감소


변경 사유:헤르셔의 노첸젠즈는 첸젠즈에 비해 딜은 잘나오나 (풀타:약 22000% 고정몹에게 쓸 시 약12000%) 딜차이에 비해 선딜이 길고 공중사용이 불가능하여 잘 채용하지 않는 스킬이다.하지만 위와같이 퍼뎀을 높이고 시전시간을 소폭 줄여 트와일라잇의 카르마처럼 사용하게하면 헤르셔의 단점 중 하나인 대형기의 부재를 보완 할 수 있을것이다.


단점 정리


1.돼지마냥 끝없이 마셔대는 포션


2.유일한 장점이지만 쓰지도 못하는 공뻥


3.너무낮은 퍼뎀


4.나사빠진 주력기


5.너무 손을 많이 탐


6.너무 낮은 각지


7.동속 많이 타는주제에 주는 동속은 더럽게 부실함


8.초반 예열


9.브레헨


10 대형기의 부제


이중 몇개만 패치되도 헤르셔가 게임하기 무척 편해질 것입니다.

나무는 지금 자기몸으로 관을 짜고 있습니다. 모든 나무유저들은 나무의 사기캐시절을 기억조차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발 나무에게 물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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