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맘바Lv.99
- 작성일 2021.03.08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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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 주제 항목
- [던전] - [엘소드] - [나이트 엠퍼러] - [해방된 의지 : 로드 나이트]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디까지나 현재 시딜들(룬마, 대라, 센츄 등등) 노하향 기준의 상향안임.
나엠
해방된 의지 : 로드 나이트
변경 전
최대 MP가 증가하고, 일정 수 타격 당하면 방어력이 증가한다.
최대 MP 100 증가
5회 피격 시 방어력 30% 증가
지속시간 30초
변경 후
최대 MP가 증가하고, 적을 처치하면 일정 시간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한다.
최대 MP 100 증가
적 처치 시, 공격력/방어력 증가 2% (최대 5중첩)
지속시간 20초
전직명이 night M퍼러 였나? 욀케 맞는걸 좋아하는건지 모르겠음. 5회 맞으면 방어력 증가, HP 비례 방어력 증가, 타격/피격 시 공격력 증가....너무 진성 M인것 같아서 M패시브 하나만 좀 밸런스형으로 변경하는 방안으로 추가.
2. [포스] 아마겟돈 블레이드
변경 전
거대한 힘이 담긴 검기를 뽑아내서 일정시간 휘두를 수 있게 된다.
지속시간 : 20초
공격력 증가 : 20%
이동력 증가 : 10%
공격속도 증가 : 5%
변경 후
거대한 힘을 검에 싣는다. 강화된 공격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지속시간 : 25초
공격력 증가 : 20%
방어력 무시 : 50%
이동력 증가 : 10%
공격속도 증가 : 5%
기존 겟돈과는 다르게 검기를 뽑아내지 않고 모든 힘을 검에 싣는 방식으로 변경했으면 함. 물론 무기외형이 변하는게 겟돈의 묘미이긴 한데 기존 겟돈이랑 좀 차이점을 두고 싶어서 추가해 봄. 변화점이 있다면 지속시간 5초를 추가 증가 시키는 동시에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 무시 효과 부여해서 현메타에 걸맞는 버프기로 변경하는 방안임.
모탈
1. 해방된 의지 : 인피니티 소드
변경 전
공격력 증가 : 5%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20초
재발동 대기 시간 : 2초
변경 후
공격력 증가 : 5%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30초
그냥 재발동 시간 있는 것 자체부터가 리스크라고 봄. 빠른 시간에 5중첩을 띄워서 딜 넣어야하는데 재발동 시간 때문에 약 8초가량 텀이 생긴다는 말임. 당연히 이건 딜링 시간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내부쿨만 없애도 딜링이 훨씬 원활해질 수 있음. 예열시간이 길어서 타캐릭보다 딜링이 느려지는 점은 명백한 단점.
2. 팬텀 소드
변경 전
크리티컬 스탯 20% 증가
지속시간 30초
변경 후
크리티컬 스탯 20% 증가
방어력 무시 50%
지속시간 30초
나엠과 마찬가지로 버프기에 방어력 무시 추가.
3. 날카로운 검
변경 전
공격한 상대에게 출혈 상태이상을 건다.(스페셜/하이퍼 공격 제외)
또한 낮은 확률로 일정 횟수의 피격이 방어력을 무시하고 적용되는 디버프를 건다.
- 출혈 확률 : 6%
- 방어 무시 : 5% 확률, 5초 지속
변경 후
검을 다듬어 보다 더 예리하고 빠른 공격을 가한다.
- 출혈 확률 : 5%
-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감소 : 10%
(댓 확인 후 수정) 방무가 팬텀소드에 추가되고 대전에서 모탈 방무가 문제되는 현상황을 해결할 겸 엠없찐 모탈에게 엠감 추가하는 방안
퓨블
1. 블러디 액셀
변경 전
피의 서약을 통해 검을 강화한다.
피의 검
- 커맨드/액티브 타격시, 상처를 내며 HP 흡수, 체력 흡수량 10%
-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시간 감소 10%
- 지속시간 30초
변경 후
피의 서약을 통해 자신을 강화한다. 피의 서약으로 강화된 공격은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피의 검
- 초당 HP 2% 감소
- 스페셜 액티브 쿨타임 가속화 1.5배
- 방어력 무시 50%
- 지속시간 30초
얘는 생각해봤는데 그냥 스킬 자체를 리메이크하는 쪽이 나을 것 같음. 일단 즉사기 제외하더라도 요즘 보스들은 굉장히 쎄고 유저들도 양극화 고수치로 올리기 때문에 피흡은 현메타에 안 맞음. 그래서 생각해본게 피흡이 아니라 성능을 강화하는 대신 리스크로 체력이 줄어드는 케이스로 리메이크 하면 좋겠다고 생각함. 약간 모 만화에서 나오는 계왕권, 기어 같은 거 있잖음? 그런 느낌으로.
