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애드 패시브 효과 제대로 알고 말하셈 5
c하얀
Lv.99
  • 작성일 2020.08.14 11:43
  • 조회수 1126
  • 추천 9
  • 비추천 10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애드] - [매드 패러독스] - [타임 트러블] - [기타 의견]

타임트러블 툴팁임

그 어디에도 정붕 지속시간안에 재사용후 타격시 지속동안 방어력/가드상태 무시라는 툴팁이 없음

사실은 툴팁 때문에 햇갈려하는거지 걸린다?

그냥 스티그마 사용시

정붕 > 정붕 스티그마 사용시

딜 한시의 오차도 없이 똑같음

보면 방어력 목각인데도 딜차이가 없는걸 볼수있음 이게 100방깍이라고요?

그리고 첫번쨰 움짤 보면 정붕에만 적용되는걸 제대로 확인 가능함

스티그마가 특이케이스고 노무기는 예외케이스 같아서 제대로 무기 끼고 파티클로도 실험해봄

기본 파티클

2번 정붕 > 파티클

한시의 오차도없이 딜이 똑같음

이게 방무딜인가보네요 제가 알고있던 방무랑 좀 달랏네

덤으로 첸정붕으로도 실험을 해봄

그냥 파티클

첸정붕 > 정붕 파티첸

똑같음

그리고 오버리미트때문에 스킬 1~2개 밖에 못쓰는건 니가 자원관리를 못해서이다 라..


그럼 이게 스킬을 수십번 난사하는 dp라고 보나봄

자원이 400인데도 불구하고 각성상태에서 스킬 1~3개 쓰는게 한계가 맞음

그리고 실전에서도 400에서 스킬을 전부 쓸일은 없고 보통 200대에서 스킬을 쓰는걸 감안하면

보통 1~2번이맞음

비각성으로 돌리면야 스킬 더쓸수야 있죠 그럼 사념체 각성 메리트랑 공증은 ㅂㅂ 됨

공간균열이 가드무신 족사기다 구 메가드릴 브레이크를 봐라 고작 엑티브따위가 스액급딜을 냈다 하셧는데

메가드릴 브레이크는 아예 논외의 스킬임


옛날 끝없는 분노 툴팁인데

타나헨이랑 폭나헨이 메가드릴브레이크에 적용이됩니다

타격시 메가드릴 자체딜이 그때기준 타나헨 추가마법공격력이 20% 증가 , 타격시 일정확률로 추가데미지 + 20초간 100크리 및 크뎀증임

뭔소린지 이해하심?

상대 방어력을 싸그리 무시한 100크리로 들어가고 폭나헨까지 터진다는 깡딜이란거임

반대로 공간균열은 패시브중에 영향이 있는게 별로 없음

기껏 꼽아도 감각의 확장 , 해방된 의지 , 사이드 이펙트 정도?

그마저도 사이드 이펙트는 1~2중첩이 한계고


이게 가드무시 날먹으로 사용가능한 딜링기 의 딜 인가봄

뭐 공균도 방어무시가 있지 않느냐?

방깍 특성 적용한후 타격한거

이게 25% 방무에 가드무시 까지 있는 날먹 딜링기 인가봄


덤으로 풀타 시전시 자원먹는 속도임 이정도면 농담 안하고 스티그마 써서 마나번/사이드 이펙트 묻히는게 더나음

거기에 공균 최대 풀타시 퍼뎀 491%임 이게 딜링기인가??

