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수정) 시딜 노하향 기준의 퓨딜 상향안 (이브, 엘리시스) 14
블랙맘바
Lv.99
  • 작성일 2021.03.10 11:21
  • 조회수 2085
  • 추천 9
  • 비추천 5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얼티메이트] - [나소드 무기 강화]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얼티



1. 나소드 무기 강화 



변경 전


일정 확률로 커맨드 공격을 강화한다.
커맨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운 수치를 감소시키며, 마법 공격 커맨드는 강화된 피해를 준다. 



변경 후 


일정 확률로 커맨드 공격을 강화하고 나소드 중화기 스킬을 강화한다.

- 제네레이트 블랙홀, 퀸스 디시전, 정크 브레이크, 아토믹 블래스터, 아이언 스크랩스, 사이커 키네시스 데미지 증가 : 20%



3차 패시브가 나소드 무기 재강화에 창 스킬 강화인데 정작 얼티 핵심기인 중화기 스킬 강화 패시브는 단 1도 없다는 점에서 추가.


2. 파괴의 여왕 

변경 전

각성 중 코어 발동 시 단계별로 MP를 회복하고 쿨다운 중인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키며, 15초간 적에게 더욱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된다.

MP회복 : 4 × [발동단계]
재사용 시간 감소 : 1.3초 × [발동단계]

보스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 20%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량 증가 : 20%

변경 후 

각성 중 자신을 강화한다.

- 각성 상태 시, 파괴의 여왕 버프 획득

[파괴의 여왕]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시간 감소 : 10%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감소 : 10%
보스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 20%
적에게 주는 모든 피해량 증가 : 15%

파괴의 여왕에 걸맞는 스킬 효로 변경. 코어라는 제한 삭제 및 각성 상태에서 자신을 강화 할 수 있는 스킬로 변경.

3. 여왕의 날개

변경 전

여왕의 날개
- 동작속도 증가 : 20%
- 이동속도 증가 : 20%
- 공중 평행기동 횟수 증가(퀸스 쓰론과 중복되지 않음)
- 발동 시,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20초
- 지속시간 : 12초 (버프 유지 중, 재발동 되지 않음)

변경 후

여왕의 날개
- 스킬시전속도 증가 : 30%
- 이동속도 증가 : 20%
- 공중 평행기동 횟수 증가(퀸스 쓰론과 중복되지 않음)
- 발동 시,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15초
- 지속시간 : 12초 (버프 유지 중, 재발동 되지 않음)

동작속도 대신 스킬시전속도 증가 추가로 얼티의 꾸준한 단점인 시전속도 문제 해결, 동시에 파괴의 여왕 영구 쿨감으로 인한 여왕의 날개 쿨감 조정


사리엘

1. 포톤 트래커

변경 전

강력한 에너지를 뿜어내며 정면으로 빠르게 나아간다. 나아가는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전류 폭발을 일으킨다.

변경 후

강력한 에너지를 전방으로 방출시킨다.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지속적인 전류 폭발을 일으킨다.


에너지파 밖에 못 쓰는 사리엘한테 다른 방식의 스킬을 넣어준건 참 좋은데 문제는 얘는 역장 반응 스킬만 주력임. 차라리 배세 때 아니라 일렉트라 때 넣어줬으면 차라리 이해라도 하는데 무려 리부트 때 그것도 배세한테 이런걸 추가한거임?? 설치기로 변경.

2. 해방된 의지 : 코드 배틀세라프

변경 전 

- 역장 1개당 마법공격력 증가 : 6%
-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 공중기동, →→↑Z[X] 입력 추가(특수 기동) : +2회

변경 후

- 역장 1개당 마법공격력 증가 : 10%
-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소모마나 감소 : 5%
- 공중기동, →→↑Z[X] 입력 추가(특수 기동) : +2회

사리엘 데미지 떡락의 주원인. 예전에 퓨딜 대거너프 패치(퓨블, 노바, 사리엘, 블퀸 희생) 때 이후로 보완패치 1도 없었는데 다시 상향 필요함.

3. 치트코드 : 일렉트로닉

변경 전

- 엘 분광결정, 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10초 지속) : 20%

변경 후

- 엘 분광결정, 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하이퍼 액티브 제외 / 20초 지속) : 20%

3청만 봐도 노리스크 상시쿨감 20~50%인데 얘는 조건부인데도 겨우 10초밖에 지속이 안 되는게 이해가 안 된다. 20초 정도로 상향 필요하다고 봄.


4. 에볼루션

변경 전

사리엘 코드 중 에볼루션 코드를 일시적으로 해제하여 모든 커맨드가 역장에 영향을 받게 된다.
엘 분광결정, 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일정 시간 동안 활성화 된 역장에 따라 커맨드가 강화된다.


