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라비 니샤 라비린스의 패시브 개선 및 편의성 개선안 6번쨰
침상일몽
Lv.99
  • 작성일 2020.09.18 11:01
  • 조회수 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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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니샤 파워!]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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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니샤 라비린스
- 스킬명: 난 혼자가 아니야 , 니샤파워! , 일루시아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해당글은 어디까지나 던전에서 의미가 없는거 , 적용하기 힘들걸
개선해 주는것 뿐이지
대전에서도 영향이 있다 하는것들은 최대한 조정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1. 난 혼자가 아니야 의 쓸데없는 효과




소환수가 발동되있을때 피해량을 20%를 전이시키고

숲의 기억이 성장할때마다 마나회수율을 최대 30% 증가시켜줍니다

숲의 기억 피해전이효과는 신레이드에서 버티기 효과로 꽤 괜찮은 효과이지만

타격 , 피격 mp 회복 스탯 증가는 정말 의미가 없는 효과입니다

던전에선 어차피 포션 샤워하기 때문에 엠회수의 가치가 크게 없고

대전에서조차 니샤의 마나회수가 큰이유는 해방된 의지(숲의 기억 반응시 체력/마나회복 3%)가 더큰이유라

엠회수가 크게 메리트있는걸로 다가오진않습니다

특히 대전에서도 스킬하나 반응시키고 터트리는게 다반사라 더 크고요

던전에서도 맵쓸할때도 , 보딜할때도 큰 효과를 ** 못하는

정말 쓸모없는 효과입니다

또한 소환수들의 고유 시스템인  다음에 또 만나 를 사용시 

소환수들이 소멸 + 성장단계 또한 초기화 되기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쌓아야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스택 쌓는 방식 변경 및 스택 효과 변경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희망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대전에서도 소환수 반응이 어렵지 않을걸 감안하면 지속시간을 던전에 비해 훨씬 짧게 하고 , 증가 수치도 낮게 합니다


2. 니샤파워 편의성 개선안




저번 밸런스 패치로 추가되서 일명 시너지 효과가 추가됬습니다

하지만 같은 날 패치되서 꽤 체감이 크게 바뀐 에센시아랑 달리

니샤라비린스의 체감은 크게 안납니다

일단 즈뮤의 효과 같은 경우에는

스텟 합산식으로 들어가 일명 " 효율감소 " 가 들어가

실제로 적용되는 보뎀 수치량은 4~6%입니다

또한 소환수 발동할때마다 지속시간이 20초인데

니샤가 사이클을 돌릴때는 약간 끊기는거 뺴고는 유지가 되긴하겠지만

과연 저 효과를 지속적으로 받기 위해 빡빡하게 해야되나?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no라고 하고싶을정도로

너무 효과가 빈약합니다

공 8%는 곱연산이라 1.08배 올라가지만

보뎀수치는 아까 말했다싶이 효율감소가 적용되 실효율 4~6%대 이며

딜상승량 12~14%의 시너지는 효과가 비슷한 이브의 섬멸의 문장만 봐도 알수있듯이

시너지 효과로 기대하긴 크게 힘듭니다

또한 스킬 사용이 제한된 곳에서는 니샤 본인의 사이클로는

쿨타임이 제대로 안돌아가 온전히 다 누릴수 없는것 문제점도 생깁니다

시너지보단 자가딜 상승을 원했지만 시너지를 추가해주고

그 시너지 효과가 너무 빈약해 차라리 없는게 더 나은정도로

이 빈약한 효과 및 편의성 개선을 원합니다

해결 방안 희망

변경전

포코 :
- 등장 시 [포코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등장 시 [우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아군 물리 공격력 8% 증가 (대전 4%)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등장 시 [즈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등장 시 [비비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초당 HP 8% 회복 (대전 0.8%)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우키 , 즈뮤의 지속시간 20초

변경후

[던전]
포코 :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즈뮤 , 우키 , 비비 중 하나 등장시 일정 범위내에 아군들에게 이하의 효과 전부 적용
- 물리공격력 증가 12%
-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2% 증가
- 피해감소 10%
- 지속시간 20초


[대전]
[던전]
포코 :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즈뮤 , 우키 , 비비 중 하나 등장시 일정 범위내에 아군들에게 이하의 효과중 하나 랜덤으로 적용
- 물리공격력 증가 3%
- 피해감소 5%
- 지속시간 20초
- 체력 0.8% 회복(1초)


