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레이븐 헬파이어 개틀링 5년방치 이젠 개편이 필요하다.
RevolverHand
Lv.99
  • 작성일 2020.08.02 20:52
  • 조회수 6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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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기타] - [레이븐] - [웨폰 테이커] - [헬파이어 개틀링]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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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기타
- 전직명: 웨폰테이커
- 스킬명: 헬파이어 개틀링
- 개선을 바라는 부분: 헬파이어 개틀링의 사용방식을 (구)헬파이어 개틀링으로 되롤리기.
- 사유:일단 이 글의 결론부터 말하자면.
헬파이어 개틀링 스킬을 2015년 8월 6일 목요일 있었던 리뉴얼패치 이전 버전으로
교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리뉴얼 패치글 링크]
http://elsword.nexon.com/news/update/view.aspx?n4PageNo=17&n4ArticleSN=640

리뉴얼이 진행된 현재 헬파이어 개틀링은 수많은 패치를 받아왔습니다.
범위와 활용성에 대한 패치는 받지 않고 오직 데미지만 관련된 내용만 있었습니다.
이는 벨런스 관련팀이 헬파이어 개틀링의 문제점을 오직 데미지로만 보고있거나
그저 패치내용의 한줄이나 더 늘리려고 하는 행동에 불과합니다.

현 헬파이어 개틀링에 대해 좀 확실히 알아봅시다.
원형범위에 연속적인 아주약한 블랙홀 판정을 가진 폭발을 일으키며,
연타가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의 데미지의 변화는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시전시간이 가속됐음에도 불구하고 깁니다. 이는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는 양날의 검이됩니다.
( 현재 헬파이어 개틀링은 동작속도의 영향을 받고있으며, 저번 가속패치로 인해 오히려 타격이 더욱 불안정해졌습니다. )

총 들어가는 타격 횟수는 기본 24 + 오버히트 10으로 총 34이며
총 데미지(오버히트 사용)의 퍼센트 데미지는 14400% 입니다.
특성을 적용하지 않은 리볼버 캐논을 1.5번 써야되는 퍼센트이지만.
문제는 시전시간이 너무나도길고 범위가 작다는 것입니다.
동작속도 40% 기준 [동작속도 30% + 팟동10%] 마지막 폭발 후 후딜레이 종료까지
3.22초가 걸립니다. 이는 현 3차전직 하이퍼 액티브와 맞먹을 정도의 시간입니다.
또한 다른 초월한 스페셜 액티브 스킬들의 범위를 생각해봅시다.

가디언 스트라이크 , 기가스트림 , 플라즈마 커터 등등 범위가 큰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하이퍼 소닉 스탭이나 파이널 스트라이크, 언리미티드 블레이드 같이 도약거리나, 적을 타격하는 범위가
좁은 기술도 많이 존재는 합니다. 하지만 파이널 스트라이크는 흡입력 자체가
헬파이어 개틀링의 엄청난 상위호환이고 다른 스킬들은 그 스킬들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헬파이어 개틀링은 무수히 많은 화염탄을 난사하는 컨셉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범위가 매우 좁습니다. 따라서 헬파이어 개틀링의 기능개편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위에서 서술한것 중 핵심을 말하자면 [시전시간과 기능을 개편해달라] 정도가 되겠습니다.
한 스킬의 범위를 개편하고 시전시간을 바꾸기 위해 생각하며 노력하는것은 꽤나 고통스러운 일이 될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한가지 간편하고 빠르며 편안한 선택지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옛 헬파이어 개틀링으로 다시 바꾸는것 입니다.
다시 헬파이어 개틀링을 옛버전으로 되돌리게 된다면, 스킬의 컨셉인 화염탄을 난사하는것과도 매치가되며
성능도 나쁘지 않고, 소형딜, 간단한 필드쓸이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될것이고
큰 비평을 받지 않고 성공적으로 스킬을 살릴 수 있게됩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스킬을 다시 되돌리는건 매우 쉬운일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 엘소드 파일중 음악 폴더에는 에이핑크와 제휴를 맺었을 당시 생성된 음악인 main.ogg 파일이 있고
지금의 헬파이어 개틀링 모션이 옛 헬파이어 개틀링 모션과 같은걸로 봐선 파일 최적화를
세부적이게 하지 않은것 같아 보이며 당연히 레이븐의 옛 헬파이어 개틀링의 파일도 남아있을것이라 예상됩니다.

일단 되돌리기 전에 무엇을 되돌리는지 알고 넘어가야 합니다.

옛날의 헬파이어 개틀링의 타격수(발사체 수)는 기본 40발 , 오버히트 추가탄 30발이 되므로
빗나가지 않고 1명에게 모두 다 맞춘다는 가정하에 높은 퍼뎀을 형성합니다.
이 타격방식은 지금의 헬파이어 개틀링보다 타격 성공률은 낮아지지만 범위의 차이, 탄수의 차이 등을 고려하면
낮더라도 절때 약하지않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됩니다.

<범위 : 원형에서 좁은 부채꼴> <탄수 : 34에서 70으로 늘어나지만 한번에 여러발 사출>

<현재의 헬파이어 개틀링>
범위가 매우 좁으며, 홀딩범위가 매우 좁은편이고 , 홀딩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던전에서도 몬스터를 멀리 튕겨버리는 일이 다수 발생.

<과거의 헬파이어 개틀링>
전방으로 상단 17도 하단 8도의 각도로 랜덤하게 화염탄 70발을 난사를 하고,
적을 제한없이 관통하기에 현재 헬파이어 개틀링에 되돌아오고 시전가속만 된다면
빠른속도로 필드를 쓸어버리기도 가능할것입니다.
화염탄은 저속도로 약 5초간 존재하기 때문에 멀리있는 적도 타격이 가능하여 성능이나 기능면에서
리뉴얼된 헬파이어 개틀링보다 더욱 활용도가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현재 헬파이어 개틀링의 아이콘 입니다.
중앙의 한 지점에서 많은양의 화염탄을 쏟아내는 위에 올려둔 과거의 헬파이어 개틀링과 어울리는 아이콘입니다
하지만 정작 리뉴얼 헬파이어 개틀링은 기본 컨셉조차 지키질 못하고 연속적으로 폭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적을 찾아서 사용해도 타격박스가 불안정하고 홀딩의 능력이 매우 볼품없을정도로 미약하기 떄문에
적을 높게 띄움과 동시에 약한홀딩력으로 대상을 공중부양 시켜버립니다.
리뉴얼로인해 70타격에서 반이 사라졌는데 저 이상한 판정덕분에 그 34타격마저도 제대로 박히지 않고있습니다.
옛 헬파이어 개틀링을 사용하듯이 시전할경우에는
적이 더욱더 높게 뜨게되고 34타격의 반도 못때리는 성능을 보게됩니다.
시전속도 가속 , 스킬의 성능개선을 원했지만 그동안 벨런스팀이 보여준 수준은
고작 데미지만 손보면 된다라는 안일한 생각뿐이였고
마지막에 와서 한 헬파이어 개틀링의 성능패치는 홀딩능력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가속패치.

제가 위에 안급한대로 그냥 옛헬파이어 개틀링으로 되돌리는게 지금
이 스킬을 되살리는 길이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헬파이어 개틀링을 패치로 시작해서 엘소드의 벨런스가 점차 나아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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