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몇번짼지 모르겠는 헤르셔 개선안
블헨구하심
Lv.99
  • 작성일 2020.07.06 20:24
  • 조회수 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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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엔페넌]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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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극던전
- 전직명: 헤르셔
- 스킬명: 엔페넌 외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전체적인 스킬 형태 변경 및 딜 상향
- 사유:


의견/수정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대전 얘기는 정중히 사양입니다.  ※ 이상한 논리, 이유 없는 비추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상향글 일부 과하다 싶은 것에 대한 비판은 감사합니다. 



글자 색 별 구분 : 기존효과 , 변경안 , 다른 유저의 추가의견




※ 붙은것 = 중요 변경 스킬






<헤르셔 상향안>



벡슬 : 


25% 확률로 파괴한 압솝시운의 50% 회복 -> 100% 확률로 상향, 파괴한 압솝시운의 30% 회복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10%/20%/30% -> 단계별 마법 공격력 증가 15%/25%/35%



사유 : 25%라는 낮은 확률로, 매번 달라지는 딜량 . 또한, 리부트 이후 헤르셔는 마공화가 되면서 자연스레 벡슬의 물공 1~30% 효과가 의미없게 됨 .



흔들리는 믿음 (패시브) : 


압솝시운 획득량 액티브 스킬 3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6개 (해방된 의지 : 아포스타시아 패시브 포함) -> 액티브 스킬 4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8개



사유 : 25% 확률로 압솝시운 2배 획득 패시브가 존재하긴 하나, 이것 역시 낮은 확률로 인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공증 스택을 쌓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됨 . (던대전 툴팁 분리)



※ 알프트라움 : 리메이크




<리메이크안> : 버프스킬로 변경


[기존] 




긴 시전시간



MP200



폭발 307% 연타, 회오리 81% 연타



재사용시간 15초



[변경] 



시전 모션 제거 (심장에 넣는 모션, 2초 가량 소모)



MP150으로 변경



단타로 변경, 폭발 2420%



{버프 추가} 스킬 사용 시, 모든 속도 10% 증가 (지속시간 20초)



재사용시간 12초로 변경



특성 가벼워진(엠감) 삭제 -> 특성 확인사살(1)(효과 지속시간 증가) 추가



특성 거대화된 삭제 -> 특성 확인사살(2){효과 성능 20% 상승} 추가



사유 : 현재 알프트라움의 사용 가치는 아예 없는 스킬과 동일한 성능 . 차라리 버프 스킬화시킴으로써, 사용 가치를 늘릴 수 있음 . 헤르셔의 경우, 동속 영향을 받는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속도 증가 효과가 좋다고 봄 .



엔페넌 : 



[진]효과 : 50%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MP 소모량이 20% 감소된 상태 / 재사용 시간이 3초 감소된 상태 / 데미지가 1.2배 증가된 상태




사유 : 만크극 시대에 [진]효과는 필요없는 ㅆㄹㄱ .




고트베게쎈 젠즈 :



시전시간 가속화


사유 : 노첸 젠즈와 첸젠즈의 실뎀지 차이는 약 20% . 시전시간만 가속화한다면, 레이드 및 마로에서의 채용 가치는 첸젠즈보다 훨씬 좋아짐 .



[체인지] 고트베게쎈 젠즈 : 


퍼뎀 상향 5362% -> 6300% 


헤니르 개방 효과(최대 MP량에 비례하여 데미지 1.5배 증가) 제거 -> 헤니르 개방 효과(단순 데미지 1.2배 증가 / 적 방어력을 50% 무시하는 상태) 변경



사유 : 노첸 젠즈와 비교하면 범용성에서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나, 2필보다 못한 퍼뎀까지 깎을 필요는 없다고 봄 . 또한, 던전에서 전혀 의미없는 헤니르 개방 효과를 변경함 . (노첸도 포함)



토텐탄츠 : 


시전속도 상향


양쪽 구별된 타격점 제거(한쪽만 타격 시 퍼뎀 5,779% , 양쪽 타격시 퍼뎀 10,896% 약 2배 차이 - 타격점이 애매하여 풀타격에 지장) -> 양쪽 상관없이 통합된 데미지 타격으로 변경



사유 : 거의 풀타격 내내 시전 중이기 때문에, 후동작에 큰 무리가 따름 . 또한 피격 대상이 소형일 경우, 양쪽 타격점을 모두 맞추는 건 쉽지 않음 . 대형이더라도 최대한 붙어서 써야 모든 타격점이 소화가 가능함 . 이에 구별된 타격점을 제거하고, 타격 시 통합된 데미지 타격으로 변경하게 되면,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 됨 .




