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레나 트와일라잇 포식자 툴팁분리
플커빌런
Lv.99
  • 작성일 2020.06.02 22:49
  • 조회수 790
  • 추천 4
  • 비추천 4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레나] - [트와일라잇] - [포식자] -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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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트와일라잇
- 스킬명: 패시브 : 포식자
- 개선을 바라는 부분: 던/대전 뎀증량 분리
- 사유:

현 대전에서 트와일라잇은 매우 강한 캐릭터입니다.
뛰어난 MP회수를 기반으로 폭포처럼 쏟아지는 3필 난사, 중첩딜, 빠른 시전으로 기폭대비 불가능 등 강력한 유틸기 까지 무장하고 있으며 NF시스템으로 과다MP회수까지 가능한 직업입니다.

3레나 모두 대전에서 강세를 나타내지만 유독 트와일라잇의 경우만 과도한 커맨드 데미지(에렌딜 커맨드) 또는, 과도한 MP회수율 (덫화살)이 문제가 되고있음을 오래전 부터 인지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했으나 운영팀은 인지하지 못한 것인지, 아니면 의도사항이라 일부러 냅두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밸런스 패치의 언급이 없었습니다.

포식자 또한 그렇습니다.

대전의 40%확률로 40% 데미지 증가를 대전 한정으로 20% 확률로 20% 뎀증으로 너프 하는 방향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에게 퍼주는 마나가 많음은 인지하지만, 상대에게 200마나 퍼주면 트와는 400마나 다 채우고도 남습니다.

MP유틸 자체도 너무 과도하기 때문에 레나 자체적인 NF시스템의 MP효율을 대전 한정으로 크게 너프하고, 트와일라잇의 계산된 일격의 대전 MP회복을 20 > 5~10으로 낮춘 후 대전 한정으로 내부 쿨타임 10초를 부여하는 것이 어떤지 생각해주셨음 좋겠습니다.

NF 시스템의 경우 유저분들이 항상 얘기했듯이 각성 시 1NF = 15MP로 치환하여 초과하는 NF 만큼 MP회복하는 능력을 제거하고, 화살 커맨드 MP회수율 증가의 던/대전 분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대전 시스템을 손 보고 나서 현 레나 유저들이 요구하는 기동력 관련 효과를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나의 경우만 특출날 정도로 뎀뻥관련 패시브/액티브의 던대전 분리가 제대로 이루어져있지 않습니다. 
ex) 네이처 포스, 낙인의 사격 (+@ 진화낙인) ,포식자 등.

아네모스의 경우 3차 패시브가 던전에서 상시로 유지하기 힘든 패시브임을 감안하면 던전과 대전을 나눠 던전에선 버프를 끊이지 않게 받을 수 있도록, 대전은 좀 더 요구치가 높고 리턴을 낮추는 방안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최근 오즈 플커관련 글을 올리고 있지 않는데 .. 기대는 안합니다만 그래도 패치 나온 후에 글을 수정하여 다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리부트 전과 다르게 넉백이 매우 작기도 하고... 여전히 패시브 응용은 못하지만 쓸 것이 없어 어거지로 써먹는 스킬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스킬이 되겠지만 소형몹 딜이 조금이나마 개선이 되긴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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