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라비 니샤 라비린스 패시브 개선안
침상일몽
Lv.99
  • 작성일 2020.08.21 13:39
  • 조회수 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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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일루시아]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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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어디까지나 " 던전 " 만 해당사항이지
대전은 큰 영향 없습니다




소환수가 소환되있을 경우 , 피해량을 20% 전이시키고

소환수의 성장 단계당 타격/피격 mp 회복 스탯 증가량을 최대 30% 늘려줍니다

던대전 모두 소환수 피해감소 수치는 그렇다 쳐도

성장 단계당 타격/피격 mp 회복 스탯 증가량은 정말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니샤 라비린스의 맵쓸/주력 딜링기는 판타지,[체인지] 판타지 , 첨벙첨벙 , 자라나라 가시덩굴 등으로 있지만

이 스킬들 모두 마나 회수율이 정말 안좋고 , 30% 혜택을 받아도 의미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소환수들의 고유 시스템인  다음에 또 만나 를 사용시 

소환수들이 소멸 + 성장단계 또한 초기화 되기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쌓아야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스택 쌓는 방식 변경 및 스택 효과 변경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희망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대전에서도 소환수 반응이 어렵지 않을걸 감안하면 지속시간을 던전에 비해 훨씬 짧게 하고 , 증가 수치도 낮게 합니다


3. 일루시아의 적용 방식 변경



간단히 체력에 변화(100%의 체력 상태에서 1%의 피해가 발생할시 or 체력이 70% 인 상태에서 2%의 회복이 발생)가 생기면

지속시간인 10초동안 엠감 20%가 생기며

발동 후 20초동안 재발동하지 않습니다

얼핏 보면 " 잠식이랑 궁합 좋은 꿀 패시브 아녀? 뭐가 개선이 필요하지? " 하겠지만

반대로 보면 잠식 때문에 발동 타이밍을 조절이 안되며

보스 딜링 할때는 잠식 발동을 제어 할수가 없어서 힘듭니다

이렇게 물어보실수도 있죠

1. 마기 포션을 마시면 되지 않느냐

마기 포션을 마시면 확실히 발동자체는 됩니다

다만 마기포션자체의 쿨타임(30초) 와 더불어 일루시아의 자체 쿨타임(20초) 떄문에 

실질적으로 받긴 매우 어렵습니다

2. 그럼 대기 시간 동안 잠식을 뻇다 발동되기전에 끼면 되는것 아니냐

그렇게 되면 확실히 일루시아 적용을 한정적으로 마나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만 니샤 라비린스의 스킬구조는 스킬 난사를 자주자주 사용하며,

그만큼 마나 소모량도 매우 많고, 그만큼 격려 의존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즉 그상태에서 잠식하는 기운을 빼면 격려 발동 트리거를 향한 체력 감소가 힘들어지고

그만큼 스킬 난사,특히 헤니르의 시공에선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해결 방안 건의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 5초(쿨타임 20초)

                                            

소환수 반응시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15% 이하여야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5초(쿨타임 없음 or 쿨타임 20초 , 대전 20초 )


대전에서의 조건이 동일하게 되면 발동이 더 쉽게 되는걸 감안해서 발동 조건 hp를 더 낯게 설정합니다.

8/27 밸런스 패치 내역중에

니샤 사이클대로 돌아간다 하면 보뎀 10% , 공격력 8% , 스뎀 10% 를 얻어 

자버프기 부족 문제는 나름 해결됬습니다만

일루시아는 여전히 가동률 50% 짜리 반쪽짜리 패시브이며

쓸모가없는 난 혼자가 아니야 패시브를 방치하는건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닌거같습니다

그외에 문제라고 하는 미러쉴드 , 가시덩굴및 플라워 가든 진효과 같은 문제점도 있겠지만

가장 시급한 문제점은 저 2개라 저 2개만 해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

1..난 혼자가 아니야 효과 변경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2.일루시아 편의성 개선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 5초(쿨타임 20초)
                                            
소환수 반응시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15% 이하여야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5초(쿨타임 없음 or 쿨타임 20초 , 대전 20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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