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아인 헤르셔 상향안
블헨구하심
Lv.99
  • 작성일 2020.04.24 1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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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아인] - [헤르셔] - [엔페넌]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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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극던전
- 전직명: 헤르셔
- 스킬명: 엔페넌 외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전체적인 스킬 형태 변경 및 딜 상향
- 사유:


의견/수정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대전 얘기는 정중히 사양입니다.  ※이유 없는 비추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헤르셔 상향안>


벡슬 : 25% 확률로 파괴한 압솝시운의 50% 회복 -> 100% 확률로 상향, 파괴한 압솝시운의 40% 회복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10%/20%/30% -> 단계별 마법 공격력 증가 15%/25%/35%


사유 : 압솝시운이 100개라면, 25% 확률로 50개가 다시 유지됩니다. 그런데 높지 않은 확률 때문에, 딜량 및 사이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도박성 강한 유틸기인 셈입니다. 그리고 리부트 이후 각 캐릭터 직업별 계열에 맞게 물공이면 물공화, 마공이면 마공화인데 벡슬의 공뻥이 아직도 물리공격력 증가가 있는건 좀 아니지 싶네요. 마법 공격력 증가로 통일해서 계수를 높이면 좋겠습니다.



흔들리는 믿음 (패시브) : 압솝시운 획득량 액티브 스킬 2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4개  -> 액티브 스킬 4개, 스페셜 액티브 스킬 6개 


사유 : 헤르셔의 경우, 압솝시운을 쌓고 벡슬을 이용해 딜계수 폭을 늘리는데, 다른 퓨딜들에 비해 높이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빠르게 쌓을 수 있는 방안입니다.



알프트라움 : 리메이크


사유 : 사용할 곳도 없고, 딱히 스킬을 제작한 의도를 모르겠습니다. 하다못해 앱슐루스보다 쓸모없어 보입니다. 체인지 마저도 똥 3번 뿜어내고 끝나더군요.




<리메이크안> : 버프스킬로 변경


[기존] 




긴 시전시간


MP200


폭발 307% 연타, 회오리 81% 연타


재사용시간 15초



[변경] 



시전 모션 제거 (심장에 넣는 모션, 2초 가량 소모)


MP150으로 변경


단타로 변경, 폭발 2420%


{버프 추가} 스킬 사용 시, 헤니르 개방 스킬 데미지 10% 증가 (지속시간 20초)


재사용시간 12초로 변경


특성 가벼워진(엠감) 삭제 -> 특성 확인사살(1)(효과 지속시간 증가) 추가


특성 거대화된 삭제 -> 특성 확인사살(2){효과 성능 20% 상승} 추가



엔페넌 : DPS(초당데미지) 상향, 스킬 타격시간 가속화, [진]효과 : 50%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진]효과 : MP 소모량이 20% 감소된 상태 / 재사용 시간이 3초 감소된 상태 / 데미지가 1.2배 증가된 상태 


사유 : 설치 스킬이며, 3필이고 주력기 스킬임에도 묵직 기준 풀타 퍼뎀이 약 11000%밖에 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엔페넌은 대형 한정으로 노전 스킬인 젤투 딜이 더 잘나옵니다. 또한, 풀타 시간이 약 6초 정도로 느린 편입니다. 풀타 시간[진]효과의 경우, 주력기인만큼 변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만크극을 필수로 맞추는 시점에서, 아예 삭제해야될 [진]효과라고 보여집니다.




[체인지] 고트베게쎈 젠즈 : 퍼뎀 상향,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상대방 최대 MP량이 많을 수록 데미지 최대 1.5배 증가)변경 -> 엔페넌과 동일한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으로 변경 (상대방 남은 HP가 많을 수록, 데미지 최대 1.2배 증가)


사유 : 헤르셔의 주력 필드기임에도 불구하고 3필에 5362%의 부족한 퍼뎀을 가지고 있습니다.(묵직 특성으로도 약 7900%) 또한, 헤니르 개방 스킬 특성(상대방 최대 MP량이 많을 수록 데미지 1.5배 증가)에 상세한 설명도 없고, 던전 몹들의 최대 MP량은 고정 아닌가요? 대전만 바라본 특성인 듯 합니다. 엔페넌과 동일한 특성으로, 체력 비례 데미지 증가로 변경 요청합니다.




압그룬트 : 시전속도 상향, 소모 MP 240 -> 200으로 변경,  던전유도범위 상향


사유 : 구체를 다 소환하고 캐릭터의 후모션과 동시에 구체가 발사되기 때문에, 시전속도 상향이 필요합니다. 소모 MP의 경우, 유도기라는 스킬 고유 특성 때문인지 240이나 소모합니다. 하지만 마나 코스트 대비 저효율입니다. 현재 리고모르 이상의 던전에서는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들 때문에, 단순히 압솝시운을 쌓기 위한 스킬로 자리잡았습니다. 더구나 이는 2필 강렬라인 스킬임에도, [진]효과를 받은 3필인 젤투데이튼, 옆라인 리히터의 3필인 벨픈 슈피어 등과 동일한 마나량입니다.



