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 토론장

리티아 아클리스 AS 6
얀데레신관
Lv.99
  • 작성일 2024.03.28 20:28
  • 조회수 578
  • 추천 12
  • 비추천 2
토론 주제 항목
[던전] - [리티아] - [아클리스] - [발현되는 틈] - [상향]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소중한 의견을 남기기 전에 공지를 꼭 확인해 보시고,

모든 모험가와 소통하는 밸런스 토론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0.서론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티아 3라인 아클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엘소드 접속하자마자 바로 써봤습니다

캐릭터도 잘뽑혔고 스킬이펙트도 잘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런데 인게임 성능적으로 기존에 리티아(젬블, 애버)들과 달리 기본 매커니즘에 하자가 심하다 보니 2주뒤 AS패치때 이부분을 고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발현되는 틈]의 긴 재발동 대기 시간과 짧은 지속시간


3차전직 패시브 <완벽해진 틈> 배운 기준으로 [발현되는 틈]의 재발동 대기 시간은 30초인데

이 재발동 대기 시간이 지속시간과 함께 돌아가는게 아닌

효과 종료 후에 따로 돌기 때문에 현자타임이 너무 과하게 깁니다, 그거에 따라서 지속시간 20초도 긴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틈 발현] 스킬들을 사용하면 2초씩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는 와중에도 느껴지는 문제점입니다(2번 문항에서 문제점이 이어짐)


이건 레이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 맵쓸 스킬이 [깊은 틈 발현]에 중첩딜이 있어서

[발현되는 틈]의 의존도가 매우 큰 캐릭이라 이부분은 꼭 AS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1. 개선요약

ㆍ[발현되는 틈] 재발동 대기 시간 30초 -> 15~20초

ㆍ[발현되는 틈] 지속시간 20초 -> 30~40초




2. 재각성 쿨감 활용 불가, 애매한 젬스톤 수급


아클리스는 [발현되는 틈] 강화 상태가 끝나면 재발동 대기 시간 30초동안 젬스톤 게이지가 초기화 하는데 

문제는 이 현자타임동안 젬스톤 0개인 상태로 젬스톤 수급을 할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젬스톤 0개로 고정된 상황에서 재각성을 눌러도 옆라인 젬블, 애버와 달리 캐릭터 고유시스템 활용에 너무 불합리한 족쇄가 걸려있고

거기다가 1번문항에 [틈 발현] 스킬들을 사용하면 [발현되는 틈]의 재발동 대기시간이 감소되는 효과도 

본인 쿨감도 안좋을 뿐더러 고유시스템인 젬스톤 쿨감을 활용할수 없기때문에 가뜩이나 쿨타임 감소가 절실한 아클리스는 이를 활용 못해서 더더욱 곤란합니다


거기에 [발현되는 틈] 재발동 대기 시간이 끝나면 다시 젬스톤 0에서 부터 다시 쌓아야 하기 때문에 

젬스톤 10개를 모아서 [발현되는 틈] 버프를 빨리 킬수있기위한 차징젬의 의존이 좀 있습니다

<심취> 패시브가 젬스톤 게이지 200씩 추가로 채워지지만 여러번 난사함으로써 아클리스의 쿨감이슈에 단점이 부각되고 MP소모량도 심하게 소비됩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발현되는 틈] 재발동 대기 시간 동안에도 젬스톤 수급 가능하게 변경하게 만들어서

아클리스역시 리티아의 고유시스템을 활용할수 있게 꼭 AS 부탁드립니다 



2-1. 개선요약 

ㆍ[발현되는 틈] 재발동 대기 시간 동안에도 젬스톤 수급 가능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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