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이샤 날먹 끝판왕들 16
소울리스원
Lv.99
  • 작성일 2020.07.01 17:34
  • 조회수 1215
  • 추천 12
  • 비추천 7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이샤] - [오즈 소서러] - [극한의 마나 운용] -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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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오즈 소서러, 페이탈 팬텀
- 스킬명: 극한의 마나 운용, 해방된 의지 : 보이드 프린세스, 강렬한 쇼타임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오즈 소서러


극한의 마나 운용 :


[변경 전] 각성 시, 초당 마나회복 +20  [변경 후] 각성 시, 초당 마나회복 +5


해방된 의지 : 보이드 프린세스 :


[변경 전]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쿨타임 -20% [변경 후] 일정 범위을 벗어나면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쿨타임 - 20% (대전 10%)



페이탈 팬텀


강렬한 쇼타임 :


[변경 전] 광폭화 시, 모든 스킬 소모마나 -40%, 모든 스킬 재사용시간 -50% [변경 후] 각성 시,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15%,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시간 -30%



- 사유:


오즈 소서러 참 까일거 투성이인 전직인데 정작 다크웹 팬텀브리딩 말고 아무런 글도 없네요. 이러니까 이런 날먹캐를 들고도 소형몹이 약하다 어쩌고 하면서 언플하고 있는거 아닙니까?  그냥 얘는 영혼부터 니들이랑 달라 라고 시전하고 있습니다.


오즈 소서러는 패시브로 엠감 20%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정 범위 밖에서만 적용되긴 하는데 얘 근거리 스킬이 있나요? 죄다 중거리, 원거리 스킬들이라 사실상 상시 20%입니다. 그리고 엠감 20%가 적은 수치입니까? 레하 엠감 17% 챙겼다고 쿨증 10% 달아 놓은거 모릅니까? 엠감 20%만 해도 고수치인데 얘는 여기서 안 끝납니다.


어둠의 계약 패시브로 스액 사용 시 확률적으로 마나 일부 회복 + 다크웹 가운데에 있으면 초당 최대마나 비례해서 회복 + 극마운 각성하면 초당 마나회복 20


이게 엠감 20% 달린 전직이 가지고 있어야 할 성능입니까? 레이드 영상 시간이 대충 15초라고 치면 얘는 이 시간 동안 300 + @를 회복하는데요? 다른 캐릭은 유니크 잠식 껴야 회복되는 수치를 얘는 패시브 딸랑 하나로 해결하네요? 이게 날먹이 아니면 도대체 뭐죠? 오즈 소형딜이 약하다 어쩌다 하는데 데미지 둘째치고 마나 관련해서 오즈보다 더 나은 전직 없으니까 좀 가만히 있어주면 하네요.





페이탈 팬텀. 강쇼타도 참 말 많은데 그 때마다 한결같이 실드 열심히 하더라고요. 엠감 40% 관련해서는 페팬은 스킬난사하잖음 이라는 청신병자 한 명 있긴 했지만 뭐 대부분 페팬 유저들도 개사기 인정하니까 패스하고 논란은 사실상 쿨감이죠.


패팬들 실드 요약


1. 스킬 시전시간이 길어서 사이클이 힘들다.


2. 맵쓸, 딜링기들이 죄다 초월라인이라 사이클 힘들다.


3. 광폭화 한정이다 1~2각이면 효과 못 받는다.


대충 이 3개인데 솔직히 따지고 보면 다 반박 가능합니다.


시전시간이 긴 문제는 얼마든지 강쇼타 수치 너프하고 시전시간 줄이라는 글 쓰면 되는데 페팬 유저들 양심에 손을 얹고 그런 글 한 번이라도 썼습니까? 시전시간 단축 희망글은 봤는데 강쇼타 하향은 쏙 빼더라고요? 아무튼 임모탈, 노바 임퍼레이터 등등 시전시간 단축해주는 모습이 종종 나오니만큼 시전시간 줄이는 방법은 얼마든지 있죠. 대신 강쇼타 하향이 추가로 붙어야만 하지만.