브레헨 : 리메이크 



사유 : 솔직히 말씀드리면, 모든 캐릭 통틀어서 제일 못만들고 채용하지 않는 리부트 스킬 원탑인 것 같습니다. 풀타시간도 시전시간 포함해서 약 10초 정도 되는 3필인척 하는 하액 스킬입니다. 스킬도 평타판정이고.. 무려 강화된 특성을 찍고도, 3필임에도, 풀타 퍼뎀 8800%라는 기적을 보여주는 스킬... 탈바꿈 부탁드립니다. 


<리메이크안> : 


[기존] 


창이 몬스터에 닿으면 폭발하며 타격 


1226%연타(4타)+557%연타(3타)+275%연타(3타)


몬스터 HP가 낮은 상태에서 첫 타격을 맞고 죽으면, 주변 몬스터에게 후타격(혼돈) 전이가 발동되지 않음 (마나 300쓰고 퍼뎀 1226%만 박는다? 뿌슝빠슝삐슝?)


[변경] 


창이 적을 관통하며 나아가고 관통된 적에게 연속타격을 주는 형식으로 변경


시전시간 감소


퍼뎀 상향 - 1320%연타(8타){기존 스킬처럼 나눠서 타격하지 않고, 연속으로 타격}


특성 가속화된 삭제 -> 특성 치명적인 추가



베프라이웅 펠드 : 타격 당 공격력 증가 10%씩 5중첩 제거 -> 시전 속도 향상, 타격 시 공격력 증가 30%로 변경(중첩불가), 지속시간 7초 -> 12초로 변경


사유 : 일던에서의 베프라이웅 펠드 5중첩은 아주 쌓기 쉽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레이드나 단일 보스 던전에서입니다. 5중첩을 쌓기 힘들고 스킬 시전과 동시에 버프가 발동되는데, 시전이 동속에 영향을 받지 않아서 2~2.5초 가량 잡아먹기 때문에 실제 지속시간은 4.5~5초 가량밖에 되지 않습니다. 특성을 찍어도 마찬가지로 7.5~8초가량입니다. 그래서 시전시간 감소 및 버프 지속시간을 늘림과 동시에 중첩을 없애고, 타격 시 공증 30% 고정이 더 유용합니다. 지속시간 12초는 확인사살 특성을 찍지 않았을 때의 지속시간입니다. 찍으면 약 16초가량 됩니다.



새로운 신념 (패시브) : 헤니르(각성) 상태일 때,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 15% -> "헤니르 개방 스킬 사용 시"에 다음과 같은 조건 추가 :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


사유 : 현재 헤니르 개방 스킬은 엔페넌, 고트베게쎈 젠즈, 브레헨, 토텐탄츠, 압그룬트, 카오스 펠드, 베프라이웅 펠드 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소모MP량이 200 이상이라는 겁니다. 헤르셔의 경우, 쿨감 35% 고정캐릭이라는 인식이 잡혀있는데요. 이는, 이 패시브의 조건발동이 조금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MP200이상의 헤니르 개방스킬을 연사해야 스킬 쿨타임 감소가 계속 발동되는데, 포션 소비량과 개방 스킬 쿨타임 등을 고려하지 않은 패시브로 보여집니다. 헤르셔 육성하시는 분들 말 들어보면, 포션 6개 다쓰고도 쿨이 안돌아서 시즌벞 없으면 어떻게 하냐고 하십니다. 그래서 1차전직 이후 1필 스킬들(슈메어츠(1.5필), 페어츠바이플룽, 페쎌른, 아우스러퉁)을 헤니르 개방 스킬로 변경하게 되면 쿨타임 사이클이 어느 정도 돌아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흡수강화 : 지속시간 5초 -> 지속시간 10초로 롤백


사유 : 헤르셔가 성장 3단계(압솝시운 80개 이상)을 단시간 내에 여러번 생성할 순 없습니다. 100개에서 벡슬을 사용하면 확률 상으로 4번 중 3번은 다시 0개가 되니까요. 압솝시운 유지 25% 확률이 계속 터지지 않는 이상, 흡수강화(스킬 재사용시간 가속화) 패시브의 지속시간은 터무니없이 짧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새로운 신념 패시브가 하향을 먹은 시점부터, 흡수강화 패시브의 지속시간은 그대로 유지해야 그나마 딜사이클에 큰 무리가 없었을 겁니다. 그런데 이마저 지속시간을 5초나 깎아버려서 쿨감이 더욱 돌아가지 않네요.



각성 :  최대 각성 지속시간 80~90초에 한해, 각성 지속시간 중첩 가능


사유 : 한 가지 예로 문제를 표현해보겠습니다. 압솝시운 0개일 땐 각성 지속시간이 30초, 압솝시운을 100개일 땐 각성 지속시간이 60초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압솝시운 100개 상태에서 각성 사용 시, 각성 지속시간은 60초가 됩니다. 그런데 이때, 벡슬을 사용해서 압솝시운 상태를 0으로 만들고 또 다시 각성을 사용하게 되면, 각성 지속시간이 60초에서 30초로 강제 변경됩니다. 이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은 최대 각성 지속시간을 정해놓고 중첩이 가능하게 만들면 되는겁니다. 빼꼼 양파처럼요. 그런데 왜 헤르셔가 각성이 중요하냐? 각성 상태일때만 발동하는 패시브들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 알프트라움이랑 브레헨 리메이크안 수정이나 다른 안을 생각해 놓으신게 있다면, 적어주시면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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