가드무시가 던전이든 대전이든 꽤나 메리트있는 옵션인건 맞음 이건 반박안함 ㅇㅇ

근데 하나 확실하게 말할수있는건

가드무시도 주력 딜링기로 박혀있는게 메리트가 있는거지

잘 쓰지도 않거나 , 혹은 주력으로 사용하지도 스킬에 박혀있으면 그냥 애물단지나 다름없음

그리고 가드무시가 방어력무시에서 파생된거라고 하셧는데

큰틀로 보자면 파생된게 맞음 근데 둘은 다른거임

방패몹들이 하는 가드라던지 리고모르에서 몬스터들의 일부 패턴이라던지

이런것들은 방어무시로 뚫지를 못함

가드무시만 뚫기가 가능하고

가드무시는 방어력증가 , 방어력 감소수치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음

둘의 큰틀은 맞지만 적용되는거부터가 다름

그리고 대전에서도 코크를 정면에서 상대하거나 비천이나 엠소를 정면으로 상대하는게 아닌이상

가드무시의 메리트가 없는것도 맞음

있으면 있는대로 좋은거지 없다고해서 엄청나게 손해보는일은 없단거임

그리고 맥시멈 스트라이크의 경우

이건 아까 댓글에도 말했지만 보통 매드패러독스 같은 경우엔 맥시멈 스트라이크를 안씀

자원 먹는량이 어마무시해서 이걸 쓸바에 차라리 그버 2번 박는게 훨신 이득일정도임


이게 맥시멈 먹는 자원량이고


그버 2번 박는량이 더 먹어보일진 몰라도

실 머전에선 dp 300이상 모으기도 벅차고 먹어도 대부분 보필/스티그마로 가는걸 감안하면

맥시멈 쓰기 꺼려운건 맞음

그리고 만약 첸시멈이면 후딜레이 때문에 제대로 맟추기조차 좀 껄그러운 상황이 오고

노첸시멈은 총 6발에 0.5초 간격 있어서 거리 좀만 멀면 역선타 따일 가능성도 있음

스티그마 롤백 마나태우기 10도 1필주제에 너무 많다 라고 하는데

아까 댓글에도 말했지만 그외에 사악한 특성 가지고있는 스킬들도 대부분 10 이상씩은 태움

그리고 아까 예시로 카오스펠드 들었고 2필인 카오스펠드랑 비교자체가 안되고 역발상 찍어도 쿨타임 문제때문에 문제될게 없다 하셧는데

카오스 펠드에 역발상 특성은 헤르셔 3차 전직 추가되고 몇주뒤 삭제됫고

마나번 태우는량도 5 에서 3으로 하향조정됨




이게 카오스 펠드 마나 태우는량임

이게 문제 될 상황이 아니다? 문제가 될건 혼돈의 결계 뿐이다?

그렇게 따지면 스티그마 마나번도 문제가 될건 스티그마가 아닌 첸정붕 아닌가요?

그리고 쿨타임때문에 문제될게 없다고 하셧는데

아까 역발상 삭제됬다고 제가 말했고

새로운 신념 효과때문에 쿨감 15%/엠감 20% 받아가서 씀

오히려 리콜 시스템 때문에 쿨타임 차이가 별로 안나는 기현상도 나타남

결국에 마나/쿨타임이 더 적은 스티그마가 더 유리한건 맞음 ㅇㅇ

혼돈의 결계 때문에 카펠이 더 돗보이는건 맞지만

혼돈의 결계 옵션이 좋은것도 맞음

헤르셔를 사기캐라고 발언하는건 아니고

마침 첸정붕의 효과와 유사한게 헤르셔라서 헤르셔를 언급한거임

헤르셔한테 악감정있어서 언급한건 아님 ㅇㅇ

첸정붕에 대해선 밑에서 후술함

체인지 정신붕괴에 대해서도

체인지 정붕이 날먹급으로 짜증나고 정붕이 사기스킬인건 인정함 ㅇㅇ

상대방의 자원회수를 50% 감소시키면서 마나번으로 마나도 못모으게하니 화나는 구조인것도 인정함

근데 첸정붕을 논외한 매패 플레이를 보면 그런식으로 플레이 할수밖에 없는 구조임

현재 매패가 오버리미트 , 첸정붕 , 보필 등으로

1 : 1에선 상대방의 마나를 최대한 안주면서 자신의 자원을 챙겨가고

2 : 2 에선 자신의 팀원 헬프 및 파티원 구속 , 첸정붕 디버프로 플레이하는 방식임

첸정붕이 큰 수치로 하향이되면 2 : 2에선 별차이가 안느껴질수도 있겠지만

1 : 1 에선 큰 차이가 느껴짐

얘가 평타가 아픈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자버프기 수치가 높아서 스킬의 데미지가 엄청나게 썐축도 아님