레플렉시온 :  


부유체 타격 제거 -> 퍼뎀 소량 상향, 시전 시 유도체 스킬로 변경




사유 : 던전에서 레플렉시온의 부유체 타격은 정말 의미가 없음 . 헤르셔를 육성해봤다면 대부분 알텐데, 부유체 타격은 커녕 유도체로 타격하기 바쁘기만한 스킬임 .



압그룬트 : 


시전속도 상향 



소모 MP 240 -> 200 



던전 유도범위 소폭 상향





사유 : 과거 방무 100 달고 날뛰던 시절에나 소모 MP 240이 정당화될 수 있었으나, 이제는 그냥 딸피처리/압솝시운 수거용으로밖에 활용되지않는 스킬 . 유도체 스킬이라는 특성에 걸맞지 않게, 다른 캐릭 유도체 스킬들에 비해 유도범위가 약간 낮음 .



※ 브레헨 : 리메이크 




<리메이크안> 




[기존] 


창이 몬스터에 닿으면 폭발하며 타격 



1226%연타(4타)+557%연타(3타)+275%연타(3타)



몬스터 HP가 낮은 상태에서 첫 타격을 맞고 죽으면, 주변 몬스터에게 후타격(혼돈) 전이가 발동되지 않음




[변경] 


창이 적을 관통하며 나아가고 관통된 적에게 연속타격을 주는 형식으로 변경



시전시간 감소



퍼뎀 상향 - 1320%연타(8타){기존 스킬처럼 나눠서 타격하지 않고, 연속타격} / 7900% (관통 단타)



특성 가속화된 삭제 -> 특성 치명적인 추가



사유 : 코그가 만들어낸 희대의 망작 . 무려 3단 분할 타격으로, 퍼뎀 또한 엄청난 저수치를 보이며 헤르셔를 나락으로 가게 만든 주요 장본인 . 긴말 필요없이, 리부트스킬 중 단연 개편 1순위라고 생각함 .




카오스 펠드 : 


흡수하는 특성 제거 -> 강화된/가벼워진/가속화된 특성 중 1개로 변경




사유 : 흡수하는 특성을 찍기 전과 후의 마나 획득량 차이는 고작 4 . 의미없는 특성으로, 레이드나 마로 등에서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선 다른 특성으로 변경이 시급함 .




※ 베프라이웅 펠드 : 


타격 당 공격력 증가 10%씩 5중첩 제거 -> 타격 시 공격력 증가 30%로 변경(중첩불가), 지속시간 7초 -> 10초로 변경




사유 : 베프웅의 성능은 매우 좋으나, 효과를 활용하는 데 있어서 제약이 많음. 현재 레이드의 클탐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베프웅 5중첩을 하기도 전에 터지는 경우가 많으며, 애초에 5중첩 활용 및 유지가 매우 어려움 . 중첩 없이 단일 공증으로 활용성을 더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봄 . 사실상 이 스킬의 공증 효과만 개선되면, 다른 스킬들의 낮은 퍼뎀 또한 커버할 수 있게 됨 .



새로운 신념 (패시브) : 


헤니르(각성) 상태일 때,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5% ->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에 다음과 같은 조건 추가 :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 /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0%로 변경 (롤백)



사유 : 현재 헤니르 개방 스킬은  < 엔페넌, 압그룬트, 젠즈, 토텐탄츠, 브레헨, 카오스펠드, 베프라이웅 펠드 >  로,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2필 이상 스킬들이라는 점 . 공허의 절대자 패시브 때문에 가뜩이나 많이 들어가는 포션량인데, 이 패시브로 인해 더 먹게 됨 . 그래서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들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함으로써 마나 소비량을 줄일 수 있음 . 또는 롤백하는 방안 .





※ 각성 :  


최대 각성 지속시간 80~90초에 한해, 각성 지속시간 중첩 가능



사유 : 양파 필수캐릭이고, 알기론 면류관 빼고도 최대 각성시간이 60초인걸로 암 . 





알프트라움이랑 브레헨 리메이크안 수정이나 다른 안을 생각해 놓으신게 있다면, 적어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의견을 다 반영해 달라는게 아닙니다. 여기서 소수만 개선해줘도 인식 자체는 괜찮아질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작년 9월 이후로 밸패 명단에 이름도 없는건 좀 너무한거 아닙니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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