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미네르바 개선안
루이라르
Lv.99
  • 작성일 2023.03.22 18:18
  • 조회수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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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로제] - [미네르바] - [G-96 열압력류탄] - [상향]
1. 위로 던지는 첸열압

첸열압은 지상, 공중 구분 없이 동일한 발사각으로 9개의 류탄을 던집니다
바이퍼 샤워, 에인헤야르, 페넛을 제외한 모든 스킬은 공중에서 사용하면 캐릭터가 조금씩 위로 올라가고 뒤로 밀립니다
공중에서 딜을 하기 때문에 심연의 왕과 같이 초대형 몹이 아닌 경우 캐릭터가 대부분 몹보다 높은 곳에 위치하게 됩니다
몹보다 높게 위치한 캐릭터, 위로 던지는 첸열압 2개가 맞물려 실전에서 3~5개의 류탄이 안맞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 노첸열압처럼 일정 범위 내 몹 위치로 발사되게 해주세요


2. 크로스 모어

정확한 스킬 툴팁은 1836% 2타, 1624% 2타, 1412% 1타이고 거리에 비례하여 타격 수가 감소하는 방식입니다
거리가 멀어지면서 퍼뎀이 높은 1타씩 감소하고 최대 5타 최소 1타입니다
스킬 범위 중 5타가 타격되는 범위는 매우 좁고 몹과 캐릭터가 목각 1개 만큼 떨어져 있어도 바로 4타로 하락합니다
미네는 거리 조절을 하는 캐릭이기에 실전에서 크로스 모어가 5타 맞는 경우는 잘 없고 2~4타가 일반적입니다

> 거리 비례 타격 수 감소 삭제, 1836% 5타로 변경해주세요


3. 빙결류탄

빙결류탄이 가지는 문제점은 2가지 - 장전식 스킬, 빙방해입니다

1) 장전식 스킬

스킬 사용할 때 장전한 4개를 1개씩 던지지 않고 꾹 눌러서 4개를 던집니다
1개씩 토도도독 던져서 캐릭이 위로 올라가고 뒤로 밀리는게 타 스킬에 비해 심합니다
이거 때문에 1-2 거미가 점프하고 4-2 보스 위아래로 움직이는거 보면 눈치보입니다
또한 총 3188%로 낮은 데미지와 이를 보완해줄 특성조차 지속시간증가, 엠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빙방해
란레부터 빙결 면역에 들어가는 조건이 빙결 1회입니다
융합 디버프, 스킬 쿨감, 자벞 마공증 모두 류탄 스킬을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는 효과들입니다
미네에게 류탄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레이드에서는 빙방해때문에 빙결류탄의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지난 밸패로 융합에 모속깎 100을 달아줬지만 융합 디버프 조건에 빙결류탄 피격이 들어가 있습니다
빙결 스킬에 속깎을 달아준거랑 다를게 없습니다

> 노첸 빙결류탄과 첸빙결류탄의 차이점은 한기 밖에 없습니다.
1) 첸열압처럼 여러 개의 류탄을 동시에 던지게 변경 또는 대형 류탄 1개만 던지게 해주세요
  특성을 가벼워진 → 묵직해진 으로 변경해주세요

2) 첸빙결류탄의 빙결 효과를 삭제하고 동상 효과로 바꿔주세요


4. 느린 시전속도

바이퍼 샤워랑 에인헤야르의 시전 시간이 약 1.5초로 느린 축에 속하고 동속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1-2에서 바이퍼 샤워 쓰고있는데 거미가 다리로 내려찍어서 넉백되고 그거때문에 거미 점프하는 현상이 종종 나옵니다

> 바이퍼 샤워, 에인헤야르의 시전 속도 증가 또는 동작 속도 적용되게 해주세요


5. 스킬 사용 도중 지형이 타지는 문제

서보니트로의 효과는 [숙련된 전투], [공중전 어드벤티지] 2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 [숙련된 전투] 크리 10% 크뎀 10%
↑ [공중전 어드벤티지] 크리 5% 크뎀 5% 타격/피격 엠회 7.5%
실시간으로 버프 꺼졌다 켜졌다 하면서 작동합니다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하다보면 스킬 모션 도중에 지형을 타지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했지만 지형을 타게 되면서 캐릭이 지상에 있는 판정이 나면서 [공중전 어드벤티지] 버프가 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베르드 2-3, 란레 4-2, 4-3 등 발판이 많은 지형에서 자주 일어나고 버프가 **서 크리5%, 크뎀 5%를 손해봅니다

> 노바 역전의 용사 패시브처럼 공중에 있을 경우엔 [공중전 어드벤티지]가 실시간으로 갱신되고 착지해도 버프가 바로 꺼지지 않고 일정 시간 유지되게 해주세요

6. 전반적으로 낮은 스킬 데미지
바이퍼 샤워, 방무가 달린 페넛레이팅 뷸렛 2가지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의 데미지는 너무 낮습니다.
1) 패시브 쿼터 마스터의 류탄 데미지 증가 20%의 적용 방식을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변경해주세요
패시브에 특정 스킬 데미지 증가가 있는 경우 중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계산되는 경우는 미네르바의 '쿼터 마스터', 임모탈의 '전투의 달인' 단 2가지밖에 없습니다.
https://youtu.be/bBEN_p8h4po

2) 서보니트로의 오류를 수정해주세요


5번 항목에 적힌대로 [숙련된 전투] 버프에 공중에서 [공중전 어드벤티지]가 추가로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툴팁과 다르게 [공중전 어드벤티지]는 크리 5% 크뎀 5% 타격/피격 엠회 7.5%로 적용되는 오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중전 어드벤티지]가 크리 15% 크뎀 15% 타격/피격 엠회 7.5%로 적용되게 수정이 필요합니다

https://youtu.be/iyRVOJz0j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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