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라비 니샤 라비린스의 자가버프 및 패시브 변경 개선안
침상일몽
Lv.99
  • 작성일 2020.07.26 17:47
  • 조회수 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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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미러 쉴드]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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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니샤 라비린스
- 스킬명: 미러쉴드/난혼자가 아니야/일루시아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이글은 어디까지나 " 던전 " 만 해당사항이지
대전은 해당없고 지금상황에서 상향은 필요없고 오히려 까길바람
말도안되는 강경직 및 잔상/이것좀봐 등

1. 미러쉴드 공증량 상향



발동 즉시 2749%의 데미지와 함께 받는 피해 감소 30% 버프와 (5초) 와 물리 공격력 증가 10% 버프(10초) 를 줍니다

얼핏보면 피해감소와 공증 둘다 주는 혜자 버프기로 보이지만

피해감소는 지속시간이 너무나도 짧고 , 공격력 증가수치는 굉장히 낮은걸 알수있습니다

확인사살(1)을 찍어도 피해 감소는 7.5초, 공격력 증가는 15초라는

굉장히 애매한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도 있겠죠

1. 니샤의 다른 자버프기는 괜찮지 않느냐

니샤의 자버프기는 이너 오로라(공증 13%) , 자아발현(크뎀 15%) 밖에 없습니다.

그외에 딜상승에 영향이 되는걸 보면 상시로 적용되는 이렇게 하면되? (공증 12%) 밖에 없고요

총 공증 23%(패시브 포함시 35%) , 크뎀 15% 밖에 안되며 이마저도 다른 시딜,퓨딜과 비교해도 매우 낮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2. 미러쉴드와 딜증 효율이 비슷한 2필 버프기들도 있다. 이건 어떻게 생각하냐?

미러쉴드와 효율이 비슷한 버프라고 하면 당장에 생각나는건

포스필드 , 섀이드 투 일루전 , [체인지] 워 프렐류드 , 룬의 영역 , 오리악스의 권능 등이 있겠죠

하지만 이중 포스필드 , [체인지] 워 프렐류드 , 룬의 영역은 다른 파티원들도 효과를 볼수있는 시너지 효과를 볼수있고 , 

섀이드 투 일루전 , 오리악스의 권능은 다른 자버프기의 수치도 괜찮게 높은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니샤 라비린스는 다른 버프기는 앞써 언급한 이너 오로라 , 자아 발현 밖에 없고, 

시너지 효과도 없으며 , 그마저도 수치가 매우 낮습니다

딜러 컨셉에 맞게 공증량 수치 및 지속시간을 올려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건의

[던전] 벽(물리) : 2749%
받는 피해 감소량 : 30% (지속시간 5초) > 받는 피해 감소량 : 20%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10%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20% (지속시간 15초)

[대전] 벽(물리) : 653%
받는 피해 감소량 : 12% (지속시간 5초) > 받는 피해 감소량 : 12% (지속시간 5초)
공격력 증가량 : 5% (지속시간 10초)> 공격력 증가량 : 5% (지속시간 10초)


단순히 공격력 지속시간 및 수치만 올린다면 과도한 상향이 될수있으니 피해감소 수치를 낯춰도 된다 생각합니다

대전에서는 동일합니다

2. 난 혼자가 아니야 효과 변경



소환수가 소환되있을 경우 , 피해량을 20% 전이시키고

소환수의 성장 단계당 타격/피격 mp 회복 스탯 증가량을 최대 30% 늘려줍니다

던대전 모두 소환수 피해감소 수치는 그렇다 쳐도

성장 단계당 타격/피격 mp 회복 스탯 증가량은 정말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니샤 라비린스의 맵쓸/주력 딜링기는 판타지,[체인지] 판타지 , 첨벙첨벙 , 자라나라 가시덩굴 등으로 있지만

이 스킬들 모두 마나 회수율이 정말 안좋고 , 30% 혜택을 받아도 의미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소환수들의 고유 시스템인  다음에 또 만나 를 사용시 

소환수들이 소멸 + 성장단계 또한 초기화 되기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쌓아야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스택 쌓는 방식 변경 및 스택 효과 변경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해결 방안 희망

[던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6%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3%(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1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20%
[대전]
성장 단계 당 타격, 피격 시 MP회복 스탯 증가량 : 3% (최대 5중첩) > 소환수 반응시마다 공격력 증가 1%( 최대 5중첩 , 지속시간 5초 )
숲의 기억에게 전이되는 피해량 : 10%

대전에서도 소환수 반응이 어렵지 않을걸 감안하면 지속시간을 던전에 비해 훨씬 짧게 하고 , 증가 수치도 낮게 합니다

3. 일루시아의 적용 방식 변경



간단히 체력에 변화(100%의 체력 상태에서 1%의 피해가 발생할시 or 체력이 70% 인 상태에서 2%의 회복이 발생)가 생기면

지속시간인 10초동안 엠감 20%가 생기며

발동 후 20초동안 재발동하지 않습니다

얼핏 보면 " 잠식이랑 궁합 좋은 꿀 패시브 아녀? 뭐가 개선이 필요하지? " 하겠지만

반대로 보면 잠식 때문에 발동 타이밍을 조절이 안되며

보스 딜링 할때는 잠식 발동을 유도할수없어서 힘듭니다

이렇게 물어보실수도 있죠

1. 마기 포션을 마시면 되지 않느냐

마기 포션을 마시면 확실히 발동자체는 됩니다

다만 마기포션자체의 쿨타임(30초) 와 더불어 일루시아의 자체 쿨타임(20초) 떄문에 

실질적으로 받긴 매우 어렵습니다

2. 그럼 대기 시간 동안 잠식을 뻇다 발동되기전에 끼면 되는것 아니냐

그렇게 되면 확실히 일루시아 적용을 한정적으로 마나 조절할수 있습니다

다만 니샤 라비린스의 스킬구조는 스킬 난사를 자주자주 사용하며,

그만큼 마나 소모량도 매우 많고, 그만큼 격려 의존도도 상당히 높습니다

즉 그상태에서 잠식하는 기운을 빼면 격려 발동 트리거를 향한 체력 감소가 힘들어지고

그만큼 스킬 난사,특히 헤니르의 시공에선 더더욱 힘들어집니다

해결 방안 건의

HP의 변화가 생기면 일정 시간동안 MP를 80%만큼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20% 이하가 될 때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 5초(쿨타임 20초)

                                            

소환수 반응시 mp소모량을 10% 낯춘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할수 있게 된다.
(대전은 hp가 15% 이하여야 발동)지속시간 10초/대전5초(쿨타임 없음 or 쿨타임 20초 , 대전 20초 )


대전에서의 조건이 동일하게 되면 발동이 더 쉽게 되는걸 감안해서 발동 조건 hp를 더 낯게 설정합니다.

니샤 라비린스의 대전 성능은 정말 말도 안되는건 압니다

하지만 던전에서의 성능은 정말 암울하고

엔드 셋팅 비슷하게 맟춰도 딜이 절망적으로 나와

위에 언급했던것중 미러쉴드/난 혼자가 아니야만 의견 채택해주셔도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필요하다 or 과하다 싶은건 따로 의견으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즐엜하세요

feat. 아무리 그래도 첨벙을 제외한 2뎀증 주력기가 마스터스킬 바르드림보다 약한건 에바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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