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애드 오버마인드 여러가지 문제점들 (+버그)
Psychodoctor
Lv.99
  • 작성일 2022.11.02 16:53
  • 조회수 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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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시스템] - [애드] - [오버마인드] - [스팀팩]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버마인드 600만이상 키워봤으면 사용해본 결과및 느낌점을 말씀드립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섞여 있을수 있습니다.


1. 필요성을 못느끼는 V 시스템 (제네틱 모디피케이션)
 - 4단계 기준 물마공 20퍼에 받는데미지 감소10퍼 디버프제거 및 면역은 메리트 있는 버프이긴하나 
   파티버프또한 아니며 오버마인드(녹힐) 직업 특성상 딜이 잘 안나오고 파티 던전및 레이드 에서도 데미지를 넣기보단 
   파티에게 시너지를 넣는 역활이기에 굳이 dp 관리 힘들어지고 4단계 마스터 스킬을 돌려가며 유지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 따라서 해당 v 시스템의 물리/마법 공격력증가 및 데미지 감소 버프를(디버프제거및 면역 제외)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되도록 하여 v 시스템을 더 중요시 하게 하고 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2. 큐어의 문제점 및 버그 (큐어)

- 회복시켜주는 포션을 드랍 시키는 스킬로 드론을 날리는데 딜레이가 매우 긴 편이 하나의 단점이고
  두번쨰로는 포션이 퍼지는 범위 내에 파티원이 움직여서 못받는 경우가 많아 고정이 강제시 되며

  캐릭터가 고정되어 있어도 파티원이 특정 행위 또는 상태일 경우 힐이 파티에게 적용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하여 플레이에 큰 지장을 주었습니다,

  추가로 주사기 모양의 다이너모가 있는데 포션으로 힐을 준다는 컨셉은 맞지 않아 보입니다


* 따라서 우선적으로 버그 수정 및 혹은 포션을 떨구는 것이 아닌 주사기로 즉시 주입하여 힐 및 버프를 주는 것으로 변경되거나 딜레이를 고쳐주는 등의 조치가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3. 스팀팩 활용 (스팀팩)

- 적과 아군의 물리 마법공격력 증가 10퍼 및 물리 마법방어력 감소 20퍼는 양극성이 존재하는 컨셉의 특이한구조로서

  다른 스킬로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켜주거나 데미지감소 스킬로 커버가 가능하나 지속시간 5초라는 매우 짧은 지속 시간과 

  연관된 해방된 의지 : 디셈블러 패시브의 자기 에게 들어오는 짧은 5초의 공격력 증가 10퍼 버프가 너무 사용하기 매우 힘듬 


* 던전 한정 지속시간 증가 및 범위의 일부 상향및 개선 및 해방된 의지: 디셈블러 패시브 역시 개선 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4. 메타에 맞지 않는 이뮤니티의 반강제성 ( 이뮤니티) 

- 이뮤니티는 범위내의 아군의 디버프 제거 및 면역 3초 (dp 소모시 추가3초) 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허나 디버프가 있을시 강해지는 나이트엠퍼러 와 코드:안티테제 와의 상성과 매우 맞지 않는 상황을 보이고 있어 파티에서 좋지 않는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작 오버 마인드는 해재를 하지 않을경우 이뮤니티로만 해제 할수 있는 여러가지 좋지 않은 디버프로 인해 반강제성이 되어버렸습니다


* 코드 안티태제의 디버프또한 본인만 해제 할수 있도록 변경하여 이뮤니티및 다른 직업의 디버프 해제스킬로인한 불상사를 막아주시거나 

  혹은 자신의 디버프가 다른 직업도 해제가능하거나 디버프가 효력을 약화시켜 강제성을 줄여 주셨으면 합니다


5. 2차 하이퍼 스킬 (매스 이그제미네이션)

-  해당 스킬은 파티원의 상태를 체크하고 맞는 버프를 주는 독특한 방식으로 나온 스킬입니다

   고스팩으로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크리티컬100프로 및 극대화 100 를 맞출 수 있는 일명 만크극으로 크리티컬 극대화를 맞추게 되면 

   일부 캐릭터들은 크리티컬 및 극대회 60 이하 가 나오게 되어 3번쨰 혹은 4번째 버프를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하이퍼 액티브 특성상 긴 쿨타임에 비해 매우 짧은 30초와 스킬 딜레이 애매한 버프 등으로 인해 있으니까 쓰긴하는데 여러모로 아쉬운 스킬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1번째 2번째 조건 개선혹은 삭제 3번쨰 4번째 옵션 조절 및 지속시간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6. 3차 하이퍼 스킬 (트롤리 딜레마) 

- 해당 스킬은 스킬 쿨타임 가속화 1.5배와 mp소모 감소 20퍼를 달고 나온 좋은 옵션의 스킬입니다

  허나 사용 해본 결과 큰 문제점이 해당 버프를 주는 파티원의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축키를 이용해 줄수 있다고는 하나 선택 시간 및 사용 방법이 불친절 하였습니다

  또 한명만 버프를 줄수 있음이 몰아주기 컨셉이 신박하긴 하지만 나머지 파티원도 약간의 효과를 받을수 있었으면 합니다


* 해당 버프를 줄 수 있는 파티원 선택방식 개편 혹은 더 자세하게 설명 해주시거나 

  나머지 파티원도 약간의 버프를 받을수 있게끔 변형해 주시면 제일 좋은 효과를 한명을 선택해서 몰아주는 컨셉을 유지할수 있어 의견을 드리고 싶습니다,


7. 그외 ( 위에 보다 중요도가 떨어지는 다른 것들)
- 큐어 스킬에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회복이 있지만 그 외적으로 포인트 수급이 힘들어 버프를 재대로 주기 힘듭니다 ( 지속 회복 혹은 다른 수급 방법 추가를 조심스래 부탁드려보고 싶습니다,)

- 타직업과 다르게 실험 으로 인한 버프를 주지만 디버프도 있는 컨셉의 힐러 캐릭터 답게 버프를 좀더 강화 시켜주는 형식 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재가 해보면 서 하루만에 아니 1시간만에 확인한 문제점들이며 

엘소드에서 애드를 정말 애정하는 사람으로서 작년 부터 쭉 기다려 왔으나 문제가 상당히 많은 캐릭터로서 아쉬움이 매우 컸습니다,

현재까지에서도 물리 녹힐 자리를 닉스를 대체 할수 없는게 매우 안타까우며 부디 좋은 방향으로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11월 3월 패치에 캐릭터 밸런싱혹은 버그 개선이 하나도 없는게 더 안타까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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