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공용스킬 전 캐릭터 피격 모션 동일화 및 기타 건의 9
렉돌냥
Lv.99
  • 작성일 2019.10.03 15:35
  • 조회수 1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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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주제 항목
[대전] - [공용스킬] - [-] - [천상지애] - [기타 의견]
- 주제: 대전

- 전직명: 전 캐릭터

- 스킬명: 피격 모션, 피격 시 동작속도, 각성 타임스탑, 회피기

- 개선을 바라는 부분: 피격 모션 동일화[엘소드 또는 라비와 동일하게 변경], 피격 시 동작속도[경직 피격 시 해당 피격 모션은 동작속도 120%까지만 적용 되도록 고정], 각성 타임스탑[청과 동일한 타임스탑으로 변경], 회피기[삭제 및 아이샤 회피기와 동일하게 변경]

- 사유: 

1. 피격 모션으로 인해 상당히 꿀을 빨고 있거나 그렇지 않은 캐릭터.

쳐맞을거면 얌전히 쳐맞고 나갈거면 기폭을 해서 나갈 것이지 왜 저놈들만 꿀빠는지 모를 피격 판정.
대표적으로 아인같은 경우와 레이븐은 대전을 어느 정도 해본 사람이라면 다른 캐릭터들과 맞는 판정이 다름을 직감할 수 있을것이다.

전캐릭터 피격 모션을 엘소드와 동일하도록 변경.

아인 : 과다하게 높이 뜨고 많이 밀려나는 판정에 의해 지형 콤보에 대한 제약이 많이 생긴다.(대표적 예시 : 로제가 특정 무기로 아인의 뒤쪽을 타격하면 콤보가 거의 불가능 해질 정도로 멀리 밀려나는 경우), 공중 이동 중 피격 시 캐릭터가 반응하기 힘든 수준의 속도로 낙하해 다운하는 경우

레이븐: 공중으로 띄우게 되면 타격 할수 있는 범위가 상당히 작아지는 효과가 있어 콤보 타이밍을 굉장히 잡기 까다로운 피격 모션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 예시 : 청 강세, 하지만 그렇다고 타격이 불가능한 것은 아님), 거기에다가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빠른 동작속도와 더불어 지형 연계를 하는 순간 역관광은 덤, 하지만 패링 방어 모션은 레이븐을 쓰는 입장에서 정말 쓰잘데기가 없다. 삭제 요망.

라비 : 타 캐릭터에 비해 살짝 덜 뜨고 덜 밀리는 감이 있다. 지형 끝에서 기폭을 할 경우 넘어가는 경우가 드물다. (뒷캐치 제외)

아라 : 리부트 이후 몸무게 감량에 성공했는지 전보다 높이 뜸. 비천 창술의 극의 가드 삭제, 패시브 효과 변경 요망.

청 : 타 캐릭터에 비해 덜 뜨는 감이 있음. 코멧 크루세이더 굳건한 의지 안뜨는 판정 및 피격 중 가드 사용 가능 삭제 요망.

엘리시스 : 기상 거리가 굉장히 길지만, 그것말곤 장점이 없는데다가 지형 중간에서 기폭을 해도 지형 끝으로 넘어가 잡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엠파이어 소드 가드 삭제 요망.

이브 : 점멸 모션이 아닌 방어 모션 삭제 요망. 회피기와 다른 점이 뭔지 모르겠다.

아이샤 : 공중 이동 중 피격 시 캐릭터가 반응하기 힘든 수준의 속도로 낙하해 다운하는 경우.(제보 감사)

2. 과도하게 빠른 동작속도로 인해 이득을 보고 있는 캐릭터와 이를 고칠 수 있는 방법.

대표적으로 퓨리어스 블레이드, 엠파이어 소드가 가장 돋보이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음. 그리고 엘리아노드 수호자의 동작속도 증가 효과, 파티 동작속도 효과, 리부트로 간혹 가다 나사 빠진 판정 (예시 : 엘소드 zzz 3타째 타격)으로 인해 내가 때리고 있는데 갑자기 상대방이 스킬을 써서 사기를 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젠 사기를 안치면 흑우 취급을 받는 수준.

이를 본인이 타격을 하는데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는 동시에 억울함이 없어질만한 방법이 있다. 바로 피격 모션만 동작속도 버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조정하는 방법이다. 전캐릭터의 피격 동작속도를 너무 과다하게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120% 정도로 조정한다면 현재 동작속도로 인한 문제를 어느 정도 완화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3. 각성 타임스탑으로 인해 이득을 보고 있는 캐릭터와 이를 고칠 수 있는 방법.

대표적으로 아라, 청, 레이븐[레이지 하츠]가 있음. 개인적으로 여기서 캐릭터간의 격차가 벌어지는 대표적인 구간이라고 생각함.

아라 : 엘의나무 상층 기준 /각성 후 1층에서 2층으로 2단점프를 해서 올라온 뒤 한번 더 점프 후 창을 한번 휘두르고 남을 정도로 긴 타임스탑을 보유함. 청도 약간 짧지만 마찬가지.

레이지 하츠 : 승화된 분노 패시브의 의한 효과라 쓸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패시브 효과가 상당히 개오바인 부분이어서 언급을 하게 됐음.

각성 타임스탑으로 인해서 이득을 볼수 있는 상황이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예시 : 엘소드와 청이 각성을 동시에 할 경우 먼저 움직일수 있는 쪽이 바로 청이다. 이로 인해서 벌어질 상황을 내가 굳이
말로 안해도 알수 있을거라고 본다.) 이러한 문제를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뉜다고 생각함.

1. 각성 타임스탑은 그대로 두되 각성 타임스탑에 비례한 각성 충전량은 대폭 감소. (이득을 보는 만큼 모으는 것도 어려워야 한다고 본다, 등가교환.) + 라비 그로기 잔상 시간 감소/ 애드는 고려 중.

2. 모든 각성 타임스탑 청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

4. 회피기 삭제 또는 변경을 해야하는 이유.

솔직히 본인은 회피기 삭제 쪽에 손을 드는 편이다. 차라리 타격에 더 유용한 액티브를 하나 더 추가 해주는것이 낫다고 생각함.

변경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아이샤가 무난한 회피기인것 같아서 아이샤처럼 변경했으면 한다. 청 회피기 같은 경우는 회피기가 아니라 반격기에 가깝다. 회피는 해당 위기에서 벗어나는 목적으로만 만들어야지. 역선타를 만들어 줄 기회와 아군을 보호 해줄 의무는 없거든. 이건 다른 캐릭터도 해당 됨.


Ps. 댓글 피드백 받음. 비난과 비판은 다름을 구분할줄 아는 엘리오스인이시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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