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미네르바 개선안
루이라르
Lv.99
  • 작성일 2020.09.02 01:02
  • 조회수 965
  • 추천 16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로제] - [미네르바] - [류탄강화] - [상향]
- 주제: 던전

- 전직명:미네르바

- 스킬명: 라이징 샷, RX-78 랜드러너, C-4 원격조작, M18A1 클레이모어, 크로스 모어, 병기 강화, 바이퍼 샤워, 에인헤야르, [포스] G-18C 빙결류탄, 병기개조, 해방된 의지:프레이야, 쿼터 마스터, 류탄 강화

- 개선을 바라는 부분 및 사유:
 
라이징 샷: [진] 효과 미적용 고치기
[진] 효과때문에 커맨드 데미지 25% 증가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적용되고 있지 않고 15% 뎀증만 적용되고 있음
https://youtu.be/K0uvC78kkYs

RX-78 랜드러너: 적 탐색 능력 개선
비원의 제단에서 쓰면 1, 2페 모두 보스한테 비비적거리기만 하고 부딪히려고 하질 않습니다.
2,3페 보스에게 타격이 일어나도 데미지가 안뜨는 버그 있습니다.

C-4 원격조작: 디벞 면역 상태에게도 부착 가능하게 변경, 데미지 하락 현상 고치기
3개 부착하면 방어무시 100%인 개꿀 강인스킬일줄 알았는데
베르드한테 부착이 안되네요?
100극 상태에서도 공중에서 사용할 시 두 번째부터는 데미지가 하락된 상태로 고정됩니다. 영상 설명 참조.
https://youtu.be/AKrQ3Ei0R38

M18A1 클레이모어: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미적용 오류 고치기
스탯창 크뎀이 201% 그외 크뎀벞이 있음에도 크리티컬이 뜨면 데미지가 1.5배만 증가합니다.
https://youtu.be/LpGiFkOJS8o

크로스 모어: 거리 비례 타격수 감소 삭제
1082%~832% 연타로 최대 5타 ~ 최소 1타 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와 타격수가 감소해서 데미지가 급격한 하락을 보임.
밸패로 퍼뎀은 올렸으나 고질적 문제인 거리비례 타격수 감소는 고쳐지지 않음.

병기강화: 체공 중 류탄 개수 -1개 삭제
-1개 때문에 빙결류탄과 섬광류탄은 지상에서 다 던지는 것보다 데미지가 낮아지는 기현상이 발생함. 
스킬 설명에도 병기에 대한 숙련도 및 구조 이해를 강화한다.라고 적혀있지만 실상은 이해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줌. 캐릭이 공중전이 컨셉인데 왜 패널티가 생김.

바이퍼 샤워: [진] 효과 변경 
전직의 주력기이지만 던대전 및 에르다 포함해서 어느 곳에서도 쓸데없는 화상 지속시간 5초 증가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딜링 스킬에 맞게 데미지 1.2배 증가 또는 방어 무시 50% (대전 25) 같은 딜 관련 효과로 변경
쓸데 없는 진 효과 변경은 다른 캐릭들에게도 해당되는 문제임

에인헤야르: 추가타의 데미지,판정 변경 및 체공 중 류탄 쿨타임 감소 삭제
추가타가 받지 못하는 데미지 증가 정리 
오버스트라이크 20%, 증명의 열쇠 30%, 황혼 15%, 시너지 전장의 천사 4%, (바리욘의 털장식 5%)
중복 타격이 안되고, 스킬에 의한 추가타격이랍시고 스뎀증 싹다 못받게 막아놨는데 퍼뎀 살짝 낮추고 평타, 액티브 판정으로 변경
디벞 면역이라 파티에 도움되는건 하나도 없는데 딜링도 구리고 마공캔데 평타는 물공이라 별로 세지도 않고 도움도 안되고 ㄹㅇ 눈치만 엄청 보임

