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루시엘 카타 개선안
푸른늑대베르
Lv.99
  • 작성일 2019.10.03 14:49
  • 조회수 1560
  • 추천 5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기타] - [루시엘] - [카타스트로피] - [오블리비언] - [기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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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
- 전직명:카타스트로피
- 스킬명:
- 개선을 바라는 부분:

커맨드


콤계를 회득하는 커맨드의 속도 증가(콤계 회득 커맨드 사용중 적이 넘어지거나 역선타 잡히기 일수)

 

버프

 

징벌:그대로 보정 먹어도 되니깐 패시브로 변경(스킬칸 부족,3루시엘다 딜러니깐 시너지를 삭제하고 자체 딜을 올려달라 하자)이번에 크리 확률 증가도 생겼고 그나마 있는 시너지 왜 없에냐 싶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차피 보정먹기도 하며 징벌땜에 대려갈빠엔 비천을 대려감

 

유연


암습:공중에서 맞으면 타격음,데미지 까지 뜨지만 데미지가 안들어가는 경우 개편

 

강인


첸 피어투모로우: 속도 상향


팬텀 블레이드: 돌진 속도 상향 y축 범위 상향 적이 팬블 돌진 범위 끝자락에 있으면 그냥 적뒤로 지나가기만 하고 2타는 켜녕 1타도 안맞는거 수정,적이 벽에 붙어 있으면 적뒤로 돌아가지도 못하며 2타 데미지 안들어가는거 고치기 (적이 공중에서 맞을경우도 이러는거 고치기)

 

데드 헨즈: 맵을 넘어갈 때 시전하면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것 고치기


강렬


권능: 사용하면 데드 헨즈 또한 적용되게끔,스액 데미지 증가 20퍼로 증가(지금 카타는 스킬칸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던전 마다 다르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데드헨즈,권능,징벌,콤계스킬 2,콤계채우기용스킬들,다크니스는 선택입니다 근데 하액제외 스킬칸이 10칸인데 시너지만 4개가 차지하며 그중 자벞이 3개입니다.권능을 사용하면 데드 헨즈 또한 적용 되게끔 해서 부족한 스킬칸을 조금이나마 보충해 주길 바랍니다)


서몬다크니스: 소환중일때 마수 스킬들 데미지 증가 버프가 생기기(내더쉬레더,루이너스,데드크로스,데모닉 캐논,오블리비언,아폴리온)다크니스를 신스킬 때문에 일던에서 강제로 채용하는데 신스킬을 빼면 채용할 가치가 없는 스킬이다 그나마 레이드에서는 콤계 수급때문에 고려해볼만 한데 ai하자 때문에 콤계 계산이 중간중간 망하는 경우가 있다 소환시 마수 스킬 데미지 증가로 채용가치를 늘려주길 바란다,던전 클리어 후에는 시전 불가 삭제,피격중에도 사라지게 가능하게끔,다크니스의 공격이 몹을 밀어내지 않게 변경,몇몇 던전 구역에서 다크니스 가 소환되어 있는 상태로 다음맵으로 넘어가면 다크니스가 투명화가 되는 버그 수정
다크니스 커터: y축 상향,다크니스 소환중에는 다크니스가 돌진하는 걸로 변경 (너무 멀리 돌진해서 보스딜할때도 딜레이가 심하고 레이드에서는 쓰지도 못한다)이 스킬은 바뀐 심연의 시선과 문제가 있는데 다크니스 커터는 스킬을 쓰면 돌진 거리가 길어 적 뒤로 넘어가게 되는데 바라보는 방향이 앞이라서 적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허공을 보고 있기에 심연의 시선 패시브를 적용시킬수가 없다,다크니스를 소환하고 다크니스 커터를 썻을때 다크니스가 사라지면 데미지가 안들어가는거 고치기(상식적으로 돌진중에 사라지면 다크니스 로 인한 버프만 사라져야지 스킬 자체가 사라지냐)


루이너스 임펙트: y축 상향,첫타가아닌 2번째 타격에 가드무시,방무

 

루이너스->다크 크레센트: 연개가 좀더 부드럽게 되게끔(엄청나게 연타해도 안나가는 경우가 있다),루이너스->다크 크레센트 연개를 하면 다크 크레센트를 쓸때 적위치로 순간이동?,이동 판정인데 이것이 둥지보스등의 던전에서는 순간이동을 적이 하늘위에 있어서 그런지 x축만 따라가서 밑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냥 순간이동 하지말고 그자리에서 다크 크레센트가 나오게 끔 변경


