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쿨감좀 어떻게 해주세요
루이라르
Lv.99
  • 작성일 2020.08.22 22:39
  • 조회수 790
  • 추천 11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로제] - [미네르바] - [해방된 의지 : 프레이야] - [상향]
- 주제: 던전
- 전직명:미네르바
- 스킬명:병기 강화, 크로스 모어, 해방된 의지:프레이야, 바이퍼 샤워, 에인헤야르, 쿼터 마스터, 류탄 강화, [포스] G-18C 빙결류탄
- 개선을 바라는 부분:크로스 모어 거리 비례 타격수 감소 삭제, 체공 중 류탄 개수 -1개 삭제, 류탄 전탄 발사 시 쿨타임 증가 1.5배 삭제, 바이퍼 샤워 [진]효과 변경, 에인헤야르 효과 변경, 쿼터 마스터 뎀증 곱연산으로 변경, 쿨감 수치 변경, 체인지 빙결류탄의 데미지 상향 및 빙결 효과 삭제

- 사유:크로스 모어: 1082%~832% 연타로 최대 5타 ~ 최소 1타 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와 타격수가 감소해서 데미지가 급격한 하락을 보임.
밸패로 퍼뎀은 올렸으나 고질적 문제인 거리비례 타격수 감소는 고쳐지지 않음.

병기강화: -1개 때문에 빙결류탄과 섬광류탄은 지상에서 다 던지는 것보다 데미지가 낮아지는 기현상이 발생함. 
스킬 설명에도 병기에 대한 숙련도 및 구조 이해를 강화한다.라고 적혀있지만 실상은 이해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줌. 캐릭이 공중전이 컨셉인데 왜 패널티가 생김.

해방된 의지:프레이야: 쿨증 남아있는 캐릭이 레하랑 얘뿐임
레하는 전체적으로 쿨증 10%고 미네르바는 류탄을 던져서 다른스킬들 쿨감을 해야하는데 류탄들의 쿨타임이 1.5배 증가해서 제대로 써먹을 수 없음.

바이퍼 샤워: 전직의 주력기이지만 던대전 및 에르다 포함해서 어느 곳에서도 쓸데없는 화상 지속시간 5초 증가라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딜링 스킬에 맞게 데미지 1.2배 증가 또는 방어 무시 50% (대전 25) 같은 딜 관련 효과로 변경

에인헤야르:몇 달 째 쓰고있지만 쿨감이 허접한 캐릭이라 공명 쿨감 다 찍고 해도 모든 스킬 쿨이 열심히 돌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음.
류탄 강화와 해방된 의지 패시브를 고쳐줄 생각이 없다면 에인헤야르 사용 후 체공 중 스킬 사용시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초와 같은 류탄만 해당되는 효과가 아닌 다른 스킬들도 받을 수 있게끔 변경을 해줬으면 좋겠음.
현재 에인헤야르의 추가탄이 보물상자 같은 몬스터가 아닌 오브젝트에게는 인식이 안되는지 유도가 되지않아 바로 앞에서 쏴도 맞지않고 아무것도 없는것 마냥 추가탄이 직진합니다.
비원의 제단 2페이즈 패턴인 혼의 구슬에서도 구슬이 몬스터가 아닌 오브젝트로 인식이 되어서 유도가 되지 않아 맞지 않습니다.

쿼터 마스터: 패시브에 적힌 20% 데미지 증가는 실제로 1.2배를 해주는게 아니고
스탯창의 강렬한 스킬 데미지 증가와 함께 연산을 하는 합연산의 형태로 적용되기 때문에 1.2배보다 낮게 데미지가 증가함. 
파멸작을 하지 않는 이상 스탯창 강렬뎀증은 63%로 쿼터마스터 20%와 합연산을 하여 83%가 되어 실제 데미지 증가는 1.83/1.63=1.12267로 12.267%밖에 되지않음.
만약 파멸작을 할 경우 효율은 더 떨어짐.
미네르바의 다른 스뎀증 패시브는 물론 다른 캐릭터의 스뎀증 패시브는 곱연산으로 적용되고 있음.

류탄 강화: 쿨감량이 현재 남은 쿨타임의 20% 감소 및 재사용 대기 시간 5초로 현저히 낮은 성능을 보여줌.
다른캐릭들의 쿨감 패시브를 보아도 현재 남은 쿨타임에서 까는 패시브들이 있자주 사용 할 수 없음.
따라서 현재 남은 쿨타임이 아닌 전체 쿨타임의 20% 감소로 변경을 해긴 하지만 여기에 재사용 대기 시간을 달아놓지는 않음.
위의 설명한 해방된 의지에 의해 류탄들의 쿨타임은 증가하므로 더욱 주는게 맞다고 보여짐.

[포스] G-18C 빙결류탄: 투척 60% 폭발 737%로 총 4개 던질 수 있으므로 3188%이고 공중에서 사용 할 시 투척 78% 폭발 958% 총 3개 던질 수 있기에 3108%로 딜이 데미지는 떨어짐.
재사용 시간 기본 14초에 쿼터마스터 쿨감20% 및 해방된 의지 쿨증 1.5배로 인해 16.8초의 쿨타임을 가짐.
확인사살 특성을 찍고 빙결은 1발에 3초로 짧지만 4개를 나눠서 던질 경우 딜은 포기하고 12초의 빙결 시간을 가짐.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빙결타격이 3번이 들어가면 빙결에 대한 면역이 생기고 1발 당 빙결 지속시간이 3초이기 때문에 빙결으로는 채용되기 어려움.
따라서 쿨감에 사용도 되고 자벞을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로 던져야하지만 레이드에서 보스에게 맞춰서는 안되기에 허공에다 던지는 결과를 가져옴.
기본 스킬과 체인지의 차이는 이속을 감소시키는 한기가 발생한다는 것 말고는 없음.
따라서 체인지에는 빙결 효과를 삭제하고 한기 효과를 유지 한 채로 데미지의 상향을 요구하고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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