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레이븐 4년간 방치한 헬파이어 개틀링 개선 4
Inuyashiki
Lv.99
  • 작성일 2019.11.03 02:10
  • 조회수 1319
  • 추천 19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레이븐] - [웨폰 테이커] - [헬파이어 개틀링] - [기타 의견]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기타
- 전직명: 웨폰테이커
- 스킬명: 헬파이어 개틀링 , [진]헬파이어 개틀링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스킬 타격방식 전면교체
- 사유: 해당스킬은 웨폰테이커 출시때부터
컨셉을 중화기병의 강력한 개틀링건을 모티브로 제작된 기술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방치되고 버려진 지금의 툴팁과는 다르게
옛날의 웨폰테이커의 헬파이어 개틀링의 툴팁에는
이런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나소드 핸드를 최대출력으로 개방하여, 전방으로 엄청난 수의 화염탄을 연속적으로 발사한다."
라는 설명이 붙어있엇습니다.
그리고 시전방식도 스킬의 아이콘과 기본컨셉에 맞게
전방으로 무수히 많은 화염탄을 발사하였고,
메모를 하게되면 화상을입히며 관통하는 화염탄이되어
훨씬 오버히트로 강력한 딜과 화상을 입히는 캐릭터의 컨셉과 스킬의 컨셉에 맞는것같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리뉴얼이라는 패치로 인해
일부스킬은 스킬의 사용방식이 교체되거나 제거되어버렸습니다
헬파이어 개틀링이 바로 그 리뉴얼의 최대 피해자인셈이죠.

그리고 헬파이어 개틀링 이라는 기술은.
아래의 아이콘처럼
중앙의 한지점에서 많은양의 화염탄을 발사하는 상태의
아이콘이지만 정작 현재 리뉴얼된 스킬방식은
적을 찾아서 사용해도 갈피를 못잡는 타격박스와
초라하고 불쌍할정도로 안타까운 홀딩능력과 경직,
그리고 그 엄청난 자태를 뽐내던 70발의 화염탄을 잃고
유저들에게 튀김을 선사해주는 진정한 요리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리부트 패치로
헬파이어 개틀링이 개선 1순위라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왜냐면.
노바 임퍼레이터를 키우는 사람 한테 헬파이어 개틀링을 아냐고 물어보니
반이상이 자기기술인데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그정도로 인지도도 낮고 유저들에게 버려진 스킬이니
지금당장 구)베커유저들이 바라는 구)헬파이어 개틀링을 드디어 돌려주려나보다
했는데 돌아온 리부트 결과는
시전속도 가속화로 인한 더욱 불안정해진 타격박스와
무의미해진 홀딩때문에 오히려 적을더 높게 방방이를 태워주는 자비로움,
적을 튀겨주다가 적당히 튀긴것같아서 타기전에 빼주는 능숙함까지 모두가진
진정한 요리사가 되었습니다.

헬파이어 개틀링을 단 한번이라도
아니 웨폰테이커를 단 한번이라도 생성을 해보고
플레이를 해봤다면 리부트 패치로 이런 가속패치는 하지 않았을겁니다
더군다나 이스킬은 애초에 가속을 하면 타격이 불안정해져서 개선해야된다고
분명히 옛날부터 언급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런말을 다무시하고 가속만 하고 몆번의 밸패가있었지만
이 스킬을 무시한 결과가 뭔지 아십니까.
"4년간 버려졋고 잘맞지도않고 딜까지 별로네? 걍 버려 쓸모없는것."

도데체 뭐때문에 이런식으로 리부트를 하면서까지 헬파이어 개틀링을 파멸의 길로 이끄는겁니까.
스킬의 기본컨셉조차 지키질 않고 설명마저 무지하며 제작된
현재의 헬파이어 개틀링은
(구)헬파이어 개틀링 70회 난사 [관통이 있기에 좀더 많은적을 중첩시켜 타격이 가능]
(신)헬파이어 개틀링 12회 폭발 [총합 34타격을 입히며 있는지도 모르는 홀딩과 가속으로 인해 타격이 매우 불안정함] 
이런식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전방에 일자형 맵에서 멀리있는 적까지
관통하는 화염탄으로 광역쓸이에 보스딜링까지 하던
헬파이어 개틀링은
전방의 매우 좁은범위로 있는지도 모르는 홀딩을 하며
연쇄폭발을 일으키는 이상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컨셉조차 안지키고 4년이란 시간을 리부트까지하면서
방관만 하셧다면 이제는 좀 (구) 헬파이어 개틀링을
돌려줄때도 됫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스킬의 컨셉에 맞게
전방으로 화염탄을 연속적으로 발사하고,
[진]효과로 관통력을 부여하며,
마지막 화염탄 이라는 개념을 추가해서
막타이후의 무방비함을 개선해서 내놓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헬파이어 개틀링 소모MP 300 / 재사용 대기시간 : 24 [기존 소모자원 250 / 쿨타임 21초]
나소드핸드를 최대출력으로 개방하여,
전방으로 엄청난 수의 화염탄을 연속적으로 발사한다
화염탄은 적에게 닿을시 폭발피해를 입힌다.

[던전]
화염탄(마법) : 281% x40    [기존 헬파의 퍼뎀 : 371% 연타 오버히트 시 516% 연타]
오버히트 시
화염탄(마법) : 281% x40
오버히트 화염탄(마법) : 334 x30
오버히트 마지막 화염탄(마법) : 16% (강한 경직)
화염탄 난사각도 : 50도 (총합 71개의 화염탄을 -10도 ~ 40도 사이로 무작위 난사)

[대전]
화염탄(마법) : 87% x40    [기존 헬파의 퍼뎀 : 113% 연타 오버히트 시 157% 연타]
오버히트 시
화염탄(마법) : 87% x40
오버히트 화염탄(마법) : 101% x30
오버히트 마지막 화염탄(마법) : 2% (강한 경직)
화염탄 난사각도 : 30도 (총합 71개의 화염탄을 -5도 ~ 25도 사이로 무작위 난사)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상태
-모든 화염탄이 적을 제한없이 관통하며 화상을 입히도록 강화된 상태
[화염탄의 지속력은 4초이며 화염탄이 나아가는 스피드는 X축으로 2000입니다.]

다시 스킬의 컨셉에 맞게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헬파이어 개틀링]
기관총처럼 무수히 많은 탄들을 쏟아내며
40발을 발사한 후
오버히트를 하게될경우
과열이 심해져
연사력이 대폭증가하는대신
데미지가 감소된 탄을 발사한다.
여기까지가 헬파이어 개틀링의 기본컨셉
근데지금은
튀김기.
..
.
?

[참고용 구 헬파이어개틀링 스킬 툴팁]

기반 꼇을당시 + 2레벨이 되서

4렙 헬파가 6렙툴팁으로 적용된 모습.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