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헤르셔 던전 관련 1
Campenella
Lv.99
  • 작성일 2020.09.13 01:17
  • 조회수 1012
  • 추천 23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브레헨]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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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헤르셔
- 스킬명:알프트라움,[포스]알프트라움,브레헨 등등
- 개선을 바라는 부분:편의성,스킬들의 시전시간과 %데미지 조정
- 사유:

1. 흔들리는 믿음

던전 입장,재시도로 입장,부활 시 압솝시운 50 충전된상태로 시작,불안정안 힘 효과 변경 25%확률로 2배 획득->100%확률로 임의 갯수 추가 획득 (1~6)

-헤르셔의 매우 긴 버프 예열시간과 씨앗이 낮을 때 각성 지속시간,압솝시운 추가 수급수단의 부재,그로 인하여 던전 시작 시 유틸리티가 매우 부실하고 사망하였을때의 딜로스는 다른직업의 배 수준까지 감.
 시작,부활 시 압솝시운 최대치량의 절반치만 충전된 상태면 플레이가 좀 더 완화될 수 있을것.
 25%확률로 2배 추가획득은 확률성 효과임에 반에 저 확률에 너무 의존함.완화시키는것이 필수


2. 벡슬

[진]효과 25%확률->50%로 소모한 압솝시운의 50%가 유지된 상태

 - 이 효과도 전직군의 운용 베이스 상 절반 남는거의 매우 의존하는데 반에 확률이 너무 낮음.


3. 알프트라움,[포스]알프트라움,브레헨

세 스킬 전부 스킬 형태 변경

-현재 모든 컨텐츠 공통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스킬들. 공통적으로 범위도 애매하고,%데미지도 낮고,시전시간 딜링시간은 어마어마하게 긴데다 스킬 구조적으로도 답이없음.
 심지어 브레헨은 헤르셔 고유 시스템 헤니르 개방이 달려있어서 일부 던전에서 울며 겨자먹기로 억지로 써야하는경우도 있음.
 다른 안쓰는 스킬들도 많기야 하지만 이쪽은 너무 심하다싶을정도로 쓰레기 스킬들임.무조건 형태변경을 해야 된다고 생각함.



4. 고트베게쎈 젠즈,[포스]고트베게쎈 젠즈

공통-헤니르 개방 효과 변경  적 MP비례 데미지 1.5배까지 증가->방어력을 50%(대전은 25%)무시

고트베게쎈 젠즈-시전 속도 25%증가,데미지 계수 835%->1500%대로 상승

-고트베게쎈 젠즈는 매우 느린 시전속도,그의 비해 낮은 %데미지와 타격속도를 가지고 있음 스킬 자체의 성능이 부실함.
 [포스]고트베게쎈 젠즈는 헤르셔의 스킬 중 시전속도가 가장 빠른 필드 정리기인데 %데미지가 너무 부실함.
 12단죄 딜페 황혼을 들고도 헤르셔의 또다른 주력 필드기인 베프라이웅 펠드와 이 스킬을 프뤼나움 던전에서는 한 곳에 같이박아야하는 경우도 꽤 많음.
 쓸모없는 헤니르개방 효과를 변경시키면 더욱 효율적인 스킬로 될 것.
 해당 스킬은 체인지가 존재하는 스킬임에도 기존 고트베게쎈 젠즈의 성능이 부실해서 무조건 체인지를 넣고 쓰고다님 적어도 체인지가 존재하는 스킬은 플레이의 다양성을 보장받았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함.
 노첸젠즈-보스 딜링기 첸젠즈-필드 정리기 이런식으로 뚜렷하게 구분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함.


5. 엔페넌

진 효과를 다른 효과로 변경,타격 속도 증가,띄우기 판정->경직 판정으로 변경


-헤르셔의 주력 스킬이지만 사실상 다른스킬들은 딜링하기엔 하자가 많거나,폐급이고 이게 그나마 나은 딜링기라 주력 뎀증으로 삼는 딜링기임.
 하지만 진효과부터 100크극을 무조건 맞추는 스펙시스템과 모순적임. 
 타격 속도도 풀타격까지 걸리는 시간이 4~5초임 너무 길음.혹은 타격시간은 그대로 두되, 타격 간격을 스킬 캐스팅 후 초반에는 빠르게 연타하다가 뒤로 갈수록 느려지는 방식도 괜찮다고 생각함
 적을 띄우는 판정은 일부 보스(마스터로드)는 맞다가 누워서 안맞는경우가 많고 다른 곳에서도 있어도 쓸모있는경우가 없음 경직으로 바꾸는게 낫다고 생각함.
 

6. 압그룬트

소모 마나 240->200으로 조정

-현재 압그룬트는 일반 던전에서는 실피남은 잡몹 처리용,레이드에서는 씨앗 추가수급용으로밖에 안 쓰는 스킬임.그의 반면에 소모마나 240은 너무 많다고 생각함.



