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엘리시스 혈기폭주 패치에 대한 주목점 변경 요청
호들갑
Lv.99
  • 작성일 2020.05.2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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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엘리시스] - [블러디 퀸] - [혈기 폭주]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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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블러디 퀸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패시브 개선
- 사유: 


6월자 벨런스 패치를 보고 

글재주가 좋진 않지만 주장을 적어보려 왔습니다.

이 글에선 던전만 다룹니다.

결코 캐릭터를 언플하려는 목적은 아닙니다.

서론


시작하기에 앞서, 블러디 퀸 캐릭터의 데미지가 높은편인건 맞습니다.

실질적인 자벞만 봐도


섬멸효과 스킬 데미지 10%

피의복수 스킬 데미지 10%

질풍 상태 : 물공 5% 동속 5% /  섬멸 상태 : 물공 5% 크극 5%

크뎀 3% x 주변 적 수 비례 ( 최대 5마리 )

섀이드 더 일루전 크뎀 15%


= 스킬데미지 20% 크뎀 18~30%

  물공증 5%, 섬멸기준 크극5%


브루탈 커터 공증 20%

혈기 폭주 공증 20% /  15%확률 5중첩 시 40% <- 이 부분에 주목해보려 합니다.

극기 - 강 물공증 15%, 극대20%


= 물공증 55% / 15%x 5중첩 시 물공+40% 





( 섬멸기준 )

스킬데미지 20% 

물공증 +60% ( 혈기폭주 중첩 시 40%추가로 합 100% )

크뎀+18%~30%

극대 25%, 크리5%



그리고 메인 딜링기 2개.

묵직해진 특성 계산 후 기준으로

브랜디시 브레이커 
약 19000%
( hp가 10% 상태에서, 추가타를 전부 사용했을 시 )


블러드 스톰 

소형 약 23000% ~ ??  
( 적 몬스터 크기가 클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데미지가 늘어남. )


정도의 버프 계수도, 주력기 계수도 높은

충분한 딜러 캐릭입니다.


그리고 2가지.

몇 달 전, 블러드 스톰의 오류인 섀더일 버프 사용 시

블러드스톰의 폭발데미지가 70%만 적용되었다는 오류가 수정되고

굴의지세팅이 블퀸, 노바 등의 레이드 템세팅에 보편화되기도 하며

너무 데미지가 과하다 생각했는지, 혈기폭주 상시버프의 계수를 내리는 사전패치내용이 나왔습니다.

허나 이 캐릭터의 데미지 면에 주목한다면


혈기폭주의 윗 공증 부분이 아니라

밑 공증부분을 개선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본론

이게 혈기폭주 패시브입니다.



이번에 패치되는 부분은


이 부분 (피가 낮아질 시 5초간 공격력 강화 버프)
부분이 20% -> 10%로 변경된다는데

제 생각엔 우선적으로 변경이 필요한 곳은

이 부분이 아닌,




이 부분 ( 마기주입 )이라 생각합니다.






스페셜 액티브의 타격에도, 평타/액티브 타격에도 중첩이 되지만

15%확률을 5번 중첩시켜야 발동하는 버프로( 중첩마다 다음중첩까지 내부쿨 1초 )


물공 40%증가 버프라는 점을 단적으로 보자면,

이외 자벞을 많이 가지고 있는 블퀸에겐
있다고 해도 과한 편입니다.
( 마기주입 버프가 발동된 기준으로 자벞의 합 = 크뎀+18%, 물공 +100%, 스킬 데미지 20% )

인위적으로 중첩시켜 목각에 데미지측정을 시도할경우

전캐릭 최고격이라 봐도 무방할 정도의 데미지가 측정되지만

실질적으로 그 어떤 던전에 가도 원하는 곳에서 확실히 발동된다고 단언하기 어려우며

( 현 레이드의 보편 스트팟 기준으로,  기준  -  1던 3분 초반 / 2던 4분 중후반 / 3던 3분 초중반 
1던과 2던은 기대도 못하며 3던에서도 1, 2페에선 기대하기 어렵고
3던 3페 중간에서나 발동하는 식. 게다가 3페또한 운이라 매번 다름,
중첩되면 그 중첩 지속이 20초이기에, 매 페이즈마다 모은 중첩은 사라짐. )



이게 발동 된다면 너무 쌔고

발동이 되지 않으면 블퀸 유저의 입장에서는

가장 계수가 높은 버프가 발동되지 않는겁니다.



일반 던전과, 레이드의 진행 속도가 빠른 현 상황에서는 많이 애매한 버프입니다.

조건이 운에 치우친 버프가 가장 계수가 높은 버프인 것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틀을 크게 본다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 더 어려운 레이드가 나와서,

마기주입 버프가 실전에서 활용될만큼 좋은 버프가 될 정도가 된다 해도

그 경우엔 자벞 수치가 과하게 높아져 타캐 벨런스와 비교해봤을때 합리적이라 보긴 어렵습니다.


결론
혈기폭주의 마기주입과 관련된 패시브의 개선을 요청합니다.


혈기폭주 패시브의 마기주입 기능과 버프 자체를 삭제 후.

스텟이나, 딜관련 버프를 마기주입보다는 낮은 계수로 추가시키는 방향이나

스킬 쿨타임을 일정시간 가속시키는 방향 등의 개선 말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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