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공용스킬 일단 캐릭터 밸런스 전에 대전은 팟동속부터 13
겜잉여
Lv.99
  • 작성일 2019.10.16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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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대전] - [공용스킬] - [-] - [[포스]탐욕스럽다]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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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대전
- 전직명: 공통
- 스킬명: 버프 - 동작속도 효과
- 개선을 바라는 부분: 대전 적용 X
- 사유:

- 모든 캐릭터가 맞다가 탈출하는 현상
- 모든 캐릭터가 맞다가 스킬을 쓰는 현상
- 청, 라비 등의 캐릭터가 커맨드 우위를 점하는 현상


대표적인 3가지 사례고 세세하게 따지면 더욱 많은 문제점이 있음

현 대전의 경우 동속 인플레가 심각하게 진행되었고


실제로 동속의 영향이 많아지면서 문제점도 많아졌음


기본적인 공통 문제점도 있지만 해당 효과로 더욱 이득보는 캐릭터들이 분명히 존재함

대표적으로 과거부터 커맨드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던 아이샤, 청이 해당 됨


특히 청의 경우 느린 동속, 역경직 + 강한 경직이라는 메리트와 패널티를 적절히 갖고 있었지만

팟동속 바지의 추가와 리부트로 인한 동속 증가로 인해 패널티가 사라진 격임


많은 사람들이 언급하는 '피격 서클 엘리멘탈', '피격 트리플 세이버' 이런 것도 결국은 동작 속도가 과도하게 빨라서

생긴 현상임. 현 대전의 가장 적폐는 청도 라비도 감자도 엘소드도 무엇도 아니라 "팟동속"과 그 외 동속과 관련된 여러 동속뻥이라고 생각함


팟동속 바지를 던전 전용 효과로 변경하고 동속 제한을 두는게 맞는 것 같음

차라리 동속 늘려서 맞을 때 탈출 시키려고 하지말고 걍 다운 수치를 늘리면 되는거 아니야?


그리고 동속 이야기 나온 김에 라비 자동 각성 시 '엘노수 + 마눈 + 아퀸'은 좀 아닌거 같음

앞서 동속으로 다 해먹는 대전이라 했는데 이게 현 대전에서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는 하는 유저면 알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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