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배너

대전
11 상대법.(계속 추가중) 21
환총
Lv.70

간단한 11상대법. 좀 읽어보다가 필요없을거 같으면 뒤로가기.

캐릭별 상성 고려는 별로 안할것이므로 그점에 대해서 반박해도 뭐라 할 말이 없다. 


엜초딩


공통: 극기 타이밍 조심. 선타 활력 내주지 말것


로나: 선타력이 별로 좋은 편은 아니다. 다만 한번 잡히면 데미지도 데미지거와 겟돈 쓸 마나를 채워주는 꼴이니 항상 기폭마나를 챙겨준다. 콤보중 오토가드구르기를 씹을수 있을만큼의 연타력을 가진 액티브로 콤을 이어나가는게 좋다. 아니면 슈아기도 나쁘지 않고 아니면 그냥 아이에 뒤에서 때리는것도 괜찮다


인소: 별거 없다. 자주 하는 짓이 댓점xxx나 대쉬zx의 슈아판정을 이용해서 들이대는 건데 맞붙지 말고 견제해주다가 선타각을 노리자. 지형 이점 이용해서  혹시 잡히더라도 바로 빠져나올 수 있게 해주자. 피어싱 속성을 들고 오는 경우가 많다. 잡히면 칼기폭해주자.


룬슬: 댓점 xz zx~로 인해 선타력이 상당하다. 항상 룬슬과는 적정 거리를 두고 댓점xz 떨어지는 착지 순간을 노리자. 잔상판정이 옅어져서 착지순간을 노려도 괜찮다. 룬슬 역시 콤보가 굉장히 긴편이다. 칼기폭 필요.


보라색감자


공통: 쫒을 때 간혹 들어오는 역습(마법진, 스액 등)을 조심하자. 텔포 위치를 예측하자.


엘마: 고강이 아닌 이상 쉬운 편이다. 사실 고강이여도 방어구 저강이면 쉬운 편이긴 한데, 항상 도망치면서도 역습을 노리기 때문에 상대하기 짜증나는 편. 딱히 상대법이랄 건 없고 텔포 예측만 잘해주면 쉽다. 급습기가 있으면 편하다.(쉐스,닷지 ~)  


디위: 공중에서 들어오는 스터너를 항상 염려해두자.(항상 높은 위치 점유)  무턱대고 쫒으면 밀크볼에 제대로 낚인다. 가까이 접근만 한뒤 위협한다.  바디 끝나는 타이밍을 노리자.


보프: 초코볼 견제를 하면 무리하게 들어가지 말자. 마나 때문에 어짜피 남발하지 못한다. 견제가 잠잠해지면 쫒으면 된다. 전혀 어려울 점이 없는 상대. 고강 보프는 쳐맞고 난 뒤에 모은 마나로 쓰는 데필만 유의해주면 된다. 

 

엘프년


공통: 피격시 통통거림을 방지하기 위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강세나 액티브를 쓸 떄 유의한다. 화살 견제하는 거 왠만하면 맞지 말자. 잘못 맞으면 바로 급습타이밍이 된다.


그아: 항상 더블점프 xx말고는 딱히 조심할게 없는데 이건 윗지형을 잡거나 설치형 스킬을 쓴다거나(초열룬,덫 ~) 가까이 가서십사기 액티브(흡선기공, 리버스 필드~)를 쓴다거나 근처에서 점 z질만 적당히 해줘도 위협될 건 전혀없다.


윈스: 화살 견제 이후 들어오는 발차기 급습을 조심하자. 최대한 평지 맵(월성 1층 같은)을 피하고 계단 싸움을 유도한다. 쓸데없이 선딜이 긴 액티브는 쓰지 않는다.(역선타 들어온다) 도트뎀으로 유몸을 카운터친다.


나와: 잘하는 상대는 답이 없다. 선타 잡히면 뻐기지 말고 신호탄 맞기 전에 칼기폭한다. 적절한 견제 이후 선타각을 봐**다. 솔직히 근접캐 입장에선 너무 힘들다. 근접캐는 항상 윗지형에 자리잡고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자.


기계팔


공통: 각성상태 피격시 코어방패+쉐스 역선타를 유의하자.(딜할때 슈아커맨드나 액티브 이용) 쉐피 사용시 적절한 점프로 피해주자.(쉐스를 내 위쪽으로 쓰지 못하게 움직여준다. 소이탄)  점z는 맞견제를 하지 않고 아래에서 설치형 스킬,흡입형 스킬, 슈아스킬로 카운터치자.(점 z거리가 아주 길다)


블마: 뒤에서 떄리게 되는 경우 위치 바꿔서 떄린다.(긴탈) 콤보가 무진장 길고 다리절단기가 있으니 맞기 전에 칼기폭한다.