[포스] G-18C 빙결류탄: 데미지 상향 및 빙결 효과 삭제
투척 60% 폭발 737%로 총 4개 던질 수 있으므로 3188%이고 공중에서 사용 할 시 투척 78% 폭발 958% 총 3개 던질 수 있기에 3108%로 딜이 데미지는 떨어짐.
재사용 시간 기본 14초에 쿼터마스터 쿨감20% 및 해방된 의지 쿨증 1.5배로 인해 16.8초의 쿨타임을 가짐.
확인사살 특성을 찍고 빙결은 1발에 3초로 짧지만 4개를 나눠서 던질 경우 딜은 포기하고 12초의 빙결 시간을 가짐.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빙결타격이 3번이 들어가면 빙결에 대한 면역이 생기고 1발 당 빙결 지속시간이 3초이기 때문에 빙결으로는 채용되기 어려움.
따라서 쿨감에 사용도 되고 자벞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로 던져야하지만 레이드에서 보스에게 맞춰서는 안되기에 허공에다 던지는 결과를 가져옴.
기본 스킬과 체인지의 차이는 이속을 감소시키는 한기가 발생한다는 것 말고는 없음.
따라서 체인지에는 빙결 효과를 삭제하고 한기 효과를 유지 한 채로 데미지의 상향을 요구하고 싶음.

해방된 의지:프레이야: 류탄 전탄 발사 시 쿨타임 증가 1.5배 삭제
쿨증 남아있는 캐릭이 레하랑 얘뿐임
레하는 전체적으로 쿨증 10%고 미네르바는 류탄을 던져서 다른스킬들 쿨감을 해야하는데 류탄들의 쿨타임이 1.5배 증가해서 제대로 써먹을 수 없음.

쿼터 마스터: 데미지 증가 20% 합연산에서 곱연산으로 변경, 쿨타임 감소 20% 삭제 및 광자탄 추가, 99제 패시브로 이동
패시브에 적힌 20% 데미지 증가는 실제로 1.2배를 해주는게 아니고 
스탯창의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와 함께 연산을 하는 합연산의 형태로 적용되기 때문에 1.2배보다 낮게 데미지가 증가함. 
파멸작을 하지 않는 이상 스탯창 강렬뎀증은 63%로 쿼터마스터 20%와 합연산을 하여 83%가 되어 실제 데미지 증가는 1.83/1.63=1.12267로 12.267%밖에 되지않음.
만약 파멸작을 할 경우 효율은 더 떨어짐.
미네르바의 다른 스뎀증 패시브는 물론 다른 캐릭터의 스뎀증 패시브는 곱연산으로 적용되고 있음.
https://youtu.be/29rBIXmuSCc

류탄 강화: 쿨타임 감소 효과 변경 및 60제 봉인 패시브로 이동
쿨감량이 현재 남은 쿨타임의 20% 감소 및 재사용 대기 시간 5초로 현저히 낮은 성능을 보여줌.
다른캐릭들의 쿨감 패시브를 보아도 현재 남은 쿨타임에서 까는 패시브들이 있지만 내부 쿨타임이 달려있거나 하지 않음.
이캐릭은 쿨감을 갈아 엎어야함. 류탄을 던져야 마공증벞도 받고 쿨감도 받는데 류탄 쿨은 늘어나고 있음.
따라서 
해방된 의지 쿨타임 1.5배 증가 삭제
쿼터마스터 20% 쿨타임 감소 삭제
에인헤야르 체공중 류탄 쿨타임 감소 2초 삭제
류탄 강화 현재 남은 쿨타임의 20% 감소 삭제
류탄과 관련 없이 쿨타임 감소를 받게 변경을 해야함
공중에서 스킬 사용 시 쿨타임 감소 n초(1,1.5,2) 또는 현재 남은 쿨타임이 아닌 전체 쿨타임 감소 고정 n%(10%~15%) 재사용 대기시간X
수치는 코그에서 정하는게 맞고 류탄이랑 관련없이 해야 이 꼬인 패시브들을 해결할 수 있음
해당 쿨타임 감소 내용을 60제 패시브에 넣고
기존 쿼터마스터의 내용은 99제 류탄 강화로 보내면 충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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