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얼티 개편안 2
Mirror49
Lv.99
  • 작성일 2019.12.27 06:41
  • 조회수 1217
  • 추천 9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얼티메이트] - [아토믹 실드]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코드 얼티메이트
- 스킬명: 스킬들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시전속도 개선 및 효과 변경
- 사유:



1. 대부분의 스킬들 시전 속도 상향 (모션이 현재의 절반 정도가 되게끔)

코드 얼티메이트의 스킬들 대부분은 시전속도가 굉장히 느린 축에 속합니다.
그래서 깡퍼뎀은 준수하거나 혹은 높음에도, 실질적인 DPS 및 필드 경쟁력이 떨어지죠.
굳이 설치기화 까진 안 바라더라도 시전속도의 상향은 해주셨으면 합니다.




2. 아토믹 쉴드의 효과 변경 (뎀감 -> 마방 20%무시 영역으로 변경)

있던 시너지도 까서 굳이 쓸 이유가 없는데, 차라리 퓨어딜러 컨셉이라면 마방무시를 줘서 부족한 마방무시도 보충하고, 컨셉도 지키는 게 어떨까 합니다.
얼티는 치명특이 단 두 개 뿐인데, 하나는 쿨타임이 3초인 대신 퍼뎀이 지나치게 낮고(240mp에 4330%), 다른 하나는 스킬 자체가 워낙 구려서 못써먹거든요(후딜레이도 길고, 데미지 자체도 낮음).
그래서 마계지역을 가면 치명특 부재가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베스트는 그냥 삭제지만... 굳이 남겨두시겠다면야 저렇게 바꾸는 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다른 분들이 제창하시던 슈아 효과 부여는 반대합니다.
퓨어딜러라는 컨셉과 슈퍼아머 영역은 그리 맞지 않는데다, 슈아+뎀감이라는 스킬은 이미 충분히 존재하니까요.




3. 나소드 무기 강화 효과 변경 (마법공격 커맨드시 추가데미지 -> 스킬을 포함하여, 타격시 추가타 10~15% or 마방무시 20%로 변경)

마방무시는 쉴드 건의안이 적용되지 않았을 경우.
어... 얼티가 웃긴 점이, 쌍두뱀 헬을 스킬써가며 클리어하는 것보다 커맨드 플레이를 하는 쪽이 더 빠르고 포션도 아예 안 들어요.
60만 딱투력으로 쌍두뱀 헬을 노피격 커맨드플레이 5분 53초 클리어. (12강 이벤트 안 받았습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심지어는 레이드에서도 할 수 있다면야 커맨드 말뚝딜이 스킬플레이보다 더 딜이 잘 나와요.
치트 코드 파괴와의 궁합이, 플레이하는 사람조차 어이가 없을 정도로 너무 지나칩니다.
반대로, 일반적인 플레이를 할 땐 거의 존재 의미가 없습니다.
다운수치 감소는 던전에서 필요가 없는데다, '마법공격' 커맨드 한정이기 때문에 조건도 의외로 타구요. 게다가 발동 확률도 퀸스 시전 직후 10초를 제외하곤 굉장히 낮아요(7.5% 확률).
차라리 이런 기이한 구조를 만드는 패시브 대신, 타격시 데미지의 10~15%만큼의 추가타 또는 마방무시 20%로 바꾸는 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위에서 말한 치명특의 부재를 적절히 해결해줄 수 있고, 치트 코드 파괴의 '퀸스 쓰론 시전시 10초간 나소드 무기 강화 100% 발동' 효과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4. 사이커 키네시스 회수기능 삭제(시전 즉시 쿨타임이 적용되도록)
4-1. 쿨타임을 23초에서 28초~로 증가
4-2. 타격 방식 변경 및 데미지 대폭 하향 (현 소형몹 대상으로 한 풀타 데미지의 6~80% 정도로)

