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이브 [던전]사리엘 개선안 3
극한의초월
Lv.99
  • 작성일 2019.10.07 17:26
  • 조회수 1043
  • 추천 25
  • 비추천 1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이브] - [코드 : 사리엘] - [에너지 니들스]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건전한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위해, 토론장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게시물이나
욕설, 비난 등 다른 모험가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내용은 사전 통보 없이 편집 / 이동 / 삭제될 수 있습니다.

*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
- 전직명: 코드 : 사리엘
- 스킬명: 너무 많아서 아래에 서술
- 개선을 바라는 부분:

1. 사리엘 강렬라인 개편
2. 스킬의 전반적인 시전시간 감소
3. 증폭/분광/반응/융합장의 연계가 자유롭도록 개선 및 분광/반응장의 개성 강화
4. 패시브 제발제발 좀 대폭 개편
5. 과거에 하향만 먹던 노첸 기가스트림 재상향


- 사유:

1. 사리엘 강렬라인 개편

초강수 삭제해서 강제로 모스뎀 메타로 만든 것 까지는 어느정도 찬성이었다. 솔직히 허공에 스킬 낭비하는 플레이가 너무 싫었기 때문에
그런데, 초강수만 삭제하고 한 쪽 라인 스킬에만 의존하는 캐릭터들이 개편되지 않았다. 
현재 사리엘의 강렬 스킬은 니들스, 파티클레이를 제외하고는 전혀 사용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다.(그런데, 그 조차 나사빠진게 문제)
이는 사리엘 뿐만 아니라 타캐릭에도 적용되는 문제인데 사리엘은 특히 초월로의 몰빵이 심해서 스킬트리를 다양하게 실험해 볼 수 조차 없다.
일률화된 스킬트리를 해소하고 다양성을 위해서라도 각 라인의 스킬이 어느정도 밸런스가 맞도록 개편되어야 한다.


2. 스킬의 전반적인 시전시간 감소

너무 유명해서 더 말할 것도 없는 것 같다. 사리엘은 이브 중에서 가장 기동력이 좋은 전직임에도 던전에서 거의 꼴찌로 들어온다.
왜냐? 스킬 시전하는 동안 스테이지는 이미 끝나있고 파티원은 대부분 문앞에 있기 때문
이는 사리엘의 거의 모든 스킬에 적용되는 문제이다.
섬멸의 문장(버프), 스위프 롤링, 에너제틱 하트, 에너지 니들스, 리니어디바이더, 기가스트림(개편했는데도 느림), 파티클레이, 사우전드 스타, 일렉트로닉 폴
던전 시작하면 <버프 + 각성 + 에너제틱 하트 + 에너지 니들스 + 리니어디바이더> 시전하는 데만 어후....
그 외에도 다음 스테이지 넘어가기 전에 <버프 + 에너제틱 하트 + 니들스> 이 3개만 써도 5~6초는 가뿐히 걸린다.


3. 역장간의 연계가 자유롭도록 변경

일단 많은 사리엘 유저분들이 이야기 해주신 분광결정과 하트간의 연계는 정말 악독같다. 특히 하트의 시전시간이 2초임을 기억하자.
무슨, 역장 하나 활성화 시키는데 2초나 써야 하는가? 특히, 이번 패치로 쿨감 받으려면 하트를 도대체 한 판에 몇번을 켜야되는지 모르겠다. 거의 플레이 시간의 20% 정도는 하트 시전하는데 쓰고 있을 거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다음을 제시한다.
'하트사용 시 증폭/분광/반응/융합 4개의 역장이 모두 활성화 + 하트키 재입력과 키보드 방향키를 활용해서 역장 변경' 
변환하는 역장이 4개나 되기 때문에 스킬시 재엽력으로 순환하는 방식보다는 키보드를 활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는 블루헨에도 적용이 가능한 개념일 것이다.
그런데, 위의 방법으로는 스테이지 넘어가기 전에 하트를 써서 지속 시간을 초기화할 수 없다. 이러면 플레이 중간에 맥이 끊기기에 사용하기 불편하다.
따라서, 한 가지 방안을 더 추가한다.
'3차패시브에 역장 스킬 사용시 하트 지속 시간 증가 기능 추가'
또한, 이 방법을 이용하면 '해방된 의지' 효과를 제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방된 의지는 활성화된 역장의 개수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지금은 하트 도중에 분광결정을 사용해 버리면 해방된 의지 패시브 효과를 1/3밖에 받지 못하는 아이러니가 있다.


4. 패시브 개편

다음으로 대망의 패시브 개편이다. 정말로 사리엘은 3차 패시브 거의 안 받은거나 다름없다. 제발 개편이 필요하다.

치트코드:일렉트로닉
-> 쿨감을 하트 또는 분광결정이 지속되는 동안 상시로 적용되도록 바꿔야 한다. 사리엘 딜링이 초월 묵직에 몰빵인데, 쿨감 패시브는 필수이다. 그런데, 이걸 꼴랑 10초 밖에 받지 못한다.
-> 니들스 탄환갯수 증가 및 시너지 기능을 추가 해야 한다. 니들스는 리니어디바이더 20%정도의 딜링을 담당하는 보조딜 스킬인데 아~~무런 강화 패시브가 없다.

과출력
-> 스택형 버프로 변경. 1스택당 방무4% 최대 5중첩
-> 쓰레기 중의 쓰레기 패시브. 그냥 사리엘의 부족한 방무나 보충하는게 좋을 듯 싶다. 해당 스택 스킬은 강렬 이상의 모든 스액

에볼루션
-> 증폭/분광/반응 3개 역장을 최종 강화하는 패시브로 변경. 동시에 각 역장의 개성도 강화
-> 증폭장 : 두께 증가, 레이저 길이 증가, 방무 10% 추가
-> 분광장 : 분할 개수 5개로 증가(45%*3 -> 30%*5), 더블어택으로 발동(각 타격당 원래의 55%)
-> 반응장 : 국수 이동 속도 증가, 관통 1회 추가 (관통 시 데미지 50%감소)
-> 이렇게 하면 이 3개가 한번에 작동하는 융합장도 함께 강화가 가능하다.


5. 과거에 하향만 먹은 노첸 기가스트림 재상향

600%로 상향되어야 한다. 지금 계수가 초월스킬인데도 너무 과하게 낮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