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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일자 밸런스 패치 내역이 공개됬다고해서
한번 봤는데
엘 수색대 컬렉션 - 시너지 | 3라인 - 공용 액티브 포스 스킬 사용 시 일그러진 공간 왜곡이 시전된다. (발동 후 30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던전) | 엘 수색대 컬렉션 - 시너지의 일부 효과가 변경됩니다.
3라인 - 공용 액티브 포스 스킬 사용 시 고장난 시간의 문장이 시전된다. (발동 후 30초간 재발동 되지 않음) (던전)
[고장난 시간의 문장] 범위 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에게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을 부여한다. 유지시간 : 20초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 - 현재 HP를 기록 - 능력이 유지되는 중에 사망 시, 기록된 시점으로 부활 - 다른 부활 능력보다 우선 처리되며, 시간의 문장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 던전에서는 최대 체력의 50%까지 기록된다. - [시간을 거스르는 능력]으로 부활한 경우 90초간 [시간역행] 디버프가 부여된다. |
일단 3라인 시너지 효과 변경해준건
전에 벨토글에 적은거대로 그렇게 해줬더라고요
일단 시문 대채제 만들어준건 정말 잘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3군대 있습니다
1. 라디언트 소울의 리프렉션 너프
이닝 로만티카 | 리프랙션 | [라비, 도와줄게!] [던전] 발산(마법) : 2451% 빛의 공간(마법) : 251% 연타 빛의 공간 안 모든 파티원 받는 피해량 감소 : 40%
[대전] 발산(마법) : 703% 빛의 공간(마법) : 72% 연타 빛의 공간 안 모든 파티원 받는 피해량 감소 : 20% | [라비, 도와줄게!] [던전] 발산(마법) : 2451% 빛의 공간(마법) : 251% 연타 빛의 공간 안 모든 파티원 받는 피해량 감소 : 30%
[대전] 발산(마법) : 703% 빛의 공간(마법) : 72% 연타 빛의 공간 안 모든 파티원 받는 피해량 감소 : 15% |
다다음주 패치로 리프렉션이 너프가 되는데
왜 너프를 한 선택지를 한건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라디언트 소울이 비록 채용률 높은 캐릭터인건 맞지만
이캐릭터는 공식에서 언급한 " 시너지 캐릭터 " 이며
그리고 다양한 시너지를 가진 댓가로 보딜은 타캐에 비해 떨어지는
시너지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프뤼나움 레이드에서 리프렉션의 채용률이 높단 이유만으로
굳이 너프를 때리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라소가 1~2던에서 보딜까지 쌔냐 , 혹은 가시딜마저 잘부시는 캐릭터냐 이것도 물어본다면
1던딜은 잘 나오지 않을 뿐더러 2던 또한 1~2페땐 평타만 치는거지 엄청나게 특출나다곤 못보겠습니다
그리고 가시딜마저도 잘넣는 부류는 아닙니다
또한 뎀감 시너지가 너프되면서 또 피해를 보는건 파티원들이고요
2. 아토믹 쉴드 , [노체인지] 텍티컬 필드 , 리프렉션 등등은 너프해놓고 언급 없는 원더월
만약 공용으로 뎀감 시너지를 너프하고 추후로
베르드 레이드 너프를 떄렷다고 한다면
이해를 합니다만
베르드 레이드 난이도 완화를 안시키고
그러면서 혼자 빠져있는 원더월은 좀 이해가 안가더라고요
얘도 시너지 캐릭터라서 너프를 안먹엇나? 하기엔
같은 시너지 캐릭터인 라소는 너프를 먹었고
뭔가 이상하더라고요
3. 뜬금없는 시간의 문장 쿨감수치 하향
타임 트레이서 | 시간의 문장 | [던전]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4초 유지시간 : 20초
[대전]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2초 유지시간 : 10초 | [던전]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2초 유지시간 : 20초
[대전] 재사용 시간 감소량 : 6초 유지시간 : 10초 |
또한 패치로 시간의 문장 또한 너프가 됬는데
부활 관련 효과가 아니라
재사용 시간 감소량에 대해서 너프를 먹었습니다
시간의 문장이 비록 신레이드에서 부활효과때문에 재조명을 받았다곤 하나,
그 원래 효과는 쿨타임을 감소시켜 파티원의 사이클을 매끄럽게 흘러가게 만드는
윤활제 같은 역할이였으나 , 왜 하향을 시켰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렇다고 쿨감 효과가 대체 불가능한 효과는 또 아니고(코멧 크루세이더 래피드 가디언 , 라디언트 소울 안녕!라비 , 블루헨 빈트호제 기타 등등)
좀 어이가 없더라고요
" 매패니깐 저거 보고 좀 꼬와서 글쓰네 ㅉㅉ 언플충 "
이런말 나올거같아서 미리 말하지만 매팬 시문 없어도 쿨타임 충분히 잘돕니다
시문은 부활 필요할때 or 파티원들 부활 시너지 겸 쿨감 수치 떄문에 쓰는거지
매패가 자신의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쓰는용도는 꽤 적습니다
줄이기 위해 쓴다고 해도 사이클 한번 더 굴리면 시문없이도 쿨타임 수치가 많이 감소됩니다
베르드 레이드가 비록 특정캐 위주로 간다곤 해도
그 특정캐 위주들이 생존을 중요시하게 도와줘서 데려가는거지
저런식으로 뎀감캐너프만 때려선
기존에 클리어하던 유저도 더 버거울 뿐입니다
또한 시간의 문장도 쿨감수치 너픈 좀 너무 어이없어서 ㅋㅋ
굳이 수치를 하향시켜야 되나 싶고 현잰 부활이 젤 메리트인데
그외에 얼티메이트 쉴드 하향시킨것과 또 뜬금없이 카오스캐논 하향시킨것도
좀 웃깁니다
그래도 똥캐소리 듣던 이노센트 구제는 좋습니다만
또 레하 같은 캐들은 언급이 없어
좀 어이없기만 하네요
요약
1.라소 너프는 왜했는지 이해 x
2.뎀감 공용으로 너프했으면 이해햇으나 코크는 언급 x
3. 시문은 또 왜 너프했는지 이해 불가
4. 생존률 , 유틸쪽으로만 너프를 하는걸 이해 못하겠다 손해는 기존유저들
5. 패치에 좋은건 있으나 또 언급없는 캐들은 뭐임
라소,시문,얼티 쪽은 철회했으면 좋겠습니다
좀 어이없는게 한둘이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