멀리 있을 경우 댓점 zzz를 유의하며 댓점 zzz를 쓰는게 보이면 설치형,슈아스킬로 역선타를 노리자.  섬광에 의한 깜짝 선타를 조심한다.


레피: 레븐 공통적인 점 z와 소이탄을 조심해주자. 잡히면 기폭불가 액티브를 이용한 엉첨난 폭딜이 들어오니 항상 기폭마나 유지하자.


베커: 점z만 조심하자. 역시 잡히면 칼기폭.


나머지 캐릭은 나중

 

깡통


공통:이브는 보통 두부류인데, 스텝 잘 밟으면서 공격적인 성향의 이브와 그냥 공중기동으로 튀면서 견제하다가 선타각 보는 이브가 있는데 전자는 어렵고 후자는 쉽다. 후자의 경우는 너무 근접하진 않고 적정거리에서 점z나 원거리 공중견제로 압박하면서 다가가면 된다. 아니면 그냥 스액 꼬라박고 기폭유도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이브는 마나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기에.


네메: 위에서 꼬치질하는데 이건 밑으로 파고들자니 스피어가 떨어져서 밑에서의 카운터를 노리긴 어렵다. 때문에 공중에서 쓸 수 있는 스킬이나 커맨드로 잡아주느네 좋다.(룬슬 댓점xz,레븐 쉐피, 명왕 쾌속 등) 스액 쓰서 선타 잡는 걸 아끼지 말고 항상 기폭유도를 하게 한다. 잡히면 이브 중에서는 콤보가 길고 센 편이니 칼기폭을 추천.


엠프: 쉽다.(애초에 잘 보이지도 않음.) 유의할 점은 소환수 길막시 관통 액티브나 커맨드로 잘 캐치해야하는 점. 콤 잡혀도 한방콤이 금방 끝나고 세지도 않으므로 몇대 맞아줘도 상관없다. 다만 대쉬x질하는 엠프들은 칼기폭 추천.


배세: 난이도 상급. 상급의 마나수급력과 선타력을 보유해서 힘들다. 콤보 같은 경우 대쉬 x를 이용한 콤보를 하지 않는 이상 들어오는 데미지 보고 기폭을 할지 안할지 정해도 좋다. 배세는 상대가 아무리 도망가는 플레이를 한다고 해도 무턱대고 쫒으면 절대로 안된다. (쿠글과 테이저에 의한 역선타) 항상 적정거리에서 저렴한 선타용 액티브로 캐치할 생각을 하는게 좋다.  그게 안되면 배세는 답이 없는 편이다. 다만 저강 배세는 맞아도 피까이는 거보다 마나 차는게 더 많으므로 쳐맞필을 하면 간단하다.


쇼타


공통: 댓점 x,대쉬x에 이어지는 선타를 조심한다.


데체: 위에서 쏘는 물총 견제는 앞으로 파고들어 피해서 착지시점을 노리고 아래에서 직선으로 쏘는 물총은 공중부양 액티브나 커맨드로 다가간다. 다만 너무 공중에서 파고들면 트릭샷에 역관광당하니 조심하도록 한다. 슈아 액티브가 많아서 근접전이 약한게 아니므로 자신도 마찬가지로 슈아기로 급습하고 콤 도중에도 슈아기를 섞어주는게 좋다. 선뷸렛의 경우 바로 뷸렛 끝날 때까지 어찌 피하면 상관없으나 상대가 완전히 선타를 잡게 되면 기폭을 바로 해준다. 각구를 최대한 채워주지 않도록 콤보를 할때는 연타형 액티브나 커맨드는 피해준다.


아팔: 댓점 x,대쉬x에서 이어지는 선타만 조심하면 된다. 가끔 댓점xx로 날아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카운터칠생각을 않는게 좋다. 후에 가드로 폭팔선타 잡는게 대부분이다. 아틸러리 노바로 선타를 잡으려는 경우가 있는데. 점프해서 피할 생각말고 계단위층이면 밑으로 피하는게 좋다. 선타를 당하는것보다 잡는게 아마 쉬울텐데 잡으면 가드를 키니 가드를 상쇄할 수 있도록 뒤로 이동해서 콤을 다시 하거나 아니면 뒷판정이 있는 액티브를 써줘서 가드를 풀어준다.(대폭살~ )

사실 아팔은 쳐맞필이 엘소드 원탑급으로 좋은 캐릭이라서 사실 내가 고강이 아니면 아무리 선타를 잘 잡아도 힘들다. 상대 아팔이 고강인데 내가 저강이다? 그건 일찍 접는게 좋다. 선타 잘 잡아놔도 나중에 판칼 콤이나, 엠감이 충분한 상대면 래피드칼볼 콤보로 날 순삭시킬 수 있으니 말이다.