중복설치가 되는 설치기, 그리고 중복설치가 안 되는 설치기
대체 구분짓는 기준이 뭔가요?
엔페넌도 중복설치 안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게다가 사이커 키네시스는 회수하지 않으면 쿨타임 자체가 안 돌아갑니다.
얼티 쿨감 효과가 너무 좋아서 지나칠 정도로 많은 중복설치가 염려되었던 거라면(애당초 출시때는 얼티 쿨감이 막좋은 편도 아니었지만) 차라리 중복 설치 갯수 제한을 둘 것이지
왜 이런 패널티를 준 건지 모르겠네요.
물론 지금에야 자체 쿨감 효과가 좋으니, 저렇게 자체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식으로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출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데미지를 너프해도 괜찮구요(현재의 70%정도로 감소), 혹은 둘 다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애당초 '설치'라는 것 자체가 어드밴티지를 가진 거니까요.

쿨타임 증가는 너무 하향폭이 크다는 의견이 있어서 추가해봅니다.
현재 사이커 키네시스는 설치형 스킬이기는 하나, 유지 시간이 10초나 되고, 스킬을 한 번 설치하면 시전이 끝날 때까지 움직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레이드 3던 2, 3페이즈같은 경우 보스가 하도 싸돌아댕겨서 제대로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차라리 데미지를 너프하고, 그 대신 안정적인 풀타가 가능하게끔 타격 방식을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5. 나소드 무기 재강화 대상 스킬 소모 MP 감소 효과 10%로 하향 or 삭제

이건 너프안.
초월 위주 얼티는 모르겠지만, 강렬 위주 얼티는 소모 MP 대비 데미지가 좋은 축에 속합니다.
치명특 달린 두 스킬과 버프기인 퀸스를 제외하고 나머지 강렬 스킬들이 전부 재강화 대상 스킬이라, 스킬 소모 MP가 굉장히 적거든요.
게다가 얼티 자체적인 엠회량도 뛰어나서 초월필로 손을 뻗지 않는 이상 포션 소비가 스킬 시전 횟수 대비 얼마 안 됩니다.
그리고 이건 카테고리를 벗어나지만, 대전에서도 해당됩니다.
이 패시브, 던/대전 툴팁분리가 안 되어있습니다.
대전에서도 엠감 20%를 그대로 가져간다는 거죠.
얼티의 정신 나간듯한 스킬 난사는 이 패시브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얻어가는 게 있다면, 내놓는 것도 있어야죠.
뭐... 위에꺼 싹 다 무시하고 이것만 적용하면 그건 참 대단하겠지만... 그럴 일은 없으리라 믿겠습니다.




6. 섬멸의 문장 극대화 '스탯' 증가에서 '확률' 증가로 변경, 크리티컬 '확률' 15% 증가 추가, 크리티컬 '피해량' 5% 추가.

이전 글에서도 적은 내용인데
얼티 섬멸의 문장은 동일하게 물마공 증가 버프인 가속의 문장에 비해 너무 메리트가 없습니다.
섬멸의 문장을 필요로 할 정도로 극대화를 어정쩡하게 맞추고 던전을 오는 이는 없지만, 이속을 굳이 맞춰가며 던전을 오는 이도 없으니까요.
따라서 이 문장도 어느 정도 메리트를 지닐 수 있도록, 또한 얼티를 제외하곤 자체적인 크뎀증 패시브가 없는 '퓨어딜러' 사리엘, 에센시아를 위해
곱연산 적용인 크리티컬 피해량 5%증가(자신의 스탯 크뎀이 200%라면 버프 적용시 크뎀이 210%가 되는 계산 방식)와, 크리티컬 확률 15%증가를 추가로 달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너지' 컨셉의 '가속의 문장'과, '딜러' 컨셉의 '섬멸의 문장' 모두 확실한 특색을 지니면서 컨셉도 제대로 지킬 수 있겠죠.






매번 추신으로 달아놓긴 합니다만
얼티는 시전속도만 상향받아도 지금보다 대폭 인식이 좋아지고, 실질적인 DPS역시 대폭 늘어날겁니다.
이번 겨울방학때 다시 한 번 리부트를 받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더 좋은 방안 등등은 환영합니다. 'ㅁ'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