데드크로스:1타가 그다음 타격인 휘두르기랑 범위가 같게 변경


첸 데드크로스:데미지 대폭 상향(이 스킬의 충격파 데미지가 떡상하면 카타 맵쓸로 채용할수도 있겠지만 머..사실 초월 몰빵인 카타한테 강렬스킬맵쓸은 기대하기가 조금)


첸 슈프림: 경직 삭제,데미지 증가(첸 슈프림으로 몹을 하늘위로 올려버리는 트롤을 하는 경우를 종종본다 데미지가 쌘것도 아니고 하늘위로 올려버려서 사실상 콤계채우기용,각구 회수로 채용되는데 콤계스킬을 맞추는데도 지정을 준다)


초월


모든 초월스킬이 동작속도의 영향을 받게끔(카타의 모든 콤계스킬이 동작속도의 영향을 안받아요)


오블리비언: 기본적으로 타격몹 갯수에 상관없이 추가타격 발생 하게끔 하고 진효과의 뎀증1.2배를 돌려주기,거대화 특성 삭제후 크기 1.3배 로 증가시켜주기,즉사 효과 삭제(즉사 효과는머...발동되는걸 본적이 없다 삭제하고 데미지나 증가시켜 주길바란다)
던전: 이번에 오블리비언에 묵직이 생기면서 던전 기준으로 추가타격까지 포함하면 오블의 계수가 아폴보다 상당히 높아졌다 아폴을 버리고 오블을 사용하여 레이드 ** 올리고 오블 뎀증을 할수있으니 일반던전에서도 첸오블의 위력이 올라갈것이다
대전: 추가타격이 넘어진 상대에도 들어가게 변경 혹은 추가타격이 들어가는 속도 대폭상향, 추가타격으로 적을 다시 세우지 않게 변경, 추가타격 y축범위 상향
(오블리비언의 추가 타격이 대전에서는 오히려 방해이다 추가타격이 적을 다시 세워버리는데 오블리비언의 딜레이가 길어서 적한테 선타를 잡히는 경우가 종종있다.심지어 추가타격이 적이 오블을 계단근처에서 맞으면 추가타격을 맞기전에 넘어져서 딜이 안들어가며 심지어 적이 오블리비언 y축 거의 끝에서 맞으면 적이 더위로 올라가서 추가타격이 맞질않는다 그런데 추가타격이 생기면서 진효과 데미지증가 1.2배가 사라져서 오히려 데미지 까지 깍였다)

 

첸 오블리비언: 크기 1.3배 증가,딜레이 감소(묵직을 채용할수 있겠끔 하여 신던전같이 피통이 높은 곳에서도 맵쓸이 되게끔)


아폴리온:암흑 효과 삭제(이유는 왕좌의 권위에서)


데모닉 캐논: 블랙홀 흡입력 상향,크기 증가(데모닉 캐논은 조금만 상향해줘도 맵쓸,보스딜을 둘다 잡을수 있는 스킬이 될수 있다,물론 아폴만큼 보딜이 좋거나 첸오블만큼 맵쓸이 좋지는 않지만 둘다 골고루 잡을수 있는 스킬이 될수있다)


패시브


굳이 카타가 적뒤를 때려야 하는 컨셉을 못버리겠으면 최소한 뒤가 없는 몹은 만들지 말아주세요 아니면 뒤가 없는 캐릭터면 무조건 패시브가 적용되게끔 만들어주세요

 


엄습하는공포:(공포 내부쿨 ,대상공격력감소,터져나오는 공포 데미지,백어택시 피해증가)삭제모든 스킬,커맨드 타격이 엄습하는 공포를 부여 공포 상태의 적한테 주는 피해랑 증가15(그냥 공포 터트리는 데미지도 얼마 되지도 않으며 스액으로 공포가 쌓이고 스액으로 공포가 터지게 되니 아폴 크기,데미지 증가도 못하는데 공포를 터트리는걸 없에고 공포 상태의 적한테 주는 뎀지가 증가하게끔)


교감-증폭:콤비네이션 스킬 피해량 증가12->모든 스킬 피해량 증가12


공포의군주:(엄습공포2중첩확률,특정디버프가 걸린 대상 백어택시 피해,특정디버프에 대한 지속 시간 감소)삭제공포가 디버프 먼역을 무시한다,콤계 스뎀증10


공포의 기운:터져 나오는 공포 발동확률 삭제,물리 크리티컬 피해량 증가 165%->180%


공포의 위협:터져나오는 공포 발동시 쿨감소->엄습하는 공포 부여시


해방된 의지 드레드로드:대기 캐릭터 mp소모 감소5퍼 돌려주기,초월 스킬 데미지 증가:10
단순하지만 3루시엘 공통 패시브를 이노는 강렬 스뎀증,디앙은 블러드 러스트가 마기폭주 중에도 가능하게 변경 등으로 하여 3루시엘 차별을 주는것도 ㄱㅊ을꺼 같음
공포 유지 확률,2중첩 확률 증가 삭제(쓸때없어요)