맵쓸 딜링기들이 죄다 초월라인이라 사이클 힘들다? 이건 물론 인정합니다. 슈팅 스타, 첸버퍼, 아겔다마 죄다 초월라인이죠. 이건 명백한 사실이고 인정해야하는 구간입니다. 하지만 그렇다면 강쇼타는 왜 초월한 스킬이 아니라 액티브 ~ 초월한 다 포함하고 있죠? 이거에 대해서도 지적하는거 하나도 없지 않습니까? 강쇼타가 날먹인 이유는 고수치 상시 쿨감이라는 것도 있지만 스액 한정이 아닌 모든 스킬 쿨감 50%라는 점도 있는데요? 스킬들이 초월에 몰빵되어 있어서 사이클이 힘든거면 강렬 스킬들 강인 스킬들 유연 스킬들은 왜 쿨감 50%를 받아가는지 참 의문이네요. 그리고 이것들도 50% 받아가는걸 알면서도 초월한 한정으로 바꾸라는 글 일절 안 쓰는거 보면 뭐...


광폭화 한정이다. 이것도 사실이죠. 면류관 때문에 각성지속시간도 줄었는데 광폭화 한정이라는 점 명백한 리스크가 맞죠. 근데 그러면 크리티컬 대신 각지 박으면 되는 문제 아닙니까? 페팬 크리 패시브로 15% 챙기고 샾슈로 20% 챙기지 않습니까? 홍예항마에도 크리 강수 있고 아티팩트로도 올릴 수 있고요. 근데 페팬들 정작 각지 딸린다면서 각지 안 박고 사냥석 박잖아요? 홍예항마에도 각지 3%씩해서 총 12% 챙길 수 있을뿐더러 광폭화에만 한정된다 해도 그렇기 때문에 패시브에 1~2각 일 때도 광폭화를 발동 시킬 수 있는 효과들이 있는거 아닙니까? 광폭화 = 3각 이라고 말하고 있는것부터 페팬 유저들은 각구 1~2개가 있을 때도 광폭화를 킬 수 있다는 걸 쏙 빼놓고 얘기하고 있다는 건데요.


강쇼타 개선하려면 3가지라고 생각되네요


1. 지금 상황에서 수치만 낮추고 스킬들 시전속도를 상향


2. 수치를 냅두되 초월한 스킬로만 한정


3. 수치 하향하고 광폭화 조건 삭제



이러면 꼰대 청신병자들은 꼭 한 마디 하죠. 어쩌고저쩌고 하는데 페팬 안 해보셨네요? 라고 하겠죠. 그러면 그 잘난 페팬 유저분들은 왜 그러면 스스로 각지가 부족하다고 하는데 왜 그 부족한 각지를 보완 안하고 사냥석 박고 있는지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자기들이 딜 내고 싶어서 각지 안 박고 사냥석 박는건데 그러면 각지 딸린다고 언플하면 안 되는거 아닌가요? 맨날 페팬들 말하는거 보면 뭐 이거 문제 있다 저거 문제 있다 하는데 정작 페팬 유저들에서 주장하는 강쇼타 개선글은 단 하나도 못 봤네요. 시전시간이나 광폭화 한정이라던가 이런거로 중무장한거 치고는 이거 보완하고 대신 강쇼타 하향하라는 글 일절 못 봤습니다. 안 그래도 꿀캐인데 하향먹기 싫은건지 아니면 그냥 청발롬인건지. 또 이 글 올리면 오즈, 페팬 또 거품 물고 달려들텐데 달려들지만 말고 그럼 댁들이 써 보든가요. 합리적이다 라고 생각하면 누가 반대하겠음?


오즈는 뭐 반박해봤자 전혀 실드가 안되는지라 언플 밖에 안 될텐데 그냥 하향 드시고 페팬은 저 개선방향 3가지 중 하나도 맘에 안든다고 느끼면 어케 개선하면 되는지 답변을 하든 반박글을 쓰든 하세요. 개선글도 안 쓰면서 빽빽 우기면 꿀빨캐들이 꿀빨스킬 하향 먹기 싫어서 언플하는거라고 밖에 생각 안 드니까요. 참 웃기네요? 얘네 마나, 쿨타임 면으로 탑 클래스인데도 하향 먹으면 안된다고 비추작 열심히 하는 벌레들은 왜 정작 데미지 탑클래스인 전직들은 바지가랑이 잡고 끌어내리는지 의문입니다? 데미지 탑클래스라고 끌어내렸으면 자기들 탑클래스인 요소도 하향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남한테 죽창 꽂았으면 니들도 맞을 각오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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