[코드 : 에볼루션]
- 증폭 역장 (빨간 역장) : 데미지 증가 20%
- 분광장 (파란 역장) : 더블어택으로 발동 (발동 확률 : 100%)
- 반응장 (초록 역장) : 가드 무시
- 융합역장 : 데미지 증가 : 20% / 더블어택으로 발동 / 가드무시
- 동작속도 증가 : 10%
- 지속시간 : 10초 (발동 후 15초 간 재발동 되지 않음)

변경 후

사리엘 코드 중 에볼루션 코드를 일시적으로 해제하여 모든 공격이 역장에 영향을 받게 된다.
엘 분광결정, 에너제틱 하트 시전 시 일정 시간 동안 활성화 된 역장에 따라 공격이 강화된다.


[코드 : 에볼루션]
- 증폭 역장 (빨간 역장) : 데미지 증가 20%
- 분광장 (파란 역장) : 더블어택으로 발동 (발동 확률 : 25%)
- 반응장 (초록 역장) : 가드 무시
- 융합역장 : 데미지 증가 : 20% / 더블어택으로 발동 / 가드무시
- 동작속도 증가 : 10%
- 지속시간 : 20초 (발동 후 10초 간 재발동 되지 않음)

기껏 힘들게 퀘 깨거나 5900원 주고 샀더니 커맨드 강화 패시브 이딴거 주고 있음?? 애초에 마계에서 누가 커맨드로 사냥하고 있어. 커맨드 제한 풀고 모든 공격으로 변경. + 더블어택 확률 수정



블퀸 

1. 이젝션 버스터

변경 전 

전방으로 마기를 발사한다 (공중 사용 가능)

변경 후

전방으로 마기를 발사한다 (공중 사용 가능)

블러드 히트
- 자신의 HP가 20% 이상일 때 스킬 데미지의 10%만큼 HP를 소모하여 스킬 데미지를 40% 증가시킨다.
(HP가 20% 미만일 때는 HP 소모 없이 블러드 히트 발동)


블퀸 맵쓸 주력기에 블퀸의 꽃인 블러드 히트가 없다는 점에서 변경

2. 섀이드 더 일루전 

변경 전 

환영 소환(물리) : 3987%
어둠의 환영(버프)
- 지속 시간동안 강화 스킬 더블어택
- 데미지감소 스텟 증가 : 20%
- 지속 시간 : 15초

변경 후 

환영 소환(물리) : 3987%
어둠의 환영(버프)
- 지속 시간동안 강화 스킬 더블어택
- 데미지감소 스텟 증가 : 20%
- 지속 시간 : 30초

추후에 얻는 광기 패시브로 인한 딜링버프기가 되지만 2필임에도 지속시간이 굉장히 짧다는 단점이 문제라고 생각.


3. 광기

변경 전 

[광기]
- 최대 MP 증가량: 100
- 극기 - 강 : 데미지 감소 스텟이 20% 감소하고 기절/프레스 상태에 면역
- 브루탈 커터 : 모든 방어력이 10% 감소하고 모든 공격력이 20% 증가
- 섀이드 더 일루전 : 크리티컬 데미지가 15% 증가

변경 후

[광기]
- 최대 MP 증가량: 100
- 극기 - 강 : 데미지 감소 스텟이 20% 감소하고 기절/프레스 상태에 면역
- 브루탈 커터 : 모든 방어력이 10% 감소하고 모든 공격력이 20% 증가
- 섀이드 더 일루전 : 크리티컬 데미지가 15% 증가
- HP 30% 미만 시 지속시간 동안 체력회복 효과 면역
- 지속시간 15초 (5초간 재발동하지 않음)

노바와 마찬가지로 체력 소모 시, 일정시간 동안 체력회복에 대한 면역효과 추가함으로써 광기 라는 이름에 걸맞는 스킬 효과로 변경


+ 논외


둠브

EMP 쇼크, [포스] EMP 쇼크

변경 전

범위 내 모든 아군 적용

변경 후

자신에게만 적용


퓨딜은 웬만해서는 안 건드리고 싶은데 얘는 굳이 시너지를 가질 필요가 없음. 이미 딜링 요소도 리부트 이후로 여지껏 단 한 번도 하향 먹은적 없고 오히려 슈퍼소닉 막타 방무, 슈퍼소닉 공중 사용 변경 등 이득만 받아와서 리부트 이후로 성능이 떨어지진 않았는데 여기서 굳이 시너지까지 추가할 필요가 없다고 봄. 정말 쿨감 필요하면 자기만 가지면 되지 노하향으로 고출력 데미지에 시너지까지 가지면 얘가 센츄랑 뭐가 다름? 애초에 레하가 갑자기 치고 나와서 잠시 잊힌거지 얘도 명실상부한 마공 1티어 딜러에 걸맞는 성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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