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라비 저번 패치로 완전히 죽어버린 니샤의 문제점 3
쪽빛별하늘
Lv.99
  • 작성일 2024.04.28 22:26
  • 조회수 325
  • 추천 5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라비] - [니샤 라비린스] - [등가교환] - [상향]
현 니샤의 문제점

1. 니샤의 소환수는 5단계 성장을 해야 최대 효과를 발휘함.
   니샤의 주요 버프(보댐증, 물공증)는 소환수를 소환할 때 효과가 적용됨.
   하지만 1가지 소환수만 소환이 가능하기에 리필하려면 소환수를 터트리고 다시 소환해야함
   이때 매번 소환수 성장단계가 초기화되어 소환수 5단계 효과를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함
   예를 들어 노바 임퍼레이터한테 체력 70% 이상일때 댐증 버프를 주는 꼴이라고 생각하면 됨
   즉, 패시브와 스킬 설계가 모순이 생겨 자체 성능을 100%발휘하는것이 불가능함

2. 니샤의 자체 쿨감 버프는 2가지인데
   1. 우키의 반응효과
   2. 소환수 자폭시 성장 단계 비례로 쿨탐이 감소(등가교환 패시브)
 1번은 다른 소환수 소환시 사용 불가능함 또한, 내부쿨타임으로 인해 큰 효과를 보기 힘듬

 2번은 소환수 자폭이 트리거라 4,5단계 소환수를 터트려야 발동함
 따라서 소환수의 성장을 유지하는것이 불가능함(스킬간의 모순)


3. 니샤의 소환수는 반응 스킬을 사용할때 성장을 함
   그런데 성장에 내부 쿨이 있어서 스킬 난사해도 빠른 성장이 불가능함
   심지어 니샤는 스킬 모션이 빨라서 스킬 8개를 다 써도 3,4 단계밖에 성장이 안됨

4. 니샤는 스킬 자체의 체급이 낮은편임
  주력기 대부분이 설치기이고 계수또한 낮은 편임.
  심지어 대형몹 딜링기가 단 1개뿐이라 딜 기대치가 낮음
  이 점을 등가교환의 쿨타임 감소를 바탕으로
  쿨감 스탯을 댐증 스탯으로 바꾸고 남들이 스킬을 한번 쓸 때 두번 쓰는걸로 커버했음
  절대 타 캐릭에 비해 딜링 능력이 우수한 것이 아닌 단점을 커버하기 위한 방법이였음
  그런데 이번 너프로 1/4 토막이 나면서
  쿨감 세팅을 해도 평타를 쳐야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나옴

5. 마찬가지로 니샤 센티멘탈 포인트 수급 속도가 너무 느려 스킬 사용 속도를 따라갈 수 없음
  즉,  라비라는 캐릭터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가 없음

요약하면
1. 자버프와 쿨감을 이용하려면 소환수 5단계 효과를 사용못함(반대도 마찬가지)

2. 성장 내부쿨땜에 5단계 성장을 하는것이 힘듬(스킬 1셋을 다 돌려도 5단계가 안됨)

3. 니샤 자체 체급이 너무 낮아(지속딜, 낮은 계수, 센티멘탈의 스킬강화효과 사용불가) 
  기존 쿨감효과를 바탕으로 스킬 횟수를 늘려 커버를 쳤으나
  심각한 너프로 불가능해져서 쿨감 스탯을 높여도 평타를 쳐야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나옴

위의 문제들이 합쳐져서
니샤 시스템상 모순때문에 100% 효과를 발휘 할 수 없는데 자체 스킬체급은 낮고 쿨감까지 심각하게 너프 당하면서
데미지도 약함, 쿨타임도 동결됨, 소환수 성장도 불가능, 반응스킬 효과 보는것도 어려움 쓰래기 4관왕 달성

이렇게 조저놓고 이미 타겟팅 공격인 소환수 자폭범위 증가는 왜 준건지...
겜안분이 아닌이상 이렇게 패치할리가 없는데...
대체 왜 이따구로 패치한건지 이해가 안감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