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메카드롭 개선 8
용맹정진
Lv.99
  • 작성일 2019.11.15 22:34
  • 조회수 1277
  • 추천 9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로제] - [프라임 오퍼레이터] - [메카 드롭]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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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프라임 오퍼레이터
- 스킬명:메카 드롭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속도 대폭 상향

2.곡선맵에서 확실하게 꺽일 수 있도록 개선.

3.아이디어가 없어서 메카드롭을 그대로 빼다 박았으면 메카드롭도 비슷한 성능을 갖추도록 상하 지형 관련 타격 판정 개선.

4.퍼뎀 소폭 상향

- 사유:
잘못 된 부분 지적과 또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은 댓글에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의견을 좋은 쪽으로 적용 해 글을 수정해보겠으며, 쌉소리에는 쌉소리로 댓글을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로제는 리부트를 당한 후 많은 유저분들이 인지하듯 시너지며 딜이며 모든 방면에서 좋지않은 캐릭터입니다. [사받못 이참죽]

[보딜 기준] 가장 약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필자는 로제를 출시 때 부터 키워온 유저이며 보딜에 관한 근거는 다른 로제 유저분들의 의견 또한 참고한 것이다.
(그러니까 꼽다는 말투로 덤벼도 내가 당신보다는 알면 더 안다는 소리다.)+(마그네틱 제네레이터 들먹일게 뻔한데 다 맞출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그 다음 쌉소리 들어주겠음.)
[일반 던전 기준] 리고모르 이전-템버보다 우월, 이후-템버가 더 좋음/블매 노답/미네르바는 리부트 후로 페너레이트 뷸렛+공중 바이퍼 샤워+[체인지]열압력류탄등 개선으로 좋아진 상태.

로제가 전체적으로도 하위권을 기록하는데 그 로제에서도 4개로 쪼개어 보면 그 중에서도 프라임 오퍼레이터는 하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전직이다.

프라임이 그래도 딜링과 맵쓸이 좋다라는 인식은 몇 유저의 약팔이와 과거 '옵티머스' 시절의 인식이 아직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이다.
3차전직 이전, 메카드롭은 매우 넓은 광역기라는 장점하나로 맵쓸기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단 한번도 스킬을 건들이지 않은 밸런스 팀에 의해 매우 꾸진 스킬임에도 울며 겨자먹기로 쓰이고 있는 스킬이다. 


우선 이번글에서 메카드롭과 주를 두어 비교할 스킬은 스킬 이팩트에서 가장 유사점이 있는 아겥다마와 비교하며 글을 쓴다.
모두가 인지하듯 청은 사기캐로써 사기캐를 기준으로 퍼뎀 상향 평준화를 유도하는 글이 아닌 비교적 최근에 나온 거의 메카드롭과 유사한 아겥다마와 그렇지 않은 메카드롭의 성능 차이를 비교하는 글이다.
물론 퍼뎀 문제에서도 3필에 걸맞지 않은 퍼뎀을 가진 스킬로 어느정도의 상향은 필요한 스킬이다.

[메카드롭]
폭격기에 지원을 요청한다.
폭격기는 빠른 속도(?)로 상공에서 지나가며 넓은 지역에 폭탄 랜드러너를 투하한다 투하 된 랜드러너는 지면을 폭격하여 다수의 적들에 큰피해를 입힌다.

[던전]                                               [대전]

드롭 폭발(마법) : 431%연타                        드롭 폭발(마법) : 171% 연타              >체인지 메카드롭- 보딜기랍시고 사거리만 줄이고 그대로 빼다 박았는데 기존 메카드롭 퍼뎀을 반토막 내버림 ㅋ

[아겔다마]
천방에 포탄을 많이 쏘아올려 포탄의 비를 뿌린다.

[던전]                                               [대전]
 
포탄(물리) : 989%                                  포탄(물리) : 301%
폭발(마법) : 1732%                                 폭발(마법) : 528%                      >참고로 연타 안적어둬서 그렇지 아겔다마 얘도 연타임.



우선 메카드롭은 밀림으로써 타격 수가 더 들어가는 스킬이다.(파티 플레이시, 잘 밀리지 않음.) 
아겔다마의 연타는 제자리에서 폭발 경직과 동시에 다음 폭발을 간접적으로 다시 맞기에 4~번 정도 들어간다.

                                                       퍼뎀은 말 다했다


1.속도 차이 : 둘다 동일하다. (밸런스팀이 생각없이 이 스킬 저 스킬 모로리 속도를 상향하는 바람에 현 메타에선 절대 맵쓸기라고 볼 수 없다.)
2.사거리 : 메카드롭이 2cm 더 긴 것 같다. (메카드롭과 아겔다마를 비교 했을 때 메카드롭의 유일한 장점)
3.곡선 맵에서 얼마나 잘 꺾이는가 : 메카드롭은 곡선을 물론 타긴 하지만 정말 지형 자체가 엉망인 던전에서의 곡선은 절대로 꺾이지 않고 배경부로 빠진다.
                                       아겔다마의 경우 개 잘탄다.
4.상하 지형이 관통이 되는가? : 메카드롭은 2층이 있는 지형일 경우 무조건 2층에만 떨어지게 된다.
                                   아겔다마의 경우에는 2층에 몬스터가 있을경우 2층에 떨어지지만 나머지 포탄이 2층에서 몬스터를 만나지 않을경우 상하 지형을 관통하여 아래까지 떨어져 폭발한다.

참고로 로제 유저라서 언플을 하는게 아니라 팩트만 가져온거다. 밸런스 토론장을 오래 봐온 사람이면 필자의 근거에 부족한 면이 없지않아 있지만 팩트를 다 가져온다는 것은 알 것이다.

자 비교를 해본 결과, 메카드롭이 성능면에서 심각하게 뒤쳐지지 않은가?


개선 방향

1.속도 대폭 상향

2.곡선맵에서 확실하게 꺽일 수 있도록 개선.

3.아이디어가 없어서 메카드롭을 그대로 빼다 박았으면 메카드롭도 비슷한 성능을 갖추도록 상하 지형 관련 타격 판정 개선.

4.퍼뎀 소폭 상향



글 계속 수정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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