2. 역습
변경 전
쇼크웨이브-커터를 사용하면 다음 1회의 쇼크웨이브-디바이더의 소모마나가 감소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 쇼크웨이브 - 디바이더 소모마나 감소/공격력 증가 : -40%/+20%
변경 후
불리한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뒤바꾼다.
- 기가 드라이브, 블러디 액셀 동시에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감소 15%
- 기가 드라이브, 블러디 액셀 유지 시간 15초 증가
이것도 마찬가지로 리메이크 쪽이 나은 것 같음. 일단 역습 이라는 의미가 불리한 상황을 뒤집는 뜻인데. 쇼크웨이브 커터 1회 쓰는게 불리한 상황인가? 솔직히 퓨블 전직 최고의 단점은 기드+블액 아님? 마나 많이 잡아먹고 스킬 봉인되면 딜링 뚝 떨어지고. 명백한 리스크인데 그럼 당연히 기드+블액과 연관시켜서 스킬을 재구성해**다고 봄.
노바
1. 용병의 처신술
변경 전
HP 40% 이하가 되면 오버히트로 피해를 입지 않음
오버히트 피해 감소 : 5%
각성 상태일 때 마법 공격력 증가 : 6%
각성 지속 시간 증가 10%
변경 후
HP 40% 이하가 되면 오버히트로 피해를 입지 않음
오버히트 피해 감소 : 5%
각성 상태일 때 마법 공격력 증가 : 10%
각성 지속 시간 증가 10%
이건 뭐 큰 의미 없음. 그냥 레이븐 다른 라인 다 10%인데 얘만 6%에서 그대로인 점? 그거 때매 겸사겸사 추가함.
2. 역전의 용사
변경 전
다운수치 감소량 : 15%
[역전의 용사]
공격력 증가 : 18%
MP회복량 : 30
지속시간 : 5초
변경 후
다운수치 감소량 : 15%
[역전의 용사]
공격력 증가 : 25%
MP회복량 : 30
지속시간 : 5초
얘도 마찬가지로 다시 상향이 필요함. 노바 딜링 뚝 떨어뜨려서 레하로 넘어가게 한 주된 이유가 이거임. 이거 다시 상향시켜서 딜링 다시 올려줘야 레하가 다시 얘로 넘어오든 말든가 함. 같은 마공이면 레하, 노바 뭐 하고 싶겠어? 솔직히 현 상황에선 다 레하가고 말지.
3. 용병의 생존전략
변경 전
구급생존술 : HP가 50% 미만일 경우 능력치가 증가
- 물리방어력 증가 : 8%
- 마법방어력 증가 : 8%
- 속성. 방어력 증가 : 100
변경 후
구급생존술 : HP가 50% 미만일 경우 능력치가 증가
물리/마법방어력 증가 : 30%
피해감소 : 20%
나M 탱킹 패시브 하나만 좀 떼 와도 생존은 걱정 없겠다. 나엠 같이 이미 있는 애한테 덕지덕지 붙혀주는거 그만하고 이런 애한테나 좀 줘라. 요즘 보스들 아픈데 방어력도 많이 증가시켜줘야지.
4. [포스] 버스팅 블레이드
변경 전
커맨드 데미지 증가량 : 20%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데미지 증가량 : 10%
지속시간 10초
변경 후
커맨드 데미지 증가량 : 2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방어력 무시 : 50%
지속시간 25초
이전에 셀가놈 버프기 지속시간 10초로 변경하라고 했을 때 누가 10초면 누가씀? ㅋㅋㅋ 이랬는데 이거 버프기인데 지속시간 10초더라;; 사실상 노바의 유일한 버프기인데 방무 넣어줘서 신경 좀 써 줬으면 함.
5. 과열모드 작동!
변경 전
오버히트 버프 데미지 증가 : +2.3%
지속시간 증가 : 8초
2중첩까지 가능해짐
변경 후
오버히트 버프 데미지 증가 : +2.3%
지속시간 증가 : 10초
2중첩까지 가능해짐
- 지속시간 동안 HP 회복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댓글 확인후 추가) 과열모드 라는 이름에 걸맞는 효과대로 HP 회복의 효과를 일정시간 동안 무시할 수 있도록 변경하는 방안 추가 및 원활한 패시브 효율을 위해 지속시간을 8초에서 10초로 상향
솔직히 엘소드든 레이븐이든 그냥 현재 다 룬마, 레하로 넘어가는 추세를 역으로 바꾸려는 방안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