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8/15] 에센시아 소환수 개선
빠르게쇽쇽
Lv.99
  • 작성일 2020.08.15 10:05
  • 조회수 683
  • 추천 8
  • 비추천 3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에센시아] - [리즌 프라이드]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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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코드 에센시아
- 스킬명: 리즌 프라이드 및 소환수 개선
- 개선을 바라는 부분: 리즌 프라이드 및  소환수와 관련된 개선을 진행해주세요
- 사유:






던전 글입니다.


패시브와 관련된 글을 계속 적을까 고민했는데 

그냥 윗부분 빼고 소환수 개선만 적기로했습니다 사실 이것만 들어줘도 바랄것이 없읍니다 ^^.... 그냥 숙제 느낌으로 격일로 올립니다.



그리고 하실 말씀 있으시면 비추튀 하지 마시고 우편이나 댓으로 좀 달아주세요

강인흉폭물공딜러 에센시아 파이팅~~~~






1. 소환수 개선



1) 리커버리를 통해서 소환수를 집결했을 때 일정 시간을 시전자 옆에서 머무를 수 있게해주세요.


  소환수의 AI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다른 시스템을 추가해서 소환수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플레이가 재미있는 캐릭터인데 이런식으로 외면받는게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 


  해당 사항이 필요한 이유 : 


  1) 소환수의 트롤링 

비교적 옆에 얌전히 있는 센트리와 오필리어와는 다르게 오베론의 소환 모션, 공격 모션(돌진/밀치기)로 인해서 몬스터의 진로를 방해합니다.

모아야하는 보스에서는 자꾸 가로막고 패턴을 공략해야하는 보스에서는 오히려 본인 뿐만 아니라 파티원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런 던전에서는 민폐를 저지를 수밖에 없습니다.

소환수를 제거하는 스킬인 리콜이 있지만 소환수 제거 > 다시 소환수를 꺼내는 과정을 반복하고 이 과정이 길어지며 결국 파티에 민폐를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 저희도 소환수가 어디로 갈 지 예측을 하기 어렵습니다. 


  2) 소환수가 너무 빠르게 흩어짐

아무리 리커버리로 집결한다고 해도 모이는 즉시 소환수들이 공격 모션으로 소환한 위치에서 멀리 벗어납니다. 가뜩이나 속도도 상향먹어서 본체보다 빠르게 움직이는데

주변에 다른 인식할만한 대상이 있다면 그쪽으로 움직여버리며 주변에 다른 대상이 없더라도 오베론이 상대를 넘어가며 베는 모션이 있기 때문에 흩어져버립니다.


  3) 딜로스

에센시아는 딜을 넣을 때 

소환수가 소환되어 있는 상태에서 다시 소환수를 소환하고 나서 테슬라/리콜/메가볼을 쓰는 것과

소환수가 소환되어 있는 상태에서 그냥 테슬라/리콜/메가볼을 쓰는 것이 데미지 차이가 심하게 납니다. 

소환수 하나하나가 딜에 영향을 미치는데 소환수가 이동해서 공격하는 모션과 심각하게 떨어지는 AI 때문에 테슬라와 리콜등의 스킬을 온전히 넣기 어렵습니다.

사실 말이 어렵다지 테슬라 범위도 쥐똥만해서 다 조금만 움직이면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 소환될 때 점프하면서 나타나는 모션으로 멀리 산책가는 오베론


↑ 신난 오베론의 점프런



2) 소환수가 업화 디버프를 받지 않도록 무적 판정을 넣어주세요.

  

  레이드 초기 에센시아가 배척받은 가장 큰 원인과 인식이 바닥을 친 원인 중 하나입니다.

  물론 업화 데미지가 들어간다고 해도 보통은 크게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센시아의 밸런스 패치 방향을 계속 소환수 평타 데미지를 강화시키는 쪽으로 간다? 그럼 소환수가 업화 디버프를 받는 것 부터 삭제해주세요.


  +

  에센시아가 업화 디버프를 받고 있지 않은 상태 + 소환수는 업화를 받은 상태에서는 테슬라, 리콜, 메가볼 등의 스킬을 사용했을 때 로쏘의 체력을 회복시켜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본체가 업화 디버프를 받지 않더라도 소환수가 업화 디버프를 받을 땐  평타 공격이 로쏘의 체력을 회복시켜줍니다. 

  에센시아의 패시브 중 소환수의 공격력 강화가 있고 앞으로의 밸런스 패치 방향이 소환수 강화로 이어질 경우 반드시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3) 소환수가 진혼 구슬을 먹지 않게 해주세요. 


  평소 렉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스킬을 꺼놓고 사는데 우연히 랜덤매칭에서 만난 대라님이 던전을 돌던 중 

  소환수가 진혼 구슬을 먹어요? 라는 챗을 치셨고 그 때 처음 알았습니다...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아니 소환수가 진혼 구슬을 먹어서 대체 어디에 쓰나요.


 

4) 리즌 프라이드에 센트리 소환도 넣어주세요.


  모든 에센시아 유저들이 꾸준히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기존의 리즌 프라이드에 센트리를 추가 시켜주거나 __체인지__ 리즌 프라이드를 추가해서 센트리도 함께 소환할 수 있게 해주세요.

  계속 소환수를 꺼내놓고 있어야하는 에센시아에게 소환수를 다 지워버리는 리콜이라는 스킬을 넣어두고 언제까지 센트리에 스킬 칸을 따로 소비해야하나요.

  소환수 제어 스킬이라고 준비해준 파에이너.......... 소환수가 사라질 때의 모션을 이용하는 딜링 구조 상 소환 스킬이 필요하기 때문에 파에이너를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소환수 하나 더 꺼내서 시체로 딜을 넣는 것과 그냥 스킬을 사용하는 것 두 사이의 데미지 차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소환수 하나를 빼놓기도 애매합니다.

  따라서 리즌에 센트리를 추가함으로서 스킬칸의 부담을 조금 줄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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