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블루헨 시너지
여우비주세요
Lv.99
  • 작성일 2020.09.25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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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블루헨] - [알히미 아이트]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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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블루헨
- 스킬명: 알히미 아이트, 버크라운 멜로디, 선한 영향력, 수 놓는 교감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알히미 아이트의 알히미 아이트 모션 삭제, 지속시간 증가, 쿨증 제거
                        버트라운 멜로디의 마법 공격력 증가를 버프형, 아군 피해 감소 상향
                        선 한 영향력의 지속 시간 증가
                        수 놓는 교감의 쿨감 패시브 수정



- 사유: 

1. 알히미 아이트

알히미 아이트 모션으로 인해 죽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아이트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 스킬은 뺄수야 뺄수가 없는데 모션이 있어 너무 불편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 레이드에서 알히미 아이트가 빨리 풀려 불편하며 
캐릭터가 도중에 죽거나 쿨증가 디버프에 걸릴시 쿨타임 + @가 되버려 레퀴엠이나 에델리드를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션을 삭제 안하시는 이유가 혹시 알히미 아이트 처음에 들어가는 데미지 때문이라면, 데미지를 그냥 없애고 모션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하자면 1. 알히미 아이트 모션 삭제 2. 지속시간 증가 3. 쿨증 제거

수정 전

- 스킬 유지 중, 생성되는 모든 [아이트]가 지정된 [아이트]로 획득
- 스킬 유지 중 [스킬키]를 재입력하여 지정된 [아이트] 교체

[던전] 순환의 힘(마법) : 667% 유지시간: 10초   /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20초
[대전] 순환의 힘(마법) : 166% 유지시간: 10초   /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20초

진  [던전] 순환의 힘(마법) : 667% 유지시간: 10초   /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15초
     [대전] 순환의 힘(마법) : 166% 유지시간: 10초   /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15초

재생하는 (1) 발동 시 15% 확률로 사용된 마나 중 100%를 회복합니다.
확인사살(1)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50%로 길어집니다.


수정 후

- 스킬 유지 중, 생성되는 모든 [아이트]가 지정된 [아이트]로 획득
- 스킬 유지 중 [스킬키]를 재입력하여 지정된 [아이트] 교체

[던전] 알히미 아이트 스킬 사용시 바로 무트 -> 라인 -> 빌레로 아이트 변경 가능 유지시간: 20초/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10초
[대전] 알히미 아이트 스킬 사용시 바로 무트 -> 라인 -> 빌레로 아이트 변경 가능 유지시간: 20초/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10초

[던전] 알히미 아이트 스킬 사용시 바로 무트 -> 라인 -> 빌레로 아이트 변경 가능 유지시간: 20초/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5초
   [대전] 알히미 아이트 스킬 사용시 바로 무트 -> 라인 -> 빌레로 아이트 변경 가능 유지시간: 20초/ 자원 소모량 MP 30  / 재사용시간: 5초


재생하는 (1) 발동 시 15% 확률로 사용된 마나 중 100%를 회복합니다.
확인사살(1)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50%로 길어집니다.


2. 버트라운 멜로디

버트라운 멜로디 버프의 문제점은 마법 공격력 10% 증가가 시전자이기 때문에 같은 직업인 블루헨을 만날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야 합니다.
이는 리히터 스킬인 아우투스게스티온의 자기암시 이동속도 증가 1.3배는 동직업 리히터를 만나도 덮히진 않지만
블루헨의 마법 공격력 증가는 덮히게 됩니다. 
시너지라는 직업으로써 아군 피해 감소 또한 다른 시너지들에 밀리지 않게 바궈주시기 바랍니다.
요약 1. 마법 공격력 증가를 버프형 2. 아군 피해 감소 상향

수정 전 

버트라운 멜로디
- [대기의 파동] 범위 내의 파티원에게 [엘의 가호] 버프 부여
- [엘의 가호]를 부여한 아군 한 명당 5MP 회복 (최대 15 회복)
- [엘의 가호]는 20초간 시전자 마법 공격력 10% 증가, 아군 피해 감소 10%