대전에서 위의 효과가 전부 적용되면 더 크게 딜상승이 있을수있으니

적절히 조절시킵니다

만약 시너지로 하기엔 너무 오버밸런스다 하면 개인적용으로만 바꿉니다

3. 일루시아의 발동조건 개선안


간단히 체력에 변화(100%의 체력 상태에서 1%의 피해가 발생할시 or 체력이 70% 인 상태에서 2%의 회복이 발생)가 생기면

지속시간인 10초동안 엠감 20% , 모스뎀 10%가 생기며

발동 후 20초동안 재발동하지 않습니다

얼핏 보면 " 잠식이랑 궁합 좋은 꿀 패시브 아녀? 뭐가 개선이 필요하지? " 하겠지만

반대로 보면 잠식 때문에 발동 타이밍을 조절이 안되며

보스 딜링 할때는 잠식 발동을 제어 할수가 없어서 힘듭니다

이렇게 물어보실수도 있죠

1. 마기 포션을 마시면 되지 않느냐

마기 포션을 마시면 확실히 발동자체는 됩니다

다만 마기포션자체의 쿨타임(30초) 와 더불어 일루시아의 자체 쿨타임(20초) 떄문에 

실질적으로 받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신레이드에서 마기 포션의 메리트가 크게 없는것도 있습니다

2. 그럼 대기 시간 동안 잠식을 뻇다 발동되기전에 끼면 되는것 아니냐

그렇게 되면 확실히 일루시아 적용을 한정적으로 마나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만 니샤 라비린스의 스킬구조는 스킬 난사를 자주자주 사용하며,

그만큼 마나 소모량도 매우 많고, 그만큼 격려 의존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즉 그상태에서 잠식하는 기운을 빼면 격려 발동 트리거를 향한 체력 감소가 힘들어지고

그만큼 스킬 난사,특히 헤니르의 시공에선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해결 방안 건의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스킬데미지가 증가하며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 5초(쿨타임 20초)

                                            

소환수 반응시 스킬데미지가 증가하며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15% 이하여야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5초(쿨타임 없음 or 쿨타임 20초 , 대전 20초 )


대전에서의 조건이 동일하게 되면 발동이 더 쉽게 되는걸 감안해서 발동 조건 hp를 더 낯게 설정합니다.

8/27 밸런스 패치 내역중에

니샤 사이클대로 돌아간다 하면 보뎀 10% , 공격력 8% , 스뎀 10% 를 얻어 

자버프기 부족 문제는 나름 해결됬습니다만

수치가 너무 낮고

거기에 모잘라 상시 유지도 꽤나 힘들어서

수치 상향 및 난 혼자가 아니야 의 수치를 변경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겟습니다

요약

1..난 혼자가 아니야 효과 변경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2.일루시아 편의성 개선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 5초(쿨타임 20초)
                                            
소환수 반응시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15% 이하여야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5초(쿨타임 없음 or 쿨타임 20초 , 대전 20초 )

3. 니샤파워 편의성 및 수치 증가

변경전

포코 :
- 등장 시 [포코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 10% 감소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등장 시 [우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아군 물리 공격력 8% 증가 (대전 4%)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등장 시 [즈뮤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일정 시간동안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등장 시 [비비 파워] 적용, 주변 아군에게 초당 HP 8% 회복 (대전 0.8%)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우키 , 즈뮤의 지속시간 20초


변경후

[던전]
포코 :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즈뮤 , 우키 , 비비 중 하나 등장시 일정 범위내에 아군들에게 이하의 효과 전부 적용
- 물리공격력 증가 12%
- 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 12% 증가
- 피해감소 10%
- 지속시간 20초


[대전]
[던전]
포코 :
- 발사체가 적을 찾아다니며 연속 공격하는 2개의 유도체로 변화
우키 :
- 재사용 시간 감소량 증가
즈뮤 :
- 꼬리 돌려치기 데미지 증가
비비 :
- 출혈 디버프로 감소시키는 HP량 증가

포코 , 즈뮤 , 우키 , 비비 중 하나 등장시 일정 범위내에 아군들에게 이하의 효과중 하나 랜덤으로 적용
- 물리공격력 증가 3%
- 피해감소 5%
- 지속시간 20초
- 체력 0.8% 회복(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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