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레이븐 퓨블 패시브들 변경안 4
Lv.99
  • 작성일 2020.06.30 13:37
  • 조회수 915
  • 추천 5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레이븐] - [퓨리어스 블레이드] - [ 섬세한 검술]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기타
- 전직명: 퓨리어스 블레이드
- 스킬명: 포커스, 숙련된 검술, 필승전략, 쾌도난마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포커스 - 동작속도 13% 증가 -> 동작속도 8% 증가


2. 숙련된 검술 - 크리티컬 스텟 20% 증가 -> 크리티컬 스텟 10% 증가, 스킬 소모마나 10% 감소


3. 필승전략 - 7회 타격 시 크리티컬/마나회수율 증가 5%(최대 4중첩) 지속시간 7초 -> 5회 타격시 크리티컬/마나회수율 증가 2.5%(최대 4중첩) 지속시간 10초


4. 쾌도난마 - [슈트업 제노사이드] : 타격 시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시간 33% 감소 -> [블러디 액셀] : 스킬 효과 재사용시간 20% 추가 감소


- 사유:


1. 동작속도가 매우 높다고 생각됨. 가뜩이나 퓨블은 극한의 순발력 패시브 때문에 던전에서도 동작속도 20%가 필수가 되면서 매우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음. 스킬들도 라이징 댄스를 제외하면 시전속도도 매우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그냥 대전의 2배인 8%로 하향하면 된다고 생각함.


2. 퓨블은 역대 모든 전직들 중 가장 크리티컬을 날먹으로 가져가는 전직이라고 생각함. 게다가 현재는 홍예항마나 아티팩트로 크리티컬을 챙기기도 쉬워진 상황이라 퓨블은 남들 크리티컬 박는 동안 사냥석을 박기 때문에 같은 템이어도 소켓차이로 보뎀이 더 나올 수 밖에 없음. 솔직히 퓨블의 공뻥이 높지만 스킬 퍼뎀들이 다 적당한 축(8천~1만 5천)에 속하기 때문에 공뻥과 스킬은 문제가 되지 않음. 오히려 이런 크리티컬을 높게 가져가는 만큼 스텟을 딜링에 몰빵할 수 있는 구조로 인해 타전직들과 공뻥과 스킬 데미지 수준이 비슷하더라도 비교적 높을 수 밖에 없음.


까고 말해서 남들 방어구 한 파츠에 크리 2개 극대 2개 박는 동안 퓨블은 사냥석 4개 박는데 당연히 퓨블이 더 쎈 상황이 만들어 질 수 밖에 없음. 그냥 이렇게 크리 수치를 낮추게 된다면 사냥석 대신 크리를 넣을 수 밖에 없게 됨. 이건 뒤에 후술할 필승전략에도 해당되는 문제. 하지만 패시브 효과가 딸랑 크리 20% 증가인데 이게 10%로 하향되면 그냥 스킬칸 하나 낭비하는 수준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부족한 엠감을 여기에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


3. 숙련된 검술과 마찬가지로 퓨블 크리 날먹의 조력자임. 노점감 20%에 점감이 있다해도 타격수만 많이 하면 크리 20%를 가져가는건 충분히 날먹이 맞음. 게다가 퓨블은 명백한 연타형 스킬들이 많은 캐릭이기 때문에 버프 발동 조건과 유지 조건이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함. 그렇기 때문에 이 수치를 절반까지 감소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됨.


4. 쾌도난마 문제점은 솔직하게 말하면 슈트업 문제라고 생각함. 슈트업 제노사이드 자체가 필요가 없는데 블액의 낮은 쿨감을 제외하면 이것 말고는 쿨감의 요소가 없음. 그것 때문에 그냥 넣기 싫은데도 넣어야만 하고 공명 300 이상의 유저들은 쿨감 100 찍고 아예 안 넣기도 함. 어거지로 쓰게 강요하기 보단 그냥 아예 버리는게 낫다고 생각함. 슈트업 2018.2.22 패치 때 죽여버린 이후로 단 한번의 개선도 없었는데 그냥 방치할 스킬이면 아예 이걸 쓸 이유 자체를 완전히 제거해줬으면 함.




예전과는 다르게 현재는 크리도 충분히 밸런스에 영향을 줌. 퓨블처럼 크리가 높은 전직들은 남들 크리 박을 때 다른 거 박으면서 더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강할 수 밖에 없음. 노바, 블퀸이 굴의지 논란이 된 것도 이거에 해당되는거고. 그만큼 크리티컬 패시브 수치를 줄여 소켓으로 크리를 올릴 수 밖에 없는 구조를 만듬에 따라 사냥석을 덜 박는 식으로 만든다면 딜링도 상대적으로 내려가게 될 거임. 물론 홍예랑 아티팩트 때문에 큰 체감은 없다 해도 그래도 크리 2개를 더 박는다고 가정해도 보뎀증 5%를 잃는다고 생각하면 됨. 게다가 퓨블은 동속 20%를 위해 동속도 박아야 하는만큼 소켓과 관련된 사항은 충분히 타격이 된다고 생각함. 솔직히 퓨블 해 본 사람들은 얘는 크리에 신경 거의 안 써도 된다는거 다들 느낄 거임.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