그렇다고 다른캐처럼 슈아기로 선타를 잘잡는것도 아님

오히려 상대방이 슈아로 닥돌하면 제대로 상대할수없는 캐릭터가 매패임

당장 순간적으로 주력기 박을수있는 버프 수치만 해도

공 8% 크뎀 12% 스뎀 6%가 한계임

그리고 단타기중에 가장 쌘 그라비티 버스터가 강화된에 변포 박아도 2009%임

그라비티 필드의 경우엔 상대방의 자원에따라 사이드 이펙트 추가피해 맥스까지 받고 딜할수 있겠지만

보통 그필 시전타 맞고 칼기폭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그필을 풀타 맟출수있는 경우는 꼽아도 

상대의 마나브레이크를 할 자원이 없어서 맞는거나

혹은 약할거같아서 맞거나

마지막으로 안맞을 범위에있는줄 알았는데 맞는 범위여서 맞았다거나

이 셋중하나임

글만보면 첸정붕 언플하는거처럼 보이겠지만

첸정붕 하향 자체에는 난 별관심없음 하향이 필요한 스킬은 맞으니깐

다만 이걸 하향하면 매패의 플레이 방식을 어떻게 할것이냐 가 중요함

마지막으로 감각의 확장



각성시 마공 8% 크뎀 6% 주는 매패 현재 유일한 공관련 버프기임

이게 대체 어디가 꼬와서 하향을 외치는지 모르겠음

뭐 매패는 서포트캐니 딜은 하지도 말라인지

각성시 무조건 적으로 주는 공증이라서 사기다.. 딴캐는 각성해도 공증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딴캐는 각성만 해도 마나 및 크뎀벞 주고

평타만 갈겨도 공벞 주고 그러나보네요

매패가 아무리 서포트 캐라곤 해도

어느정도 딜이 되야 파티원이 애매하게 남기고 도망치고있는거 잡을 공격력은 되야됨

굳이 하향이 필요한 이유는 모르겠음

그리고 저같은 부류 때문에 이게임 탈출한다는 사람 있다는데

제가 뭐 인천연합이랑 좄목을 했습니까? 뭐 저보다 머전 잘하는사람한테 져서 귓으로 패드립이라도 날렸음?

그리고 지나가는 캐릭터 관련글 적을때

이캐릭터는 방깍/공깍/공격력/범위/그외 기타 유틸이 사기네요 하향하죠 라고 적음?

하향글 쓸때 그냥 이캐릭터가 짜증나니 하향하자 라고 쓰니깐

반박글 적은거지

뭔 매패하면서 생전 처음들은 정붕 100방무 논리나

공간균열이 (구)메가드릴브레이크급의 스킬이라는거 처음들어봄

물론 리뉴얼 초기때 그급의 스킬이였던건 인정함

근데 하향만 지속적으로 먹으면서 이젠 콤보용/잔상 남겨서 선타용으로 잡는건 맞음

뭐 나무위키로만 봐서 이론으로 밖에 모르고 툴팁 제대로 안읽어봤다고 하셧는데

대체 어디서 옛날 정보 들고와서 헤르셔 카펠 역발상이라던지 타격당 엠감 5라던지 

페팬 머전에서 광폭화시 엠감40 쿨감 50이라던지

그런정보를 들고오셧는진 모르겠음 대체 어디서 들고오셧음?

정붕 100방무도 제대로 읽으셧는지 모르겟음 ㅋㅋ

그리고 딜 힐 탱 유틸 전부 받아가고 싶냐는데

난 매패 지금 오버리미트 오히려 삭제하자는거에 찬성하는 편임

오히려 오버리미트 때문에 거슬리는게 한둘이 아니라

딜 힐 탱 유틸 중에 매패가 해당되는건 유틸 정도임

다시한번 말하지만 매패의 현재 대전 위치는 서포터지 절때 딜러가 아님

매패가 딜러로 작정하고 가는팟은 오히려 망해서 꼬일 확률이 큼

그리고 임모탈 언급하는데

왜 매패 하향글에 임모탈 언급하세요 전 매패에 대해서만 언급했는데

임모탈 언급한 이유가 궁금함

요약함

1. 매패 첸정붕이 사기인건 맞고 하향이 필요한 스킬인것도 맞음

2. 하지만 매패의 플레이 구조를 보면 그럴수 밖에 없는 구조고 , 하향을 하면 그에따른 개편이 필요한것도 맞음

3. 타임트러블 리버스서클에 변포소모시 기절효과 삭제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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