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던전 블루헨 문제점 및 개선, 상향안 4
운멜로디두기
Lv.99
  • 작성일 2020.08.07 13:38
  • 조회수 967
  • 추천 13
  • 비추천 0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블루헨] - [레퀴엠] - [상향]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블루헨

- 스킬명: 버트라운 멜로디, 레퀴엠 등등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상향 및 구조개선 

- 사유:





시너지 캐릭터로서 


블루헨은 공식에서 언급한 시너지 캐릭터인데 시너지 기여도가 매우 낮습니다  


실뎀증 기여도가 1.2배도 안됩니다. 딜러로 가게 되면 높아야 1.12~1.14배 밖에 안됩니다. 


(실뎀증 높은 다른 전직들을 보면 비천 1.6배 물공팟 도미네이터 1.53배 데이브레이커 1.5배 으로 높으나 시너지 캐릭터인 블루헨은 매우 낮습니다.) 





블루헨이 쓰는 시너지는 공격력 증가 10%, 스탯 추가 5%, 지속힐, 데미지 감소 12, 속성 감소 150, 쿨타임 가속 1.3배, 피해량 증가 5% 가 있으나 


코멧 크루세이더가 있을 경우 쿨타임 가속 1.3배를 쓰질 못하며 딜러로 가게 되면 피해량 증가 5%, 속성 감소 150을 쓸 일이 없습니다. 



시너지 캐릭터인데 시너지가 다 잘려나갔습니다 시너지 캐릭터라면 그에 맞게 시너지를 상향 해줬으면 합니다 






낮은 자버프




시너지 캐릭터로서의 역활도 지금 없어져가는데 자퍼프가 낮습니다 

같은 시너지 캐릭터인 라디언트 소울은 마법 공격력 증가 13+ 패시브 마법 공격력 증가 15+ 모든 스킬 데미지 20+ 도와줄게 키고  스킬  사용시 다음 스킬 데미지 20+ 크리티컬 데미지 20

+ 중간/보스 몬스터 데미지 15 로 많고 시너지도 블루헨보다 우수합니다 도와줄게로 스킬계수가 낮아진다고 해도 많은 자버프오 인해 낮아지는 스킬 계수는 가볍게 뛰어넘습니다. 


블루헨은 마법 공격력 12+ 공격력 증가 20 + 엘카임 디버프 ( 아이트 순환, 에델아이트 스킬만 적용 ) 데미지 5% 3중첩이며 

엘카임 디버프는 데칼, 마야2페이즈, 헤르바온, 마스터로드 2페이즈 등 디버프가 완전 면역인 보스한테는 없는거나 다름없으며 상황에 따라 추가로 채용하는 

젤투데이튼은 창조 스킬이라 데미지 15% 증가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버트라운을 원래 마법 공격력 20%로 다시 돌려주던지 시너지를 많이 상향해줬으면 합니다 







너무 긴 주력기들의 쿨타임 & 효율이 낮은 쿨타임 감소 패시브 & 체인지 빈트호제의 너프




이 3가지로 인해 블루헨은 쿨타임이 안도는 편에 속합니다. 주력기 레퀴엠, 에델 리드는 묵직해진을 찍으면 29초가 되며  

자주 쓰게 되는 강렬 스킬 린트 샤이넨 또한 묵직해진을 찍으면 22초가 됩니다. 다른 캐릭터의 초월한 스킬 보다 쿨타임이 더 깁니다.

추가로 채용하는 젤투데이튼 또한 묵직을 찍으면 29초입니다. 



 


체인지 빈트호제의 너프로 인해 쿨가속이 너무 안되는데다가 쿨타임 감소 패시브는 [아이트:순환] 스킬 사용시 에델아이트 스킬만 현재 남아있는

쿨타임에 비례해 쿨타임 감소를 해주기 때문에 쿨타임에 되게 안도는 편입니다. 게다가 아이트 순환, 버트라운, 루프트, 젤투데이튼은 이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쿨타임 감소 24% (공명도20%+컬렉션 2%+시너지 효과 2%)를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스킬들의  쿨타임 감소 및 쿨타임 패시브 개선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체인지 빈트호제 이제 래피드 가디언이랑 중복 적용 안되는데

쿨타임 가속 1.5배 mp회수율 증가 였던 시절로 다시 돌려주면 안되나요 ? 더이상 시너지 캐릭터도 아닌데 ? 





버트라운 멜로디 문제 




블루헨이 2명이상이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마법 공격력 증가는 자버프가 됐으나 데미지 감소가 파티버프로 남아있기 때문에 다른 블루헨이 쓰는걸 받으면 

마법공격력 증가 12%가 완전 날라가버립니다.


완전 자버프화를 하던지 마법 공격력 증가를 다시 파티버프로 돌려주셨음 합니다





루프트 버슈바이넨의 프레임 드랍문제


블루헨한테 중요한 버프인데 프레임 드랍이 심각하게 높습니다 스킬 로직을 개선 해주셨음 합니다.




주력기 레퀴엠 무트 문제점 






특정 보스한테 사용시 바로 다운되는 오류, 흡입이 안되는 보스한테 사용시 공중으로 올라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흡입 판정을 없애고 스킬 범위를 상향해줬음 합니다




알히미 아이트의 문제점





가장 심각한 문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알히미 아이트는 15초 지속및 쿨타임이 존재하는데 이 쿨타임은 알히미 시전시 돌아갑니다. 
 쿨타임 증가 디버프를 거는 몹이 늘어남에 따라 알히미 아이트의 문제점이 더 부각되는데 
쿨타임 증가 디버프를 맞으면 알히미 아이트 지속이 풀릴때 위의 움짤과 같이 쿨타임이 돌아 아이트를 못바꾸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딜을 할 경우 중간에 알히미 아이트가 끊겨 다시 재입력을 해줘야 하는데 이 순간 딜레이로 인해 딜타임이 끊길뿐만 아니라 
슈퍼아머가 없는데 시전모션이 좀 돼서 위험성이 큽니다. 
라디언트 소울의 도와줄게 처럼 시전 모션을 없애고 알히미 아이트의 쿨타임 지속시간 삭제, 스킬 시전중 아이트 변경을 하게 해주셨음 합니다. 



패시브 여유있는 익숙함 문제점 


스킬 설명에는 6%가 올라간다고 하는데 실적용은 5.5/5.3 으로 적용됩니다. 점감을 먹는다면 크리 극대화 증가 수치가 차이가 나야하는데 
크게 나는 편이 아닙니다 

즉 점감을 먹는게 아니라 잠수함 패치시 연산이 꼬여버려 이상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제발 고쳐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댓글로 링크 첨부합니다. 




평타오류 
벨토게의 머전 블루헨분들이 꾸준히 언급해주셔서 따로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