일렁이는 엘카임

- [대기의 파동] 타격 성공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던전] 대기의 파동(마법) : 1674%   /   자원 소모량 MP 100   /   재사용 시간 8초
[대전] 대기의 파동(마법) : 398%    /   자원 소모량 MP 100   /   재사용 시간 8초

[던전] 대기의 파동(마법) : 1674%   /   자원 소모량 MP 90   /   재사용 시간 8초
[대전] 대기의 파동(마법) : 398%    /   자원 소모량 MP 90  /   재사용 시간 8초

획인사살(1)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40%로 길어집니다.
확이사살(2) 부여되는 효과의 성능이 20% 증가됩니다.


수정 후

버트라운 멜로디
- [대기의 파동] 범위 내의 파티원에게 [엘의 가호] 버프 부여
- [엘의 가호]를 부여한 아군 한 명당 5MP 회복 (최대 15 회복)
-  [엘의 가호]는 20초간 아군의 마법 공격력 10% 증가, 아군 피해 감소 40%

일렁이는 엘카임
- [대기의 파동] 타격 성공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던전] 대기의 파동(마법) : 1423%   /   자원 소모량 MP 130   /   재사용 시간 10초
[대전] 대기의 파동(마법) : 378%    /   자원 소모량 MP 130   /   재사용 시간 10초

진   [던전] 대기의 파동(마법) : 1423%   /   자원 소모량 MP 120   /   재사용 시간 10초
      [대전] 대기의 파동(마법) : 378%    /   자원 소모량 MP 120  /   재사용 시간 10초


획인사살(1)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시간이 140%로 길어집니다.
확이사살(2) 부여되는 효과의 성능이 20% 증가됩니다.



3. 선한 영향력

많은 시너지 너프로 인해 현재 쓸만한것은 장판힐과 빙블뿐..
이거 패시브 느낌이 너무 안납니다..제 지인 이거 있는지도 몰랐다고 하네요... 지속시간 5초 누구 코에 붙힙니까..알히미 모션 바꾸면 5초 끝납니다.
시간만 늘려주세요 현재 시너지가 장판힐 뿐입니다.
요약: 지속시간 증가

수정 전

지속 시간 5초

수정 후 

지속 시간 최소 10초이상 상향


4. 수 놓는 교감

블루헨의 유일한 쿨타임 감소 패시브 입니다.
[아이트:순환]스킬로 [아이트] 소모 시, [에델아이트]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가 됩니다. 하지만 이 패시브는 사실상 느껴지지 않습니다.
쿨감 스킬은 최대 3개정도 밖에 못 넣으며 그 스킬들로는 수 놓는 교감의 쿨타임 감소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더불어 첸호제의 너프로 인해 쿨감이 더욱 빡빡해 졌습니다.
오죽하면 블루헨은 신들의 황혼 칭호가 필수이며, 이 칭호로도 쿨타임이 안도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황없찐 울어요ㅜㅜ
요약: 쿨타임 패시브 수정

수정 전

깊은 유대
- 이전의 [에델아이트]와 다른 [에델아이트]를 소모 시, [에델아이트]스킬 사용 소모 MP 감소
( [에델아이트]를 소모하지 않는 기본 형태도 포함 )

교감
- [아이트:순환]스킬로 [아이트] 소모 시, [에델아이트]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마스터 레벨 효과 
시전 MP 감소량 : 15%
[에델아이트]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5%



수정 후

깊은 유대
- 이전의 [에델아이트]와 다른 [에델아이트]를 소모 시, [에델아이트]스킬 사용 소모 MP 감소
( [에델아이트]를 소모하지 않는 기본 형태도 포함 )

교감
- [아이트:순환]스킬로 [아이트] 소모 시, 아이트를 소모하는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마스터 레벨 효과 
시전 MP 감소량 : 15%
아이트를 소모하는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40%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은 사실상 시너지의 효과가 없는 첸호제도 넣고 싶었지만....
개선이 시급한것만 넣었습니다.. 한 번에 다 해달라 안할게요..
1번과 2번만이라도 개선해 주세요...다음 밸패때는 좋은 쪽으로 블루헨이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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