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로제 템페스트 버스터 한방 컨셉에 따른 당장 퍼뎀 상향해라. 12
용맹정진
Lv.99
  • 작성일 2019.11.14 00:55
  • 조회수 1262
  • 추천 10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대전] - [로제] - [템페스트 버스터] - [레이저 라이플] -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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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템페스트 버스터
- 스킬명:레이저 라이플
- 개선을 바라는 부분:충전 효과중 범위증가 30%는 유지한 채 차칭기능 삭제. y축 범위 소폭 상향, 퍼뎀 대폭 상향, 무적판정
  가벼워진 특성을 묵직한 또는 치명적인 특성으로 변경, 어느정도 곡선의 맵은 굴곡을 타도록 개선.
- 사유: 

[체인지]레이저 라이플은 추후 개별적으로 쓰도록 하겠음.
이제 참다가 참다가 오늘부터 슬슬다시 로제 관련 밸런스 글을 써볼려고 한다.(무조건 상향 글만 쓴다는 의미가 아님.)


밸런스 팀은 글을 읽었으면 읽은 티라도 내던가.
너네 솔직하게 글 안읽고 입맛대로 패치하는거 알고도 쓰는 글이다.

템버는 중화기로 한방기를 주를 두는 컨셉인데 지금 템버들 상황을 봐라. 팜페로로 얼리는것 말고 뭐 있나?

레이저 라이플 (강렬한 스킬) 

[던전]                    [대전]
2531%      817%

던 대전 차칭시, 피해량20% 범위 30%증가
-참고로 충전하는데 타임스탑은 없으며 슈퍼아머 상태로 풀 충전 시간 '1.5~초' 충전 대기 풀 충전 시간으로 부터 4.5초~(충전 발사 대기시 역시 타임스탑x) 

이게 말이나 되는 밸런스임?
퍼뎀도 문제지만 충전이 있다는 것은 더욱 문제이다. 
밸런스 팀들이 현재 하는 꼴을 보면 생각없이 이 스킬 저 스킬 스킬 시전 속도를 올려버린 탓에 빨리빨리 메타가 생겨났으며 예전에도 큰 디메리트 차칭 시스템이 현재는 오죽할까?
무려 1.5~초나 되는 차칭 시간을 가진 레이저 라이플은 디메리트 그 자체가 아닐 수가 없다. 
명왕 기공파도 어느정도 메타가 바뀜을 인지했을 때 기충전을 없애고 바로 나갈 수 있게 하더만 레이저 라이플은 아직 그대로다.
심지어 기공파는 기충전 할 때 '타임스탑'이 존재했었다.

내가 강인 강렬 비슷한 스킬들 퍼뎀을 알아봤는데 대충만 봐도 레이저 라이플이 현재 심각한 수준의 퍼뎀을 가지고있다.
레이저 라이플은 강렬한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강인한 스킬들과 비교를 해봤을 때도 현저히 떨어지는 퍼뎀 상황이다.

숄더 태클(강인한) - [던전]돌진 2144% [대전]857%
Ex-C 바이퍼(강인한) -[던전] 고폭탄2715% [대전]고폭탄 1034%
어비스 스나이핑(강인한) - [던전]마탄 저격2396% [대전]958% 
브로큰 판타즘(강인한) - [던전]비틀어진 신의 창 2860% [대전] 978%
슈틸 렌체(강인한) - [던전]찌르기3284%(방어력 무시 100%) [대전] 찌르기 1251%(방어력 무시25%)
드릿트 **지온(강인한) - [던전]하단베기2666% [대전]하단베기 1015%

서클 플레임(강렬한) - [던전]화염구2055%연타 [대전]화염구702%연타
[체인지]섀도우 볼트(강렬한)  - [던전]마창 1434%+충격파4302% [대전] 마창 517%+충격파 1553%
나이트 메어(강렬한) - [던전] 마기방출 3883%+악몽399%x0~10 [대전]마기방출1401%+악몽144%x0~10%
데스페라토(강렬한) - [던전]속박의 철책780%연타+저격1245%x중첩수 [대전]속박의 철책251%연타+저격402%x중첩수


더 많은 스킬을 쓸려다가 내가 힘들어서 여기 까지 적는데 대충 다른 스킬들 퍼뎀만 보더라도 레이저 라이플이 심각하게 보이지 않는가?

물론적어둔 참고 스킬들이 레이저 라이플과는 다르게 관통 광역기 기능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강렬한 스킬임과 동시에 말이 안나오는 퍼뎀임은 인지할 것이다.
종종 이런 질문이 있다.
  로제는 '오버스트라이크'로 스킬 뎀증을 하잖아 그럼 스킬 퍼뎀 상향에선 어느정도 디메리트가 있는건 당연한게 아니야?
-대신에 액티브를 못쓰는건 뭐라고 반박할래? ecp관리가 아무것도 아닌 것 처럼 보일 수 있으나 써본사람은 알꺼다. 이 시스템이 상당히 번거로우며 버프가 많다는 것을.
 그걸 감안하면 특정 상황에 따라(이는 대전 한정) 오버스트라이크를 켜서 액티브를 봉인하는 조건으로 스킬 뎀증을 하는건 정당한게 아닌가? 

개선 방향

-현재 빨리빨리 스킬을 뽑아내야 하는 메타에서 이 스킬의 엄청난 디 메리트인 충전기능 삭제
 충전 효과인 범위증가 30%는 유지한 채로 삭제 요망.


-한방 컨셉에 따른 퍼뎀 대폭 상향

-y축 소폭 상향

-가벼워진 특성을 묵직한 또는 치명적인 특성으로 변경

-어느정도의 굴곡이 있는 맵은 곡선을 타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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