7. 공허의 절대자

공허의 절대자 버프 소모 시 압솝시운 10 추가회복

-제일 중요하고,현재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함.
 헤르셔의 기본이 되는 압솝시운 시스템은 추가수급기가 압그룬트 헤니르 개방 효과와 확률형 패시브 말고 전무함
 압솝시운 3단계 도달이 베이스의 시작이 되는 이 전직은 현재 25%확률로 벡슬로 소모한 압솝시운이 절반 남는효과,25%확률로 스킬 사용 시 압솝시운 2배 추가획들의 전적으로 의존하는 상황.
 캐릭터 운영의 기본이되는 시스템이 확률형 패시브,그것도 25%확률들의 의존하는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함.
 더군다나 베르드 레이드는 특정 스킬 봉인까지 걸어서 패시브 운용을 몇배는 느리게 만듬. 압솝시운 추가수급기로 이것은 무조건 있어야 된다 생각함.



8. 새로운 신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매커니즘 현재기준->전체기준으로 변경

-헤르셔의 쿨타임 감소는 모두 현재기준 감소임
 즉, 발동 되고,각 효과들이 겹칠수록 점점 효율이 감소함. 헤니르 개방 한정으로 바뀌어서 이 패시브 만이라도 매커니즘도 같이 바뀌어야 한다 생각함.
 헤니르 개방이 안 달려있는 스킬들도 쓰는빈도가 적지는 않은 편인데 지난번에 받은 공허의절대자 3->2 변경으로 딜사이클을 바꿔서 강력하게 활용해보려 해도 헤르셔의 쿨타임감소들은 전부 현재기준 감소임 
 즉, 헤니르 개방이 안 달린것으로 공허의 절대자를 채우면 딜링기의 쿨타임을 못 따라감.
 결국 상향 전이랑 딜링능력,운용법이 달라지지 않고 비슷한수준임. 상향 된것을 활용하지를 못함

 

9. 베프라이웅 펠드,[포스]베프라이웅 펠드

공통-시전 속도 20% 증가,헤니르 개방 효과 해방된 힘 버프의 기본 지속시간 7초->10초로 변경
공통-특성 변경 확인사살(1)->치명적인

[포스]베프라이웅 펠드-스킬 이펙트의 눈알들을 개별판정으로 변경,그와 동시에 데미지 계수 799%->400%대로 하향

-헤르셔 운용의 심화적인부분을 다루는 스킬임,하지만 시전속도가 느려서 두 스킬 다 버프시간중 2초는 그냥 날려먹는 스킬임 
 그리고 기본 지속시간이 너무 짧고,유지시키면서 버프 스택쌓기에는 온갖 쿨감스탯을 전부 댕겨도 매우 힘듬.
 확인사살 (1)적용 기준 해방된 힘 버프는 9.8초 지속인데 반에 시전시간은 길고 쿨타임은 20초대임 이는 위에 압솝시운 문제점과 연결되어서 더욱 난이도가 올라가고 운용법을 꼬와버림.
 기존 베프라이웅 펠드는 헤르셔의 주력 필드기지만 해방된 힘 버프 지속시간때문에 확인사살 특성 반 고정에,그로 인해 낮은 %데미지와 느린 타격속도를 가지고 있음.
 기본 지속시간을 10초로 하고,딜 관련 특성 2개로 하면 조금 더 자유롭고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을것.
 [포스]베프라이웅 펠드는 기존 베프라이웅 펠드의 반에 공중사용불가,블랙홀 없음으로 메리트가 하나도 없는 스킬임.
 이 스킬의 이펙트 눈알들을 개별판정으로 변경시키면 보스전에서 유지가 힘든 해방된 힘 중첩과,대형딜링이 매우 부실한 헤르셔를 쌍방으로 보완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함.
 하지만 이펙트로 나오는 눈알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만약 적용시킨다면 밸런스를 고려해 %데미지를 내리는게 좋다고 생각함.
 이것도 위에 적은 고트베게쎈 젠즈와 마찬가지로 노체인지,체인지간의 플레이의 다양성을 보장해주면 좋다고 생각함.



 
 


현재 헤르셔는 메타상이든,시스템적으로든 매우 불합리한 캐릭터임.
다른것들은 몰라도 1,2,3,7,8은 매우 시급함 
우선,시스템적으로 압솝시운 80 도달을 먼저 해야 패시브들이 켜지면서 죽이되든 밥이되든 하는 전직군임.
구조적으로도 답이 없는,심지어 체인지까지 보유하고있는데 그마저도 별 다를바 없는 스킬과 리부트로 개편까지 받은 스킬은 전부 어떤 컨텐츠에서 쓰던 실용성이라곤 하나도없는 쓰레기스킬에다가
압솝시운 추가수급기도 매우 한정된 마당에 무슨 슬롯머신마냥 시스템부터가 25%확률에 전적으로 의존하고있는건 말도안된다고 생각함.
이 때문에 빨리빨리 처리하고 넘어가는 일반던전에서는 압솝시운 수급이 매우 힘들어서 결국 보스에서만 벡슬을 사용하기에 지난번에 받은 벡슬 상향이 일반던전에서는 거의 무의미한 수준임.
기본적인 시스템이 2017년 2월 아포스타시아 출시때부터 거의 바뀌지 않고 제자리걸음이여서 상향받은것을 제대로 활용하기도 힘든수준까지 갔음.사실상 디메리트만 남은 전직군임
밸런스팀측에서 이 캐릭터를 해봤는지 안 해봤는지는 모르겠지만 안 해봤으면 이참에 한번 해 보고 위에 제시안들을 검토하고,전부는 아니여도 몇개 밸런스 패치에 추가하길 부탁드림.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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