택트: 얘는 근접전을 해줄 의향이 전혀 없다. 보통 쫒아가면 대쉬x 선타에 이어지는 포격콤이 이어지는데 피격시 콤보가 아주 기므로 바로 칼기폭을 해**다. 쫒아갈떄 대쉬 x 거리를 주지 않으며 벽을 이용한 폭탄 투척도 조심해서 쫒아**다. 가장 좋은 건 급습액티브(쉐스,닷지)나 슈아 액티브로 대쉬x를 맞으면서 파고드는것이다. 물론 없으면 원거리 견제기라도 있을 테니 원거리 견제후 선타각을 보도록 하자. 대쉬x만 조심함녀 된다. 애는 가끔 박격포 설치하는 애들은 박격포를 반드시 먼저 제거하고 쫒자.



여우년


공통: 사정거리가 워낙 길어서 근접전이 강하다. (특히 계단 싸움은 회피하는게 좋다.) 그리고 각전직마다 커맨드나 액티브들이 선타 잡는데도 최적화된게 많기에 선타력이 아주 좋으니 왠만한 선타력이 좋은 캐릭이 아닌 이상 닥돌해서 선타싸움을 하는 건 좋지 않다. 설치형 액티브나, 슈아 커맨드,액티브로 카운터를 치자.


제천: 3아라 중에서는 가장 쉬운 편이다. 낙화나 팔괘장은 x축이 모두 기니 이 스킬의 사정거리 안에서는 조심하는게 좋다. 그리고 공중에서 창을 두번 휘두를 수 있으므로 왠만한 캐릭이 아닌이상(애드,레븐) 공중전을 유도하는 것도 상책이 아니다. 급습기,슈아기를 이용해서 선타를 노리는게 가장 안정적이며 그게 없으면 원거리 견제를 꾸준히 해주는게 좋다.


명왕: 항상 쾌속에 의한 급습, 가까이만 있다면 들어오는 흡선기공을 조심해야 한다. 절대 먼저 닥돌하면 안된다. 엘소드 최강의 선타기 흡선기공으로 손쉽게 잡히게 된다. 아라 공통적인 거리 유지후 급습,슈아기를 쓰는 것이 좋다. 스액 쓸 마나 여유가 되면 지체없이 스액으로 선타를 잡되 마나가 없으면 거리 유지후 기력을 허공에 날리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 잡히면 고강이 아닌 이상은 맞아줄만 하며 콤보가 아주 긴 것도 아니므로 어느정도 맞아주면서 마나를 모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쳐맞필이 좋은 캐릭이라면 모은 마나로 항상 스액으로 선타를 노리는게 좋으며 물몸캐릭이면 상대는 선타력 s급 캐릭이므로 사실상 포기하는게 좋다. 


수라: 댓점 zx로 들어오는데 지상에 있으면 잡힐 확률이 높다. 댓점zx착지타이밍을 노려서 점z로 위에서 노려주면 편하다. 다만 위에서 노릴 시 들어오는 정기흡수를 바로 연계해서 쓰는 수라는 어느정도 할줄 아는 수라이므로 점z로 노리는 건 피하는게 좋다. 슈아를 포함한 x축 급습기가 있으므로 안보이는 거리에서의 선타를 조심한다. 만약 자신이 기폭이나 다운되서 쓰러지면 미리 나찰령을 깔아두는 플레이를 하므로 기상후 바로 각성이라던가 스액은 자제하는게 좋고 바로 멀리 떨어지는게 좋다. 마찬가지로 먼저 적을 압박하는 플레이를 하기보다 상대의 선액티브나 커맨드 발동 후 경직을 카운터치는게 좋다.



나머지 나중에 추가




리플 1

댓글 작성

등록
지약브라콤 Lv.99 작성일 2021.01.27 14:17 신고하기
5셋기준 : 메르헨(시즌벞기준), 칠계, 군상 > 사비아나 등 무악기준 : 군상무+적응셋, 칠계무+적응셋, 메르헨 무악 > 칠계무악 > 기타 질문 글은 커뮤니티-이슈게시판-질문에서 하시는게 맞습니다.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