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전에 입문해보자!!(기초편) 1
금인
Lv.99
  • 작성일 2022.03.10 17:51
  • 조회수 1948
  • 추천수 2

1. 자신의 커맨드, 스킬과 패시브의 이해


-다른 캐릭터들을 이해하는 것보다 먼저 자신의 직업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물론 다른 캐릭터들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직업부터 이해해야 실력이 늡니다

예를들어 "왜 헤르셔 대점 xxxzz하면 제가 역으로 잡히나요??" 이런 질문을 제가 자주 받아봤는데 

마지막 z타격은 경직도 약하고 동작 모션도 크기때문에 대점xxxz에서 캔슬을 해줘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려면 자신의 커맨드와 스킬의 경직과 범위 등등 자유훈련장이나 자채에 사람을 불러 여러번 써보는 형식으로 익히면 좋습니다


간혹 대전하다가 "?? 이게 왜 역으로 선타 잡히지?" 이런 상황이 나오는 경우 중 약 20%정도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한 이해부족이니

연습한다면 역선타를 당하거나 상대가 도망가는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유저분들의 캐릭터를 대강 이해했다면 타 직업군까지 점점 넓혀가면 됩니다


패시브는 던전도 마찬가지로 알고 활용해야 하니까 똑같이 읽어보고 써먹으면 됩니다





-자신의 스킬칸에 낀 스킬들의 타임스탑 시간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타임스탑이란??? 스킬이나 각성 사용시 아군과 적군이 일정시간 멈춰있는걸 뜻합니다


타임스탑이 긴 스킬들을 잘 활용하면 선타 잡기도 수월해지고 다음 수를 읽을 시간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임스탑이 길수록 팀원에게 민폐가 되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타임스탑은 자신이 사용한 위치에서부터 점점 멀어질수록 타임스탑 시간이 짧아지게 되는데 이로인해 팀원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왼쪽에 있는 적팀이 먼저 타임스탑이 풀리게 되면 멈춰있는 우리 팀이 잡힐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상황이 아니라도


위 그림같은 상황이 나오면 때리고있던 팀원이 되려 맞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팀원이 커맨드로 이어나가는 도중엔 최대한 딜(타임스탑)을 안거는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위 그림에서 자유로워지는 이유는 경직있는 타격이나 피격중에는 타임스탑이 걸리지 않습니다


2. 스코어 관리


2vs2에서 승패를 좌우하는 요소 중 상당부분을 차지하는것이 스코어 관리입니다

관리만 잘하면 아무리 불리한 상황이였어도 역전승을 노릴 수 있습니다


2vs2에서 내가 죽었을 때 원래는 가진 마나와 특수자원을 전부 가지고 살아나지만

1점차이의 패널티가 걸려있을때(2:1상황)는 가진 마나 절반과 특수자원 초기화(애드는 각성할 dp 100만 지급)

2점차이의 패널티가 걸려있을때(3:1상황)는 가진 마나 전부와 특수자원 초기화(애드는 각성할 dp 100만 지급)

위와 같이 가진 자원에 대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점수차이가 있을 때 점수 차이가 클수록 점수가 높은상황이면 리스폰 시간 증가, 점수가 낮은상황이면 리스폰 시간 단축


또한 점수에서 불리한 팀원은 리벤지 버프라는것을 받게 되는데



이렇게 리벤지 모드라고 점수 차이가 클수록(최대3단계) 효과도 늘어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일부러 상대에게 3점을 준 다음 상대를 한명씩 잡음으로써 상대의 자원을 초기화시키며 운영하면 0:3이였어도 역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3:0으로 만들고 시작하면 되려 역전당해 질 수도 있다는 소리입니다


이와같이 패널관리는 상당히 중요한데 대표적인 상황 몇 가지만 얘기해 보겠습니다


(1) 1:2상황에서 적팀 한명은 죽어있는 상태고 다른 한명은 딸피인 상황

이 상황에선 적팀의 리스폰시간까지 버틴다면 살아나는 적팀은 가진마나의 절반과 특수자원이 초기화 된 상태로 살아납니다

죽어있는 적팀이 마나가 많거나 특수자원이 중요한(아라루시엘애드) 친구들이라면 딸피인 적팀은 필사적으로 죽으려고 달려올겁니다

이때 죽이면 안됩니다

꺼지지 않는 불꽃(레이드 악세사리) 때문에 죽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22에서 꺼불 채용을 꺼려하는사람도 많습니다


(2) 2:0상황에서 적팀 한명은 풀피에 적팀 한명은 딸피인 상황

이 상황에서 딸피인 적을 먼저 죽여버리면 위에 다뤘던 3:0에서 역전각 상황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으니 딸피는 죽이지 말고 풀피인 적의 피부터 줄여나가는게 좋습니다


(3) 3:2상황에서 우리팀은 풀피지만 내가 딸피인 상황

이 때 적팀은 나 자신이 아닌 우리팀의 피부터 까서 한번에 2점낼 생각을 할 것입니다

딸피인 본인이 적팀한테 비벼서 죽고 3:3으로 만들어 패널티를 풀고 팀을 도와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상황만 봐서는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하면 안되는 것들을 추가로 적겠습니다


3점은 먼저 만들면 안됩니다(2점일때 상대 둘다 피없거나 둘다 마나 없을때 제외)


2점 먼저 따둔 상태에선 적팀의 피통을 최대한 비슷하게 깎아야됩니다


상대 둘다 마나가 넘치고 적팀이 먼저 2점을 딴 상태면 피 없는 놈이 죽어서 적팀 3점 먼저 만들어야됩니다


2:1일때 안죽은 사람은 최대한 안죽게 피관해야됩니다



위 내용들을 숙지하시고 상대방의 캐릭터와 상황에 따라 그때그때 대처할 수 있게 되면 유저분들의 랭크도 상당히 높아진 상황일겁니다



이미 다른 커뮤니티에 작성했던 내용들이지만 못본 사람들도 있을테니 여기에도 올립니다

나중에 템세팅편이랑 심화편도 가져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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