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루시엘 버려진 캐릭은 기대하지마라. 1
Yoruni
Lv.99
  • 작성일 2024.04.20 11:29
  • 조회수 328
  • 추천 8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루시엘] - [디앙겔리온] - [스톰프] - [상향]
2023년 11월 밸패 전에 루시엘 첫번째라 기대한 유저들.
하지만 현실은 참혹함.
같이 패치한 청, 엘리시스는 상당한 이점을 얻었으나. 루시엘은 1,2,3,4라인 전부 개같이 떡락을 맞이해버림.

그 이후 약간의 수정 패치.
이 패치로 루시엘은 이노센트와 데메르시오는 괜찮은 정도가 되었음.
카타-시전 속도가 느린 데케로 맵쓸하다가 이미 쓸린 뒤를 보며 자원 낭비를 한 카타. 거대 딜량기를 좀 주라니까 공격력+스킬 데미지 패시브 해택을 못받는 체인지 데드 크로스.
      강렬 스킬 딜량이 1~4라인들 중 압도적으로 낮은 딜량을 기록한 본체가 아폴인 쓰래기.

디앙-폭주를 기준으로한 패치. 처음에는 알터 오브 이블의 다크 플라즈마가 콤비네이션 10개로 폭주시 맵이 잘쓸리는 쾌거가 생겼지만 그 뿐임.
     -폭주 기반의 캐릭이다 보니 카타랑 동급으로 강렬한 스킬들의 딜량이 압도적으로 부족한데. 주로 쓰이는 [체인지]데스페라도,[체인지]랜드 크래셔를 제외하고는 딜량이 높으면 쓰기 힘들거나. 쓰기 쉬우면 딜량이 낮은 수준.
     -패치로 받은 데모닉 러시의 변경점은 마지막 마력 구체 딜량 20% 증가 덕분에 쌔보이지. 실제로는 당장 10 아포로도 바**르 던전에 잡몹들을 잘 잡는 타 캐릭들에 비해 데모닉 러시를 쓸바에 나이트 메어랑 선딜이 심한 처형 집행을 쓰는게 더 이득일 정도로 범위만 약간 좋은 스킬.
     -분명 유저가 원한건 폭주 해제 이후 들어오는 패시브의 개선이었으나. 패시브 개선이랍시고 내놓은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20%. 좋지만 문제는 폭주 스킬 제외한 20%. 방금도 서술했지만. 카타와 더불어 디앙의 강렬한 스킬 데미지는 처참할 정도. 블러드 러스트를 키지 않은 상태에서는 주력 강렬한 스킬로도 못죽이는 상황이 일상 다반사.
     -폭주 트렌센던스는 문제가 별로 없으나, 가장 큰 알터 오브 이블의 [체인지]다크 플라즈마,헬게,[체인지]헬게(검열로 인한 줄임말)은 타격이 모호해져버림. 특히 헬게는 콤비네이션 10개를 기준으로 폭주하던 안하던 구체의 타격 지점이 커치는게 아니라, 타격 지점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구체만 크게 나오다보니 비밀던전-심해터널의 보스에게 사용하면 콤비네이션이 2~3개일때가 가장 많이 맞을 정도고. 프뤼나움의 베르드의 경우에도 2페때 쓰면 구체 타격이 8개중 대형 보스도 맞는 구체가 5개를 넘지 않음. 반대로 [체인지] 헬게의 경우엔 소형, 대형 할거 없이 전부 잘 맞지만, 거대화를 먹어도 구체의 소환 거리는 그대로라 [체인지] 다크 플라즈마 때문에 붙거나 상대가 다가와서 붙는 순간 그때는 헬게 구체의 딜량을 포기할 수 밖에 없음. 더 웃긴건 [체인지] 다크 플라즈마는 상대가 소형일 경우 너무 붙으면 타격지점이 캐릭터의 4px앞에서 소환되다보니 거대화를 먹어도 캐릭터와의 거리가 2px, 약 시엘 z커맨드가 닿을 정도로 가까이 오면 맞질 않는 문제가 있음. 어이없는건 이런 거리 조절해야만 좀 맞는 스킬들을 가진 타 캐릭들은 타격 지점을 개선해서 가까이 붙어도 맞게 만듦.
     -마기:독기의 패시브가 던전에서는 쓸모 없어서 개선을 바랬으나, 폭주 스킬 사용시 무기력 상태 부여도 없을뿐더러 던전에서는 바운딩이 불가능함.

현재 카타의 패치는 딜량기 개선이 우선이지만. 디앙의 경우에는 근본적인 폭주 스킬의 문제와 패시브의 허점등. 고쳐야할 점이 수두룩한데 안고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물론 디앙겔리온이 현재 물공 시너지 부분에서는 좋다는 걸 인정합니다. 인정하지만, 패시브의 특화 패시브를 제외한 9개의 패시브 중 던전에서 의미 없을 정도로 쓸모 없는게 4개나 됩니다.
3차 전직 이후 얻는 체인지 스킬들도 다른 전직에 비해 좋은게 기본 체인지에 알터 오브 이블 뿐이라 의미도 없는 수준이죠.
최소한 패시브와 스킬 타격지점에 대한 문제. 헬게의 타격지점부터 시작해서 과거 삭제한 잔상을 돌려주면 감사하겠습니다.
과거, 잔싱이 남는걸 제거한 이후로 먼저 소환된 구체는 타격을 하지도 않은체 사라질대도 있으며, 그때 이후로 헬게의 기본 딜량이 3할 이상이나 낮아졌습니다. 첸 닼플은 여전히 안맞아서 그성에서는 거리를 두고 써야하구요..

다크 플라즈마의 경우 시전속도가 빨라지고 나서 레이저 지속이 너무 짧아져서 그에 따른 스킬 %를 올려야 옛날과 수치타산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닼플은 희망 사항이지만, 헬게는 제발 좀 해줬음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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