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역습 패시브 변경
- 즊Lv.99
- 작성일 2020.05.06 21:15
- 조회수 980
- 추천 22
- 비추천 3
-
- 토론 주제 항목
- [기타] - [레이븐] - [퓨리어스 블레이드] - [역습]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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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퓨리어스 블레이드
- 스킬명: 역습, 쾌도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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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퓨리어스 블레이드
- 스킬명: 역습, 쾌도난마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역습
쇼크 웨이브 - 커터 사용후, 쇼크 웨이브 - 디바이더 사용 시 소모마나 -40%/데미지 +20% -> 스페셜 액티브 소모마나 -15%, 스킬 재사용시간 -20%
2. 쾌도난마
슈트업 제노사이드 효과 삭제
- 사유:
빡검 장점
1. 일단 개쎔
퓨블 데미지 수준 ㄹㅇ 실화냐? 진짜 세계관 최강의 강력함이다. 리부트 이전의 그 **같던 퓨블이 맞냐? 진짜 퓨블은 전설이다.
2. 스킬 시전속도가 대체로 빠른 축임.
엘소드 내에서 상위권에 속할 시전속도임. 기본 시전속도도 빠른편인데 포커스 동속 13%에 극한의 순발력 땜시 동속 20% 강요받아서 안 빠를수가 없게 됨. 라이징 댄스 말고는 다 빠른 축에 속함.
3. 공뻥이 높고 유지가 쉬움.
퓨블 퍼뎀이 높은 편도 아니고 그냥 무난한 수준인데 그걸 커버쳐줄 만큼 공뻥 수치가 매우 높은데다가 그 공뻥 유지가 매우 쉽고 단순함. 포커스 + 극한의 순발력, 해방된 의지는 상시 효과, 나머지는 기가 드라이브 + 블러디 액셀만 쓰면 풀공뻥임.
이것까지만 보면 와 ㅈㄴ 사기캐네. 부족한게 없네. 싶겠지만 단점도 존재한다.
1. 시너지 X
리부트 이전에 구데기캐였던 이유이자 아직도 투력 100만 넘어도 레이드 갈까말까하는 퓨딜들의 근본적인 이유. 아직도 해결이 안됬고, 그렇기 때문에 현 상태에서 데미지마저 하향 먹으면 다시 리부트 이전으로 돌아가는 꼴이 됨.
2. 터져버린 유틸
기가 드라이브 + 블러디 액셀 소모마나 450인데 마나통은 겨우 400에 펫 낀다해도 410~415, 잠식 껴야 500을 넘기는데 잠식도 노가다 OR 돈임. 결국 아직도 기본 효과로 저 450을 한번에 해결을 못 한다는 점임. 게다가 리부트 이후로 주 라인이 강렬에서 초월로 바뀌면서 평균 마나소모량이 엄청나게 늘어남. 주라인이 초월로 바뀜에 따라 사이클 돌리기도 까다로워짐. 심지어 공증 하향까지 20%나 먹었는데 아직도 쿨감 문제는 제대로 해결조차 안 됨.
3. 뚜벅이
장점 2번이 현 던전에선 큰 효율을 못 뽑는 이유. 달려가서 스킬 써서 잡아야 하는 캐릭터라 거대화 + 이속 아이템은 무조건 필수. 거기에 그렇게 해도 몹들이 단단해지고 슈아 형태가 많아짐에 따라 시전시간 오래걸리는 대신 범위가 넓거나 유도기로 확정으로 잡는거랑 별 차이가 없게됨.(바**르까진 확실히 유도캐보단 좋음)
4. 의문사
스킬 시전속도가 빠르다보니 시전시간도 비교적 빨리 끝나는 편임. 그 텀에 강한 한 방을 맞으면 바로 골로 가 버림. 예전에도 레이드에서 스킬 쓰다가 가시 맞아서 의문사 당하기도 했음.
다 필요없고 유틸만 해결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