 

왕좌의 권위:암흑 마수 등장확률증가 삭제,(콤계회득6개 스킬재사용 10퍼 초월 재사용 50퍼 추가감소)-> 콤계회득 개수 2개 스킬 재사용감소 20퍼로 변경,모든 콤비네이션 스킬에 방무 50퍼 효과 추가(이 패시브 때문에 오블이 계수가 더높음에도 불구하고 아폴을 버릴수 없으며 암흑이라는 확률 도박을 해**다,또한 이번 패치로 초월스킬 추가 50퍼 감소 랑 콤계2개가 6개로 바뀌면서 쿨감셋팅이면 아폴을 쓰면 또 다시 아폴이 바로 나오는 현상이 생긴다 레이드는 어차피 시너지만 잘채워서 가면 보스가 상시 방어력100퍼다 깍여 있는 상태기 때문에 오히려 암흑말고 빛이 뜨길더 바라는 이상한 현상이 생겼다 또한 카타는 분명 한방이 강한 컨셉인데 연사를 한다는건 먼가 이상하다 암흑 이 안떳을때의 메리트를 바라였긴 했지만 이건 카타의 컨셉과 어울리지도 않으며 오히려 암흑이 안떳을때가 이득인건 분명히 이상하다 도박인 암흑이라는 시스템을 삭제하고 모든 콤계스킬에 방무 50퍼가 생기고 콤계스킬을 썻을 때 콤계2개와 스킬재사용 20퍼를 받는걸로 바꾸자)

 

심연의 시선:카타근처에 있으면 표식이 생기게끔 해줬으면한다 앞서말한 다크니스 커터가 이걸 못받는 경우등 때문


하액


디센트 다크니스:블랙홀 범위 대폭증가,데미지 상향,타격 범위 증가


앙그라마이뉴:데미지 대폭상향,시전시간 대폭감소


여담:왕좌의 권위 패시브 때문에 아폴을 버리지 못하고 채용하고있는데 그 패시브를 수정하여 1개의 스킬에 의존하는 플레이를 바꾸도록하고 카타는 한방 컨셉이였는데 지금 다른 캐릭터보다 딱히 한방 딜이 높은것도 아니며 점점 패치가 연사를 하게끔하는 것으로 변경되고 있으니 바꾸길 바란다.한방딜을 증가하는 것은 던전에선 필요하지만 대전에서는 한방딜이 상당히 위협적이기 때문에 던전에서는 가능하나 대전에선 못하겠끔 다크니스에 뎀증을 넣어 던전만 한방딜을 올릴수 있게 하며 신규스킬로 인해서 다크니스를 강제로 채용하게끔 만든거를 조금더 다크니스를 유용하게 만들자 물론 데드헨즈,다크니스,콤계가 다모여있는 경우는 잘없겠지만 다크니스의 역발상이 위험하니 마수스킬뎀증을 추가한다면 던대전 튤팁을 분리 했으면한다.(에초에 암흑이 안뜨는게 더이득인 현상황은 말이 안되잔아요)

 

제발 보스딜이 강한게 컨셉인데 레이드에서 딜이 높지 않은건 이상합니다 아폴의 암흑또한 요즘은 방깍 시너지 들로 인하여 상시 방무100퍼라서 의미가 없으며 일반던전에서는 따로 보스딜러를 구하지를 않습니다. 맵쓸은 첸오블 딜레이와,묵직을 채용할수 있게끔하면 조금은 해결되고 어차피 카타는 패시브가 초월 위주인데 루시엘이라서 초월스킬이 콤계로만 나갈수 있으니 카타의 맵쓸은 깡 계수가 높으며 딜레이가 짧으며 범위까지 넓은 초사기 강렬스킬이 나오지않는한 완전히 해결할수 없으니 차라리 보스딜로 쭉밀고 갔으면 합니다


지금 카타의 상태를 봤을때 저걸 거의다 해도 사기가 될꺼같지는 않지만 보딜 캐니깐 보딜만큼은 다른캐보다 강하게 해줬으면한다. 그리고 일반던전에서 보스몹의 비중을 좀늘려줘요...보스가 제일쉬워

더추가 해줬으면 하시는게 있으면 적어주시고 너무 사기인거 같다라고 생각하는것도 있으면 적어주세요

*빨간색은 안고치면 플레이에 문제가 생기거나 시급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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