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8]투영강화 지속시간'만' 롤백 1
니엄마z
Lv.99
  • 작성일 2020.05.17 12:52
  • 조회수 875
  • 추천 3
  • 비추천 11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아인] - [리히터] - [투영강화]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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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 사유:
투영 강화 지속시간이 10초로, 액티브보다도 짧아진 지금,

리히터는 대전에서 패시브2개를 잃었음.

'투영강화'와 '신격화' 패시브 인데, 내용은 다음과 같음.

1) 투영강화의 경우

허공에 마나를 낭비해서 유지하는 행동조차 못하도록 지속시간이 짧아져

공식대전, 자유채널 그 어떠한 대전게임을 하더라도 

30스택은 당연히 될 수가 없고 죽는 순간조차 1자리 스택이 자주 보일만큼 체감이 심함.

덤으로, 스택을 쌓기 위해 액티브를 허공에 써버리면 교전시 대응을 못하게 됨.

*스킬1번당 1스택 = 물공0.5%, 
*지속시간10초지나면 -5스택
*30 투영을 쌓기 위한 마나 소모량은 약 1000~3000(액티브,강인만 썼을 때)소모
*지속시간10초안에 스킬을 30번사용시(사용시 지속시간은 갱신) 얻는 효과는? 겨우 물공15%, 의미없는 크뎀수치
(기존에는 액티브를 허공에써가면서라도 유지하려고 했으나, 지금은 지속시간이10초가 되서 액티브를 허공에 남발해도 쌓을 수가 없음)

2) 신격화의 경우

스택이 유지가 안되서 [투영을 (6, 12, 18 ,24, 30) 일정량 계속 유지해야만 부여되는] 신격화 버프조차 못받고 있음.

웃긴건 신격화 패시브자체도 너프를 먹었음. 투영이 6스택 쌓이면 마나자연회복량이 0.2, 모속저가15늘어나는데 의미가 없고, 추가로 스택이1번 더 쌓일 확률도 30%너프먹었음.

당연하게도, 이 버프는 투영스택에 따라 바로 없어지기때문에 10초가지나면 패시브자체의 기능이 전부 사라짐.

3) 결론 & 의견

1. 패시브 2개(투영강화,신격화)의 운영이 제한되어 유일한 자벞기가 무용지물이 됨.
스킬사용시 투영강화의 효과가 소모 마나대비 효율이 상당히 안좋음에도 불구하고, 
스택올리기도 너무 힘들어서 없는거랑 별 차이가 없음.
중요한건, 리히터의 공뻥자벞은 투영강화 1개뿐임.

2. 투영강화 공증량 수치 너프는 다른 캐릭들도 너프된다는 가정하에 당연히 받아들일 수 있음.
근데 타캐의 공증량 패시브 및 스킬들은 1도 안건드렸고, 해당 캐릭터 입장에서는 너무 차별적인 패치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봄.


3. 공증량 수치너프는 그렇다치더라도, 패시브 유지가 안되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싶음.

4. 수치너프롤백은 바라지도 않고, 지속시간만큼은 기존처럼 5초 늘려줬으면 함.

5. 혹은 최대 중첩 수의 제한을 두어 리히터 자체의 최대 딜링을 낮추었으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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